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 런칭 전략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 런칭 전략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9.1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 눈썹까지 한올 한올 컬링하는
‘가을 마스카라 경쟁의 불꽃을 당겨라’



에뛰드(대표이사 사장 배석덕)가 하반기 역매품으로 신제품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를 선택, 9월 둘째주 런칭과 동시에 TV광고를 제작․방영하는 등 마케팅력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중심 트렌드인 투명 메이크업이 깨끗한 피부표현과 더불어 촉촉한 입술과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강조된다는 점에서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로 올가을 색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전력이다. 자신감의 배경은 단연 제품력.



투인원 타입으로 속눈썹을 한올한올 확실하게 컬링하는 볼륨 마스카라외에 숨어있는 아랫속눈썹까지 잡아주는 미니래쉬가 장착된 이중 특수 마스카라라는 점에서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는 물론 상품성이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의 런칭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제품 발매 배경

뿌리부터 끝까지 깊고 풍성한 볼륨감으로 선명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어하는 한국 여성들의 선호도를 분석, 한올한올 잡아당겨주는 초기 사용감을 반영한 전략제품. 특히 미니래쉬 브러쉬가 아랫눈썹까지 깊게 오려주는 장점으로 인해 숱없는 짦은 속눈썹으로 고민하는 젊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것이란 분석이다.



섀도화장을 하지 않거나 연한 메이크업을 원하며 눈매를 돋보이게 하고 싶은 소비자나 드라마틱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고자 하는 젊은 여성들



◈ 제품 특징

투인원 타입(Two in One Type)으로, 한쪽에는 볼륨마스카라가, 다른 한쪽에는 미니래쉬 브러쉬로 만들어졌다.



따라서 일반 브러쉬로 연출이 어려운 눈썹 끝부분과 아랫눈썹까지 꼼꼼하게 마무리하여 눈매를 더욱 깊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 미니래쉬의 경우 탄성고무로 코팅돼 있으며 silicon gum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셋팅력이 끌어당기듯 만들어주는 볼륨력이 우수하다.



올리브오일에서 추출한 천연왁스성분이 손눈썹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준며, 폴리머가 속눈썹 전체를 감싸 물과 피지에 대한 저항이 우수해 번지거나 가루날림없이 깔끔한 눈화장을 유지해준다.



◈ 유통전략

‘미니래쉬 브러시로 숨은 속눈썹까지 쏙쏙!!’ 이라는 제품의 컨셉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전문점에 ‘에뛰드 마스카라’ 진열대와 포스터 등을 지원한다. 중소형점을 겨냥한 개별 진열대 2천5백개와 초대형점과 마트 비쥬얼 노출을 겨냥한 스탠드진열대 25개가 지급돼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광고판의 효과를 겸비한 등신대 (대형진열대)를 제작해 전문점 자체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소형 진열대는 테스터와 본품을 동시에 진열하고, 브러시를 일러스트로 표현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사용법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 마케팅 전략

마스카라의 기능을 부각시킬 수 있는 비쥬얼과 카피를 등장시켜, ‘미니브러시’를 이슈화 하고, 눈과 마스카라로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광고를 제작, 다양한 매체를 통해 동시다발적으로 제품을 노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달부터 방영될 에뛰드 마스카라 TV광고는 특히 매니시 룩으로 변신한 혜교의 보이시한 이미지를 통해, 주목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숨은 한가닥의 속눈썹 까지 찾아낸다는 광고 기획의도를 살리기 위한 소품으로 탐정들이 들고 다닐법한 돋보기와 중절모, 그리고 살바도르 달리의 콧수염이 사용됐다. 전체적으로 매니쉬한 트렌드를 보여주면서, 유머러스한 감각을 잃지 않은 에뛰드스러운 광고로 마스카라 시장을 흔든다는 계산이다.



광고와 제품력을 갖춘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의 판매가격은 1만2천원대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에뛰드 시너지 마스카라와 동일한 가격대를 유지, ‘에뛰드 마스카라’를 저력을 발휘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에뛰드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등도 실시해 인터넷이 생활화된 1822세대를 위한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뛰드가 하반기 역매품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를 출시, 아랫눈썹까지 끌어 올려주는 이중타입의 컬링 마스카라로 1822세대를 공략한다.



▲에뛰드 마스카라 미니래쉬의 이중 브러쉬 도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