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하고 영어도 익히고”
“게임도 하고 영어도 익히고”
  • 장업신문
  • 승인 2001.01.2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사이트 ‘컵스 잉글리쉬’오픈



컵스 잉글리쉬는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10년 동안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다가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석사과정을 졸업한 전순호 선생과 (주)온빛이 개발한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 사이트다.

게임과 놀이, 흥미있는 영어공부까지 할 수 있어 아이들의 교육에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녀교육에도 만점!

현장 경험과 전문지식을 총 동원해 만든 컵스 잉글리쉬를 소개한다.



* 재미가 있다.

- 뭐니뭐니해도 어린이들은 재미가 있어야 집중한다.

- 컴퓨터 게임에 빠져들 듯이 영어 배우기에 몰두한다.

-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케릭터와 게임이 다양하다.

* 내용이 충실하다.

-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15명의 전문 프로그래머와 10명의 native speaker 가 8개월 동안 개발했다.

- 내용은 계속 보완해 업그레이드를 한다.

* 화면 구성이 아름답다.

- 화면 동영상을 구성하는데 중견 화가가 참여했다.

* 어린이의 컴퓨터 조작 능력이 향상된다.

- 어린이가 재미를 느껴 스스로 컴퓨터를 조작한다.



● 컵스 잉글리쉬의 주요 내용

- Cubs Talk :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1:1로 대화를 하면서 표



현력과 어휘력을 키워준다.

- Let`s Play : 다양한 게임을 통해 알파벳과 문장을 익힌다.

- Beat Box : 흥겨운 리듬과 함께 큰소리로 정확한 발음을 익힌다.

- Sweet Dream : 애니메이션 동화를 보면서 native speaker의 감정, 말투의 변화를 익힌다.

- Animail : 일상 생활의 기초적인 인사와 예절을 배운다.

- QuizJjang : 전국의 Cubs English 회원과 퀴즈대결을 벌인다.

- Monthly Test : 한 달에 한번씩 영어실력 향상 정도를 측정한다.

- Grown-up Stuffs : 학부모, 교사가 사이트 운영에 참가할 수 있다.

Cubs English는 캐릭터 강아지 키우기를 통해 철저한 피드백 체계를 갖추고 있다.

모든 학습 과정은 강아지의 지능, 체력, 우정, 논리, 수리, 미술, 음악, 기억력, 예절로 각각 연관돼 있다. 그리고 이 부분들은 매 학습시 점수가 적립돼 학습 창 밑에 있는 상태 창에(Cubs Status) 막대 그래프로 표시된다. 학습하는 동안에는 강아지가 학습자의 학습 상태를 반영하여 잘할 때는 재미있게 응원도 하고 잘못할 때는 화를 내기도 하며 학습의 흥미를 북돋아준다.



아이들의 학습 성과에 따라 학습 전의 Cubs Village가 꾸며지게 되어 그날의 학습량을 마을의 꾸며진 정도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학습의 성과가 분야별로 고르지 않을 경우에는 부족한 부분을 일기장 형식으로 보여주어 스스로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누적된 점수가 분야별로 분석되어 Puppy Club의 문제 생성 자료가 된다.



Puppy Club 은 학습 결과를 특색 있는 아케이드 게임 방식으로 구성하여 부족한 학습을 스스로 진단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균형 있는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게 해 부족한 학습 부분을 피드백(feed back)을 통해 철저하게 학습하도록 했다.



Cubs English의 언어 습득 방식은 모든 인간이 언어를 배우는 기초적인 방식에 근거하여 구성됐다.

아이들에게 알파벳을 강요하는 것보다 재미있는 동화 속 캐릭터와의 신나는 게임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도록 개발된 것이 Cubs English이다.

<컵스 잉글리쉬 ( www.cubs.co.kr ) 자료제공>



(주)온 빛 소프트웨어/인터넷개발

·전화 02)3486-4334· 연구소 02)3486-42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