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자외선, 이렇게 대처하라
봄철 자외선, 이렇게 대처하라
  • 장업신문
  • 승인 2000.04.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문사이로 비치는 따스한 봄햇살.

무방비 상태로 피부를 내맡기다 보면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 된다. 자외선과 피부의 관계에서 고민별 케어까지 봄철에 알아두어야 할 자외선 올 가이드.



■ 자외선의 특징

자외선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파장이 긴 UV-A(생활자외선), 파장이 짧은 UV-B(레저자외선), 지상에 거의 닿지 않는 UV-C가 있다. UV-A는 사계절 내내 존재하며 겨울철이나 실내에서도 피부에 영향을 주고, UV-B는 여름에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UV-A보다 활동적이지만 U 피부에 더욱 깊숙이 침투하는 것이 특징이다. UV-A는 피부노화와 색소침착을, UV-B는 태양광선과 관련된 홍반(피부가 붉게 부어오르는 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 자외선과 피부

오존층이 파괴되면서 피부에 유해한 광선이 여과되지 않은채 우리 피부에 닿고 있다. 자외선이 우리 피부에 닿으면 피부는 이를 방어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고 이것이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된다. 태양광선 가운데 피부에 가장 해로운 자외선은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섬유를 손상시키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피부를 두텁고 주름지게 만든다. 또 기미나 주근깨를 늘어나게 하거나 진하게 만들고 피부세포에 장애를 주어 피부가 거칠고 윤기를 잃어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자외선의 강도는 계절, 날씨, 지형상의 위치, 광선을 받는 신체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다. 특히 해변의 모래사장이나 물가에서는 직사광선 외에도 물에 의해 반사되는 자외선이 많으므로 보다 주의해야 한다. 시기적으로 보면 자외선은 4월부터 서서히 강해져 5월에서 9월까지가 가장 강도가 높다. 하루를 기준으로 보면 정오를 기점으로 해서 오전 10시~오후 2시경이 가장 강하다. 또 산이나 바다같이 공기가 맑고 깨끗한 곳은 자외선의 양도 3~4배나 많아 햇빛에 타기 쉽다.



■ 기초부터 꼼꼼, 자외선 스케줄

● 데이 화이트닝 단계

세안 쭭 크리시아 인텐스 화이트 스킨토너 쭭 크리시아 인텐스 화이트 플루이드 쭭 선크림 쭭 색조화장.

● 나이트 화이트닝 단계

클렌징(이중세안) 쭭 크리시아 인텐스 화이트 스킨 토너 쭭 크리시아 인텐스 화이트 플루이드 쭭 크리시아 인텐스 화이트 트리트먼트.



■ 기상 - 아침 7시

● 찬물로 세안하기 : 미온수로 세안한 후 마지막에 지친 피부에 탄력을 주기 위해서 찬물로 세안하도록 한다.

● 스킨 패팅 :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두드리듯이 발라 수분을 공급해 준다.

● 5분 마스크 : 화장수를 묻힌 솜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얼굴에 5분 마스크 해준다.

● 플루이드 바르기 : 화이트닝 에센스는 침착된 멜라닌인 기미, 주근깨를 투명하게 개선시켜 주는 가장 핵심적인 기능을 하는 것이 특징. 자외선으로 인해 제일 많이 손상되는 코와 광대뼈 부분을 신경써서 덧발라주도록 한다.

●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 얼굴전체에 펴바르고 코주변과 높은 부위는 다시 한번 바른다.

● 메이크업 하기 : 원하는 스타일로 화장을 한다. 모든 제품은 UV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오후에 한번 더 - 오후 2시



● 화장파

티슈로 한번 눌러 땀이나 피지를 닦아낸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투웨이케이크를 덧바른다. 특히 코 부분은 피지나 땀으로 화장이 잘 지워지므로 한번 더 신경써 주도록 한다.

● 맨얼굴파

화장수를 묻힌 화장솜으로 얼굴에 묻은 먼지를 살짝 닦아낸다. 자외선차단제를 뭉치지 않게 펴 바른다. 3-4시간 간격으로 틈틈히 발라주는게 좋다. 번들거리지 않도록 파우더를 살짝 발라준다.



■ 집에 돌아와서 - 오후 7시

● 이중세안하기 : 차단제의 유분기가 남지 않도록 이중세안을 철저히 해준다.

● 스킨 마스크 : 자외선에 하루종일 시달린 피부는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쉽다. 스킨 화장솜을 얼굴에 5분간 올려놓아 수분을 공급해준다.

● 화이트닝 마사지 : 미백전용 에센스와 크림을 섞어 마사지해준다.

● 화이트닝 팩하기 : 일주일에 1~2번 정도는 화이트닝 팩을 해준다. 각질을 제거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팩을 한 후에는 화장수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잊지말자.

심민영촵로제화장품 상품기획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