[(주)참존] 디에이지 레드 - 애디션
[(주)참존] 디에이지 레드 - 애디션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9.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피부에 '레트 푸드 에너지'를!
석류·토마토·오디 성부 'CRD-2'강화…영양공급 탄력증진 효과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참존(대표이사 회장 김광석)이 주력 브랜드 참존 디에이지 기초라인을 전격 리뉴얼, 이달부터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션을 출시한다.



지난 99년 첫선을 보인 뒤 참존 시판 매출(탑뉴스 별도)의 40%를 점유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 레드푸드 컨셉의 돌풍을 일으키며 적포도주의 폴리페놀성분과 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한 ‘CRD-1’으로 인기를 모았던 참존 디에이지 기초라인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했다.



업그레이드된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TUS’은 레드푸드 에너지를 컨셉으로 신성분 CRD-2를 함유해 보다 강화된 영양성분으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출시와 함께 TV와 극장 광고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각종 프로모션도 병행 제품 홍보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전략이다.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의 런칭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개발 배경

최근 웰빙 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강함 삶을 위한 필수 음식 중의 하나인 야채와 과일이 스킨케어에 있어서도 훌륭한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신선한 과일 속 핵심성분은 피토케미컬(Phytochemical)’이란 물질로 화려하고 짙은 색소 성분에 많이 들어 있어 ‘색이 선명하고 짙은 과일’일수록 몸에 좋은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있다.



이에 참존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석류와 토마토, 오디 등의 붉은 과실 속 영양성분에 주목, 레드 푸드 에너지를 듬뿍 담아낸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션을 개발했다.







◈ 제품 컨셉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은 ‘다양한 외부자극에 지치기 쉬운 도시여성의 피부에, ‘CRD-2의 싱그러운 레드 푸드 에너지’가 컨셉.



‘레드 푸드의 영양을 피부속으로’ 전달하기 위해 ‘레드에너지 CRD-2’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은, 피부에 영양을 전하는 레드와인을 비롯해 에너지를 강화시켜주는 토마토추출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석류추출물, 깨끗한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오디추출물 등 ‘레드푸드’ 속의 영양성분을 듬뿍 담았다는 설명이다.



◈ 성분특징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의 주요 성분은 바로 CRD-2로 레드와인, 토마토, 석류, 오디 등 레드 푸드 속의 영양성분을 MDS 기술로 감싸, 피부에 보다 잘 흡수되도록 개발된 참존의 새로운 성분이다. 다시말해 레드와인, 토마토, 석류, 오디 등 레드 푸드 속의 유효성분을 초임계 방법을 해 추출한 후, MDS기술로 가공한 새로운 영양성분이다. MDS (Multi-Walled Delivery System) 란 나노화된 영양성분을 다중의 캡슐로 감싸, 영양성분이 피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가공하는 방법.



CRD-1 성분에 이어 탄생한 CRD-2 성분은 유해환경에 노출되어 늘 자극받는 피부를 싱그럽게 보호해 주며, 피부의 탄력성과 촉촉함을 지켜준다.



◈ 제품구성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은 콘트롤크림(180ml), 스킨토너(130ml), 에멀젼(130ml), 하이드레이팅 크림(]50ml), 뉴트리언트 크림(50ml), 엣센스(50ml), 아이크림과 아이패치로 구성된 아이크림 세트, 그리고 메이크업 베이스(40ml)로 구성됐다.



이중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 아이크림 세트는 식물 성분과 CRD-2로 눈가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크림과 함께 패치 타입으로 눈가 피부 관리를 보다 간편하게 해주는 아이패치 2m(1회분, 2매입) × 15EA를 구성함으로써 30대 이후 가장 신경쓰이는 눈가 피부 관리를 보다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초라인이지만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내츄럴하게 커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함께 출시함으로써 스키케어를 마친 피부와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 산뜻함을 오래도록 지속시킬 수 있도록 했다.



◈ 마케팅전략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은 출시와 함께 (주)참존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3D 애니메이션 광고 방영에 돌입했다. 흔히 볼 수 없었던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사용한 독특한 광고로 광고계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참존의 ‘알바트로스 선블록 시리즈’에 이어 또 한번의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프랑스의 유명 프로덕션에서 제작된 이번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 CF는, 레드와인과 토마토, 석류, 오디 추출물 등 몸에 좋은 레드-푸드가 함유돼 도시 여성의 피부를 싱그럽게 보호해 준다는 컨셉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쾌한 음악과 함께 도심의 공원 속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여성들이, 바로 이 도시를 싱그럽게 만들어가는 주인공이라는 메시지 속에 레드-에너지를 상징하는 여성들의 의상이나 각종 소품에 레드 컬러가 자연스럽게 노출돼 보다 싱그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이밖에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레드푸드 에너지의 컨셉을 담기 위해 특별 제작한 플라워캔 등을 지급함으로써 소비자가 즐거운 구매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키도 했다.



한편, ‘차별화’와 ‘독창성’을 담은 기업정신을 꾸준히 그리고 일관성 있게 이어가고 있는 참존은 오는 11월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한층 세련된 기업 이미지와 기초화장품전문 업체라는 일관된 정책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의 성공 지원에 마케팅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주)참존이 시판 주력브랜드인 참존 디에이지를 업그레이드해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을 신규 출시하고, 레드열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