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명방선 용안(龍顔) 라인
한국화장품㈜ 명방선 용안(龍顔) 라인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9.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얼굴에 氣를 불어넣어라'
올초 첫선을 보인 이후 한방화장품 시장에서 품격있는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명방선이 이달부터 남성라인을 런칭, 남성용 한방화장품을 선보인다.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2003년말 현재 약 3천억원대를 형성한 가운데 올해는 20%의 성장률로 약 4천8백억원대의 시장이 되리란 예상이다.



특히 자연주의와 웰빙 열풍으로 남성화장품에도 한방화장품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명방선 남성라인의 런칭이 주목을 끌것이란 전망이다. 명방선 남성라인의 런칭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브랜드 개발 배경

한의서의 고증을 바탕으로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데 효험이 있는 물인 옥정수(玉精水)와 장수에 도움을 주는 경옥고(瓊玉膏)를 택해 약을 달이듯이 정성스레 만들어낸 명방선이 성장하는 남성화장품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 아래 선보인 남성전용 한방화장품이다.



자연친화적 웰빙트렌드에 맞춰 가을 남성을 타깃으로 시장을 파고든다는 전략이다.



특히 명방선 용안(龍顔)은 위대한 인물에 비유하여 왕의 얼굴을 일컬어온 만큼 신성함, 풍요로움, 위대함, 용맹, 남성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용의 이미지를 이미지화해 용의 기상처럼 남성의 피부를 활력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 브랜드 컨셉&특징

쇠한 양의 기운을 회복시켜 충만한 '기(氣)'의 에너지로 피부를 가득 채워 주는 명처방 남성 한방 화장품이 컨셉.



현대 남성의 피부는 이러한 조화로운 생활방식에서 어긋나 외부 환경(공해)에 빈번하게 노출됨은 물론 불규칙한 생활방식(음주,흡연,스트레스)으로 양의 기운이 쇠퇴하여 칙칙함, 탄력저하, 거칠음, 뾰루지 등의 피부 노화 현상이 급격히 진행되기 쉽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명방선 용안수, 용안액은 외부 스트레스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아마차, 상백피 추출물 등의 한방 성분과 남성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주어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경옥단과 옥정수 성분이 함유해 남성 피부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다스리는 피부보감 남성 한방 화장품으로 디자인됐다.



◈ 제품 특징

명방선 남성라인은 용안수와 용안액 2종으로 구성됐으며, 비매품으로 용안세럼을 선보였다.



먼저 용안수(130ml)는 지치고 허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여 용의 기상처럼 남성의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 면도로 상기된 얼굴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옥정수,가시오가피,영지,아마차 추출물 성분이 피부 건조를 막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남성 피부로 가꿔주는 남성 한방 스킨.



이어 용안액(130ml)은 양의 기운으로 가득 채워 생생하고 탄탄한 남성 피부로 가꿔주며, 경옥단, 옥정수와 피부 친화적인 한방 성분의 풍부한 영양으로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 피부를 양의 기운으로 가득 채워 생생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풍부한 영양감의 남성 한방 에멀션. 꿀추출물,인삼추출물,옥정수,가시오가피 추출물,영지 추출물,아마차 추출물 등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했다.



비매품으로 용안수와 용안액 2종세트에 내장되는 용안세럼(25ml)은 옥정수.경옥단의 상생 작용으로 남성 피부의 근원적인 문제점을 양의 기운으로 회복시켜 준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의 한방 세럼으로 양의 기운을 회복시켜 칙칙한 피부를 밝고 건강하게 개선시켜 주는 남성 한방 세럼으로 피지가 많은 이마와 코 부분은 더욱 신경써서 발라주면 효과가 높다.



◈ 마케팅전략

타깃이 웰빙에 관심이 많고 한방에 대한 효능을 실감하고 싶은 남성으로 하이 클래스 지향적 삶의 모티브를 추구하며, 삶의 질, 삶의 여유, 안정을 추구하는 남성소비자임을 감안해 타깃 마케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매체광고로 인한 제품가격 상승을 지양하고 소비자 접점에서의 다양한 행사와 샘플링을 집중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한방 제품의 거래데이터 분석과 판매 추이 분석을 통한 소비자층의 라이프스타일을 토대로 온라인 이벤트와 관련 업계와 함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치 조선시대 상류층이 소장하고 있을 듯한 장식품처럼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로 명방의 퓨젼 이미지가 우수하다는 자신감으로 기존 한방의 소비자층을 20~30대까지 하향화할 수 있는 전략상품 마케팅에도 힘을 실어주리란 계산이다.



기존 명방의 기초, 색조제품뿐만 아니라 이번 남성제품도 가격질서를 위해 전국 8백여개 전문점만을 한정적으로 거래할 계획이며, 국내시장에서의 최고급 한방이미지를 지속 유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화장품은 명방선이 이미 해외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기 시작했다며 용안 라인 역시 해외 시장 진출에도 힘써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국화장품의 명방선이 한벙전용 남성화장품, 용안 라인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