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헤어스타일態
나만의 헤어스타일態
  • 장업신문
  • 승인 2004.0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적 상상력으로 다양성 연출
2004 서울헤어컬렉션

서울헤어컬렉션(회장 이철)이 전해주는 올해 헤어 트렌드는 혼돈과 모순의 시대를 맞이하게 된 동시대의 사람들이 반발심과 욕구 등을 꿈으로써 표현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나만의 상품, 나만의 표현에 강한 욕구를 보이며 창조적인 상상력으로 더 이상 한계가 없는 다양성과 다중성을 구축하게 됐다는 것이다.



올해 트렌드는 이러한 현실의 불안과 미래의 불확실성을 낙관적인 모습으로 전환하려는 욕구와도 맥락이 닿아 있다. 패션과 결합된 미니멀리즘과 순수주의가 또 다시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으며 과도한 맥시멀리즘이 단순하게 표현되는 것이 특징. 50년대 레트로 클래식·노블스포티브·뉴 엘레강스 등이 중요한 스타일을 이루고 있다.



www.www.jangup.com/images/20040129-34-2.jpg">

▲ 2004년 뉴 헤어모드는 ‘態’라고 제안됐다. ‘나만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응답의 표현이다.



www.www.jangup.com/images/20040129-34-3.jpg">

▲ 왼쪽:질감만을 제안하는 스타일에서 그 속에 라인들을 만들어 다양한 기교를 표현했다.



▲ 오른쪽:이번 서울헤어컬렉션의 헤어스타일은 불황으로 위축된 여성들의 심리가 ‘웨이브’라는 변화를 통해 현실의 스트레스를 즐거움으로 대체하려는 욕구를 표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