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가운 햇살 앞에 당당하게 ’
‘ 따가운 햇살 앞에 당당하게 ’
  • 장업신문
  • 승인 2002.05.2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과 묵은 각질로부터의 탈출


어느새 뜨거운 햇볕과 나들이 차량 등에 마음이 설레고 발걸음이 경쾌해지는 요즘...

하지만 막상 문밖을 나서면 피부 위에 닿는 햇살이 반갑지만은 않다.

이미 봄부터 본격적으로 강해진 생활 자외선에 피부 고민이 앞서기 마련!

건강한 피부를 방해하는 피부의 적, 자외선과 각질에서 해방될 수 있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돌아가기 위한 꼼꼼한 화이트닝 케어를 알아 보자.





투명한 피부를 방해하는 요인들



맑고 투명한 피부를 방해하는 자외선



대부분 햇빛이 따가운 여름철에 자외선의 양이 가장 많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자외선은 4월부터 서서히 강해져 6월에 그 양이 최고에 이른다. 특히 요즘은 오존층 파괴와 환경오염 등으로 자외선의 강도는 더욱 강해지고 있다. 이렇게 강한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될 경우 피부 속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기미나 주근깨 등의 잡티를 생성시키며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거칠게해 노화를 촉진시킨다.



피부를 칙칙하게 하는 또 하나의 적, 각질



각질세포는 표피의 기저층에서 생성되어 점점 피부 위로 올라와 약 14일 후에는 가장 윗부분인 각질층에 도달해 죽은 세포로 지내게 된다. 이 각질층에 남은 잔해물은 약 14일 후에 피부에서 탈락하게 되는데 이렇게 표피 기저층에서 각질층으로 올라와 피부에서 탈락될 때까지의 기간은 약 28~30일이다.



하지만 피부세포의 노화로 인해 이 기간이 잘 지켜지지 않고 죽은 세포들이 각질층에 오래 머물러 있게 되면서 우리의 피부는 생기를 잃고 칙칙해 보이기 시작한다.



화이트닝케어 R.B.C



여자라면 누구나 투명하고 환한 우유빛 피부를 소망한다. 그러나 아무리 투명한 피부라도 꾸준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금방 칙칙해지고 기미, 잡티 등이 생기므로 1년 내내 화이트닝에 관심을 두는 것이 좋다.



A. 화이트닝 전 알아둘 것 - 자외선 차단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하기에 앞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하는 단계가 바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크림이다. 선크림은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시켜 미백효과를 돕는 아주 중요한 단계이다. 이제 선크림을 준비했다면 본격적인 화이트닝 케어에 돌입해 보자.



B. 화이트닝의 첫 단계 - 꼼꼼한 세안



꼼꼼한 이중 세안으로 피부에 남아있는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 준다. 모공 속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해주지 않으면 트러블을 유발해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요인이 되며 묵은 각질은 피부의 칙칙함과 건조를 초래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딥 클렌징을 해준다면 오래된 각질을 좀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각질관리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딥 클렌징을 할 수 있으며 살구씨 가루와 클렌징 크림을 2:1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효과가 있다.



C. 촉촉한 화이트닝 - 베이직 케어



세안후 불균형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에스메딕 WH 하이드로 토너와 하이드로 에멀전을 발라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정돈한다. 하이드로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바른 후 손가락으로 패팅해 피부에 흡수시킨다.



토너와 에멀전에는 비타민 A·C·E와 쑥·살구·금잔화 등 식물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해 주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 준다. 특히 나노 리포좀 시스템의 적용으로 미용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된다.



D. 본격적인 화이트닝 스페셜 케어



눈밑 볼주위의 주근깨와 기미 등 잡티나 전체적으로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화이트닝 효과가 우수한 전문 세럼을 이용해 피부를 관리해야 한다. 에스메딕 WH 화이트 세럼에는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포도와 호장근에서 추출한 알부틴과 레즈베라트롤이 함유돼 투명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 준다.



밤에는 순수 비타민 C가 10% 함유된 나이트 리페어 세럼을 함께 발라 비타민을 피부 깊숙하게 침투시켜 화이트닝 효과를 높인다. 마지막에는 에스메딕 WH 비타 하이드로 콤플렉스로 마무리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유지해준다.



특히 피부 칙칙함이 느껴지는 부위를 중심으로 화이트 세럼과 크림을 섞어 마사지한 후 팩을 해주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E. 인내심이 필요한 미백 관리



피부 세포의 재생 주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약 28일 정도로 4주 이상 꾸준하게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야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관리를 해준다면 한달 후 한결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최우정·리케아화장품 미용교육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