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 요령
각질제거 요령
  • 장업신문
  • 승인 2002.03.2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① 노폐물 제거에 확실한 효과가 있는 폼 클렌징의 풍부한 거품으로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낸 후, 스팀타월로 일단 모공을 열어주어 피부 각질을 연화시켜 놓으면 모공 속 노폐물이나 노화 각질을 제거하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②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화장수는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준다. 화장 솜이 젖을 정도로 충분히 스킨을 취해 얼굴 부분 부분을 눌러주면서 피부결을 따라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바깥으로 닦아내듯 문질러 주어 수분을 공급한다.



③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 제품은 각질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혼합된 작은 알갱이가 피부를 문질러 줌으로써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세포 재생을 촉진시킨다. 스크럽제를 3분정도 천천히 부드럽게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문질러 낸다.



④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수건으로 눌러만 주는 식으로 얼굴을 닦은 후, 재빨리 기초 화장에 들어가 수분 공급을 해야 한다.



⑤ 피부결을 정리해주기 위해 차가운 스킨을 사용한 후, 로션을 발라 공급된 수분이 쉽게 증발하지 않도록 한다.



⑥ 수분 에센스를 발라 피부 속으로 부족한 친수성 물질을 정성껏 흡수시키고 그 위에 보습크림을 덧발라 수분 증발을 막고 약해진 각질층을 강화시킬 수 있는 미용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⑦ 각질제거를 한 다음날에는 수분팩을 해서 부족한 수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각질제거나 수분 팩은 주 1~2회 정도면 적당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