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 허브 미용법
자연친화 허브 미용법
  • 장업신문
  • 승인 2002.05.1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젠가 부터 우리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고 있는 허브... 수많은 잡지의 한 페이지씩을 꼭 차지하게 됐고 허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지만 정작 허브란 무엇인지, 왜 우리에게 좋은 것인지, 그리
허브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향기가 있는 모든 풀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장미에서부터 허브로 가장 잘 알려진 라벤더와 차로 즐겨 마시는 자스민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유용한 효과를 주는 식물들을 말한다.



허브는 기원전부터 약초나 방부제 등으로 사용되기 시작해 여러 방면으로 그 효과가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음식이나 약품, 화장품, 향수, 피로회복, 심지어는 다이어트까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게 사용하게 됐다.



허브의 주된 효과를 알아보면, 첫째로 피부미용 효과가 있다. 세정 효과와 항균·항염 효과, 세포재생·상처치료 효과, 주름 제거 효과, 피부 밸런싱 효과 등이 대표적이며 피부 타입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를 줄 수 있어 피부 타입이나 상태에 따라 다양한 허브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둘째로 방향 효과가 있어 포푸리나 향수 등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스트레스를 풀고 심신을 건강하게 해주는 아로마테라피 효과가 각광을 받고 있다.



셋째로 식용으로 자주 사용하는데 건조시킨 허브는 끓는 물에 넣어 차로 마시기도 하고 음식의 맛을 높이는 향신료로도 사용된다.



서양요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타임이나 바질, 우리가 봄 음식으로 즐겨 먹는 쑥도 바로 허브에 속한다.



이외에도 실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어 우리가 미처 모르는 일상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허브다.



최근에는 이러한 허브의 효과에 착안하여 허브 화장품이나 아로마 화장품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므로 손쉽게 허브의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럼 허브 화장품 에슬리로 피부를 허브처럼 싱싱하게 가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화장의 첫 번째 단계는 바로 클렌징...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아무리 많이 쓴다해도 피부가 더러운 상태에서 사용한다면 그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법.



그러므로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는 아침저녁으로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아침에는 에슬리 허브 바이탈 클렌징 폼을 손에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후 피부에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물로 여러번 헹구어 낸다.



특히 피지가 많은 T존 부위를 중심으로 하되 건조한 부위는 가볍게 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때 물은 미지근한 것이 좋으며 마지막 헹굼은 찬물로 하여 피부를 탱탱하게 정돈해 준다.



저녁에는 하루종일 피지와 메이크업으로 더러워진 피부를 산뜻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의 에슬리 허브 바이탈 클렌징 밀크로 깨끗하게 없앤 후 에슬리 허브 바이탈 클렌징 폼으로 물 세안을 해준다.



세안 후 피부 타입에 따라 에슬리 허브 바이탈 토너를 선택하여 화장솜에 적신후 피부에 두드리듯이 발라 주어 피부결을 정돈해준다. 가볍고 산뜻하면서도 피부 타입에 따라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에슬리 허브 바이탈 에멀젼을 적당량 덜어 피부에 골고루 부드럽게 펴준 후 가볍게 흡수 시켜 준다.



에슬리 허브 바이탈 에센스를 건조한 부위를 중심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발라 준다.



에슬리 허브 바이탈 에센스는 일상의 자극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기능을 정상화 시켜줘 피부를 활력 있게 가꾸어 주는 바이탈 에센스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유해환경과 스트레스에 가장 민감한 눈가 피부. 아직 눈가에 그늘이나 노화의 흔적이 없다고 방심하는 것은 절대 금물. 민감한 만큼 가장 쉽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다.



에슬리 허브 바이탈 아이 크림은 자극 없이 눈가 피부에 안전하게 작용하므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끈적임이 없으므로 아침과 저녁에 모두 사용해도 좋다.



마지막으로 빼먹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크림이다. 크림은 피부에 필요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기능도 있지만 공급한 영양을 유지하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우수하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에슬리 허브 바이탈 하이드로 크림을 피부상태에 따라 적당량 덜어 부드럽게 발라 준다.



일주일에 한 두 번씩 에슬리 허브 바이탈 에센스와 하이드로 크림을 섞어 마사지를 해주면 더욱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로제화장품 상품기획팀 윤란애주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