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케어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케어
  • 장업신문
  • 승인 2000.03.0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이 일어나는 원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피부가 트는 현상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밸런스 주기가 맞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으로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피부에 부분적으로 각질이 일어나면 기초 손질시 유분과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각질을 없애는 방법



팩 날씨가 추워지면 피부 재생 기능도 위축되고 피지 분비도 줄어 각질이 떨어져 나가기 어려운 상태가 된다. 이런 경우는 비누 세안이나 클렌징제만 갖고도 죽은 각질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없게 된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필오프 타입의 팩을 실시하여 얼굴의 각질을 없애준다.

클렌징 피부의 거칠음을 막으려면 수분이나 유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청결한 클렌징이다. 클렌징제와 폼 타입의 클렌징을 사용하여 각종 메이크업 잔여물과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일주일이나 10일에 한번 딥클렌징을 해준다.



마사지 ·지나친 마사지는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주어 주름을 만든다고 하지만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크림을 이용한 마사지는 피부에 유분을 골고루 공급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므로 세포활동이 저하되는 겨울철에 꼭 필요하다. 크림에 에센스를 섞어서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마사지를 할 때는 크림을 이마, 양볼, 코, 턱에 찍은 다음 손가락으로 가볍게 펴 바른다. 이마는 양 손가락을 이용해 중앙에서부터 양쪽 관자놀이 방향으로 아래에서 위로 문지른다. ·코 부위는 콧대를 중심으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문지르고 양쪽 손으로 코벽을 가볍게 스쳐 올려 주듯이 패팅한다. 입 주위는 양쪽 손가락으로 아랫입술부터 입꼬리를 거쳐 윗입술 중앙까지 반원을 그리듯이 문지른다.



·볼 부위는 볼 중앙에서 바깥쪽을 향해 문지르는데 볼의 넓은 부분을 3등분하여 꼼꼼하게 마사지한다. 또 양볼을 가볍게 패팅해 주는 것도 좋다.

·턱에서 목에 이르기는 부위는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손가락으로 목 아래에서 턱끝을 향해 쓸어 올려 준다. 같은 동작으로 반복하면서 목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해 목 전체를 마사지한다.

·마사지를 마친 후 부드러운 감촉의 티슈를 사용해 피부 결에 따라 닦아낸다. 만일 영양크림을 사용해 마사지를 했다면 티슈를 얼굴에 대고 흡수되고 남아있는 크림의 여분만 제거한다.





김인자·라미화장품 미용연구팀 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