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봄맞이 ‘맞춤 피부표현’
새 봄맞이 ‘맞춤 피부표현’
  • 장업신문
  • 승인 2000.03.3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모든 것이 남과는 차별화 되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기존의 것은 탈피하고 언제나 남과 비교될 수 없는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어디까지나 ‘나는 나’이니까.

의상과 헤어 액세서


비교적 깨끗한 지성 피부



메이크업 베이스

- 가벼운 로션 타입의 오일프리 제품을 쓴다.

-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기 전에 토너를 이용해 피부의 피지분비를 조절해 준다.

▶ Tip 시간이 좀 있다면 차가운 냉타월로 피부를 긴장시켜준다면 금상첨화!쪾파운데이션

- 유분보다는 수분의 함량이 많은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소량만 발라준다.

▶ Tip 메이크업 베이스가 충분히 흡수된 뒤에 바르는 것이 화장이 밀리지 않게 하는 기본쪾파우더

- 보통은 투웨이 케익을 바른 후 파우더를 바른다. 그러나 순서를 바꾼다면? 결과는 화장이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투명 파우더를 먼저 바른 뒤 투웨이 케익이나 콤팩트 파우더로 유분기가 많은 부분을 다시 커버해 준다.

▶ Tip 일반 퍼프가 아닌 라텍스 스펀지로 파우더를 바르면 피부에 더 꼼꼼히 발라지므로 화장이 오래 지속된다.





각질이 많은 지성 피부



쪾메이크업 베이스

- 세안 후 스킨을 이용해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고 피부를 깨끗이 정리한다.

- 살색의 베이스를 이용해 소량만 가볍게 발라준다. 유분기가 많은 T존 부위는 특히 엷게 바를 것!▶ Tip 많이 두드리면 두드릴수록 부분에 잘 흡수되어 각질이 가라앉을 수 있다.

쪾파운데이션

-매트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여 각질부위는 특히 손가락으로 오래 두드리고 스펀지로도 각질이 가라앉을 때까지 두드린다.

쪾파우더

- 너무 매트한 타입의 파우더보다는 살짝 유분기를 감출 수 있는 투명파우더를 이용해 마무리 해준다.

▶ Tip 각질이 확실히 가라앉았는지 확인하고 파우더를 바를 것. 파우더를 바르면 안 보이던 각질이 다시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트러블이 잦은 지성 피부



쪾메이크업 베이스

- 로션 타입의 그린색 베이스를 사용하여 얼굴 전체에 고르게 발라준다.

- 트러블이 많은 피부는 잘못하면 얼룩져 보이기 쉬우므로 전체적으로 엷고 세심하게 발라준다.

쪾파운데이션

- 피부톤보다 한 톤 어두운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엷게 펴바른다.

- 여드름 난 부분을 중심으로 두드리듯 한번 더 발라준다.

▶ Tip 지성피부의 트러블 부위는 컨실러로 감추기보다는 파운데이션을 부분적으로 한번 더 발라 커버하는 것이 훨씬 깨끗하다.

쪾파우더

번들거리거나 반짝이는 색은 절대 금물!! 붉은 톤이 들어간 색은 피부를 더욱 지저분하게 만드므로 차가운 계열의 색 하나로만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트러블이 잦은 건성 피부



쪾메이크업 베이스

- 살색 메이크업 베이스를 엷게 펴발라 피부상태를 촉촉하게 만든다.

- 크림 타입의 그린색 베이스를 엷게 한 번 더 펴발라 피부톤을 고르고 깨끗하게 표현한다.

쪾파운데이션

-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여드름이 난 부분을 여러번 두드리듯 발라 여드름을 커버하면서 바른다.

- 파우더를 바르기 전 피부보다 한 단계 어두운 컨실러로 여드름 부위를 펴발라 준다. 유분기가 많은 스틱타입은 피한다.

쪾파우더

- 피부톤의 교정 효과가 좋은 노란색의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없어질 정도로 가볍게 바른다.

- 파운데이션의 성분이 많지 않은 파우더 파운데이션으로 T존 부위와 볼 부위를 브러시로 쓸어내듯 발라준다. 두껍지 않으면서 커버력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각질이 일어나는 건성 피부



쪾메이크업 베이스

- 살색 베이스로 손끝에 피부의 촉촉함이 느껴질 때까지 각질 부위를 집중적으로 두드린다.

▶ Tip 기초손질시 화장솜에 스킨을 잔뜩 묻혀 각질이 심한 부위에 올려 놓는 것도 각질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쪾파운데이션

- 얼굴 전체의 각질이 심하면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 스틱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좋지만 색이 진해질 수 있으므로 소량만 발라 각질이 없어질 때까지 각질 부위를 세심하게 두드린다.

쪾파우더

- 피부색이 화사하게 보일 수 있는 퍼플톤의 파우더로 눌러주듯이 꼼꼼히 바른다.

- 각질이 심하다면 라텍스 스펀지에 파우더를 묻혀 이마, 콧망울, 볼 부위 등을 꼭꼭 눌러 주듯히 발라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모공이 두드러지는 피부



쪾메이크업 베이스

- 먼저 차가운 수렴 화장수를 화장솜에 묻혀 5분 정도 T존과 볼 부위에 올려둬 모공을 수축시켜 준다.

- 보라나 핑크색의 베이스를 가볍게 펴바른다.

▶ Tip 모공이 넓은 경우는 지성 피부타입이 많으므로 크림 타입의 베이스는 피하고 소량을 꼼꼼히 펴바른다.

쪾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꼼꼼히 펴바른 뒤 모공이 넓은 부위는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한다.

▶ Tip 입자가 굵은 투웨이 케익으로 피부를 커버하는 것은 절대 금물!! 모공이 더욱 두드러져 보인다.

쪾파우더

- 라텍스 스펀지에 파우더를 묻혀 모공이 넓은 부위를 중심으로 꼼꼼히 메꿔주듯 두드리면서 바른다.

- 얼룩이 생기거나 빠뜨리는 곳 없이 바른다.



최희정·로제화장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