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손’ 만들기
‘아름다운 손’ 만들기
  • 장업신문
  • 승인 2000.02.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냘프고 고운 여자의 손을 가리켜 ‘섬섬옥수’라 한다. 아무리 얼굴을 잘 꾸몄다 하더라도 손이 투박하고 거칠어 보이면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

가 달라지게 마련이다.



● Hand Skin

신체의 다른 피부에 비해 피지선이 매우 적은 손등은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지는데 특히 관절부분은 더욱 그러하다. 또한 손바닥은 대부분 투명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투명층은 신체피부 중 발바닥과 손바닥에만 존재하는 층으로써 땀선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부분이다.



● Intensive Hand Treatment

일주일에 한 번씩, 30분만 시간을 내어 손을 집중적으로 트리트해 보자. 몇달 후면 손이 놀라울 정도로 매끄럽고 부드러워져 있을 것이다.

·Step 1 : 딱딱해진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손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따뜻한 물에 5~10분 정도 손을 담근다.

·Step 2 :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근육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사이버21 아로마틱 샤워 로션을 사용하여 핸드마사지를 해준다.

·Step 3 : 다음 단계 트리트먼트를 위해 5분 정도 스팀타월로 손을 감싸 모공을 활짝 열어 준다. 스팀타월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젖은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우는 것이다.

·step 4 : 사이버21 하이드레이팅 스킨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주어 활짝 열린 모공 속으로 수분을 공급해 준다.

·Step 5 : 마지막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기 위해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사용하여 손에 팩을 해준다. 사이버21 하이드레이팅 에센스 크림과 사이버21 링클 리스토링 컨센트레이트를 적당히 섞어 손 전체에 세심히 발라주는데, 손가락 사이나 주름이 많은 관절부분에는 좀 더 신경을 쓰도록 한다. 랩으로 감싸 10∼15분 정도 있은 후, 잔여물을 가벼운 마사지로 흡수시킨다.



●Hand Massage

꾸준한 핸드마사지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 주며,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쪾손가락 : 한 손으로 다른 한 손의 손가락 등 쪽을 손끝에서 밑 부분까지 나선을 그리면서 이동한 후, 엄지와 검지로 손가락의 끝에서 밑 부분까지 양 측면을 집어 준다. 검지와 인지로 손가락의 상하를 끼고 미끄러지듯 빼낸다.



쪾손등 : 엄지손망울로 다른 손의 손등을 엄지손가락에서 새끼손가락 방향으로 반원을 그리면서 힘있게 이동한 후, 손가락 사이에서 손목을 향해 나선을 그리면서 마사지 한다.



쪾손바닥 : 엄지손망울로 다른 한 손의 엄지손가락 쪽에서 새끼손가락 방향으로 반원을 그리면서 이동한다.



●In Your Life

쪾너무 뜨거운 물, 차가운 물은 피하자.

쪾물일을 할 땐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자.

쪾손을 씻은 후 항상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자.

쪾자기 전에 손에도 영양크림이나 나이트 크림을 바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