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피지 조절과 모공관리
과잉피지 조절과 모공관리
  • 장업신문
  • 승인 2002.08.0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스트레스의 계절’ 여름철 피부관리
온도가 높아지고 자외선의 강도와 양이 점점 많아지는 여름철.



게다가 습한 장마철이 되면 고온 다습한 날씨와 땀, 자외선 등으로 인해 다른 계절보다 피부가 받는 스트레스는 더욱 커지게 된다.



특히 여름철은 피지와 땀의 분비가 많아지므로 얼굴이 쉽게 번들거리고 과다한 피지가 모공을 막아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또 낮 동안의 더위와 강한 햇볕에 피부가 지쳐 생기없이 축 처져 보이게 된다.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여름 미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올바른 여름철 피부관리 방법을 살펴본다.



● 피부노폐물과 각질을 확실히 제거해주는 클렌징 케어



클렌징이 중요한 이유는 모공 속의 노폐물과 각질을 확실히 제거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이 깊숙이 침투될 수 있도록 해주는 단계이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이 되면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것은 무더운 기온으로 인해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고 이렇게 분비된 피지와 먼지들이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것이니 만큼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아침세안은 부드러우면서도 효과적인 폼클렌저를 사용해 밤새 배출된 피지와 더러움을 말끔하게 닦아주고 저녁 세안시에는 메이크업과 피부노폐물 때문에 번들거리고 오염된 피부를 클렌징 제품으로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시에는 피지 분비량이 많은 이마, 코, 턱으로 이어지는 T존 부위와 각질이 쌓이기 쉬운 콧망울과 턱선을 더욱 세심하게 닦아주고 스팀타월을 사용해 각질제거와 수분공급을 동시에 해주는 것도 좋다.



에체 비.비 퀵 클렌징 워터는 저자극 식물성 세정성분이 함유된 워터타입의 클렌징 제품으로 연약한 피부나 민감한 눈 주위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르고 깔끔하게 메이크업을 제거해준다.



화이트 아이리스 성분이 함유된 약산성 타입의 저자극성 폼클렌저 에체 비.비 피토 워싱 파우더를 사용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한다.



이 제품은 소량으로도 부드러운 거품이 생성되는 가루 타입의 폼클렌저로 적당량의 가루를 물기가 있는 손에 덜어 거품을 내어 마사지하듯 세안한 다음 물로 깨끗하게 헹궈낸다.



●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해주는 피지 컨트롤 케어



더운 계절에는 대사 기능이 활발해지게 돼 피지의 분비가 왕성해진다.



이 피지는 모공을 통해 피부로 배출되는데, 피지가 과다하게 생성되면 배출되지 못한 일부 피지가 각질, 먼지 등과 합해져 모공을 막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이 생긴다.



불필요한 과다 피지를 흡착해주는 다공성 피지 흡착 파우더와 오이, 당근 추출물 등을 함유한 에체 비.비 스킨 컨트롤 토너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고 여름철 늘어진 피부에 쿨링효과와 청량감을 부여한다.



깨끗이 세안한 후 에체 비.비 스킨 컨트롤 토너의 파우더가 완전히 섞이도록 충분히 흔들어 화장솜에 적당량을 적셔 T존 부위와 얼굴 전체를 가볍게 닦아낸다.



● 촉촉하고 탱탱하게 수분 공급 케어



여름철 자외선과 냉방기의 과다한 사용으로 인해 피부는 건조해지며 탄력은 저하된다. 특히 실내가 건조하면 공기는 자신의 수분도를 유지하기 위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간다.



이렇게 수분을 빼앗기면 피부의 세포재생력은 떨어지게 마련이고 각질이 제때 떨어지지 못하고 쌓여 피부는 점점 나빠진다.



이같은 현상은 피부보호력을 떨어뜨리고 자극을 쉽게 받아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가 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것은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하는 것.



에체 비.비 밸런싱 매티파이어는 보습·영양 성분을 액정막으로 캡슐화해 서서히 피부에 공급함으로써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줘 보습과 피지에 대한 고민성 피부는 물론 여름철 로션 사용을 부담스러워하는 여성에게 효과적이다.



특히 로션과 에센스의 효과를 동시에 부여하는 2 in 1 기능으로 간편하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과다 피지 제거와 보습 효과를 통해 여름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 오일 프리 수분크림을 사용해 적절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다.



에체 비.비 스킨 컨트롤 토너를 가볍게 흡수시킨 후 고보습 기능과 피부 진정·보호 기능이 뛰어난 오일프리 젤 타입의 에체 비.비 밸런싱 젤러를 얼굴과 목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펴 발라준다.



산뜻한 젤 타입의 크림인 에체 비.비 밸런싱 젤러는 자외선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 작용이 뛰어나다.



특히 보습 기능이 강한 화이트 머스타드와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여름에 일반적인 제형의 크림 사용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나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지성·문제성 피부에 좋다.

청호나이스화장품 미용지원팀



● 모공과 피지 관리를 위한 스페셜 케어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인한 과잉 피지와 모공 관리를 위해 1주일에 1∼2회 정도 피부를 위한 스페셜 케어를 해준다.



에체 비.비 밸런싱 마스크는 미세흡착 파우더와 화이트 머스타드 성분이 함유된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워시 오프 타입 수렴팩으로 피지와 각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과잉 피지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또 식물성 콜라겐을 함유해 더운 날씨 때문에 손실되는 수분과 처지고 늘어지는 피부에 탄력을 준다.



에체 비.비 밸런싱 마스크를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5∼10분 뒤 미온수로 씻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