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의 마술사 마스카라 연출 기법
메이크업의 마술사 마스카라 연출 기법
  • 장업신문
  • 승인 2000.11.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네즈 클린앤 컬업 마스카라

쓱 바르면 싹 올라간다



처지고 짧고 뻣뻣한 한국여성 속눈썹의 문제를 연구해 온 라네즈는 마스카라만으로도 깨끗하고 힘있게 속눈썹을 올려주는 ‘라네즈 클린앤 컬업 마스카라’라는 속시원한 해답을 내놓았다.



속눈썹 안쪽까지 깊게 발리기 어려웠던 원형 브러시 대신 삼각형 모양을 가진 트라이앵글 타입의 브러시가 속눈썹 안쪽부터 깊고 고르게 발라 깨끗하고 힘있게 컬링해 주는 것.



원형 브러시가 속눈썹 하나하나를 말아올려야 했다면, 삼각형 브러시는 가볍게 쓱 빗질하는 것만으로도 속시원하게 싹 올라간 속눈썹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눈썹과 친화성이 높은 케라틴 코팅안료가 가루날림을 최소화하고 지속력을 향상시켜 8시간 이상 번짐없이 깨끗한 눈매를 지켜준다.

그래서 이름도 ‘라네즈 클린앤 컬업 마스카라’. 눈썹은 가볍게 올라가고 눈매는 깨끗하게 지켜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마스카라 잘 바르기



step one 위쪽 속눈썹 올려주기



01 시선은 아래를 향한다-컬링기(뷰러)를 사용할 때는 먼저 시선을 아래로 향한 후 기구로 속눈썹을 잡는다. 이때 주의할 점은 컬 기구의 커브와 눈꺼풀의 커브를 잘 일치시켜야 한다는 것과 컬링기에 너무 힘이 들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02 3단계에 걸쳐 컬링하기-컬링기로 속눈썹을 끝부분부터 3단계에 걸쳐 한번씩 집어올린다. 이렇게 해야 눈썹이 꺾이지 않고 웨이브가 자연스럽게 위로 올라가게 된다.



plus 01 컬링기는 따뜻하게-컬링기를 따뜻하게 데운 다음 사용하면 한결 컬링이 잘 된다. 물론 지나치게 뜨겁게 하는 것은 곤란하다.

plus 02 미니 컬링기로 끝 쪽 속눈썹 올리기-컬링기로 눈 전체의 속눈썹을 모두 제대로 컬링하기는 어렵다. 눈꼬리나 앞쪽의 속눈썹은 미니 컬링기를 사용한다.





step two 위쪽 속눈썹 바르기



01 속눈썹 털어주기-속눈썹에 파우더나 섀도 가루가 떨어져 있는 경우 그 위에 마스카라를 하면 하얗게 뜨게 된다.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 브러시로 속눈썹을 깨끗하게 털어준다.



02 용기 입구에서 양 조절하기-브러시에 마스카라액을 골고루 묻힌 후 용기 입구에 브러시를 대고 양을 조절한다. 그래야 마스카라가 뭉치지 않고 잘 발린다.



03 위에서 아래로 바르기-시선을 아래로 내린 상태에서 마스카라 브러시를 먼저 위쪽 속눈썹의 뿌리 쪽에서 아래로 쓸 듯이 발라준다. 처음부터 양을 많이 바르면 애써서 한 컬이 다시 펴지게 되므로 주의한다.



04 아래에서 위로 바르기-마스카라 브러시로 속눈썹 안쪽에 대고 아래에서 위로 치켜올리듯이 발라준다. 이때 브러시를 지그재그로 돌려가면서 발라주면 더욱 볼륨감이 생긴다.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원한다면 이 동작을 가볍게 2~3회 더 실시한다.



05 속눈썹 풀어주기-깨끗하고 정교한 속눈썹을 위해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눈썹빗으로 빗어줘 뭉친 부분을 풀어준다.



plus 01 거울의 각도는 45°로-마스카라 바를 때 거울의 각도는 45°로 기울이고 약간 위쪽에 놓아 속눈썹을 아래서 들여다 보도록 한다.



plus 02 마지막 한 올까지 정성껏!-눈을 더욱 커 보이게 하고 싶다면 눈꼬리나 앞쪽의 바르기 어려운 마지막 한 올까지도 정성껏 발라준다.





step three 아래쪽 속눈썹 바르기



01 코 밑의 인중을 길게 뻗어준다-아래 속눈썹은 코 밑의 인중을 길게 뻗으면서 칠해준다.

02 브러시는 세로로 세워서 좌우로-브러시에 남은 여분의 양으로 세로로 세워서 좌우로 움직여 발라준다. 속눈썹의 결을 따라 가볍게 발라준다.



03 손끝으로 풀어주기-아래 속눈썹의 뭉친 부분도 풀어준다.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볍게 빗어준다.

04 완전히 마르도록 기다리기-마스카라를 바르고 성급히 눈을 움직이면 주변에 묻기 십상이다. 완전히 마를 때까지 차분하게 기다려야 깨끗하고 또렷한 눈매가 완성된다.





마스카라 새롭게 바르기



01 컬러 마스카라와 함께-블랙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부분적으로 블루나 퍼플과 같은 컬러 마스카라를 발라주면 더욱 개성있게 연출된다. 블랙 마스카라가 완전히 마른 다음 속눈썹 끝부분에 살짝 덧발라준다.



02 섀도와 함께-컬러플한 섀도를 곱게 가루내어 마스카라를 바른 위에 덧발라준다. 먼저 블랙 마스카라를 바르고 완전히 건조되면 섀도 가루를 스펀지팁이나 면봉으로 톡톡 두드리듯 덧바른다.



03 펄 파우더와 함께-블랙 마스카라를 바른 다음 건조되면 펄파우더를 덧바른다. 속눈썹 끝 부분에 스펀지팁이나 면봉으로 덧발라주면 펄감이 조명이나 햇빛에 반사돼 환상적으로 연출된다.



04 인조 속눈썹과 함께-먼저 속눈썹을 자신의 눈에 맞게 다듬어준 다음 속눈썹 결대로 심거나 붙여준다. 접착제가 완전히 건조되면 블랙 마스카라로 가볍게 발라 본인의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고정되도록 해준다.





다른 느낌! 인조 속눈썹 테크닉



속눈썹 가닥가닥 심기-요즘 가장 유행하는 테크닉으로 속눈썹 사이사이에 가닥가닥 심어준다.

가운데 붙이기-속눈썹 가운데 부분만 인조 속눈썹을 2~3가닥 정도 모심듯이 심어준다. 귀여운 이미지를 주며 눈매에 입체감이 생긴다.



내추럴하게 붙이기-눈꼬리 부분으로 갈수록 숱이 많은 내추럴한 속눈썹을 붙여준다. 숱이 없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자연스러운 인상을 준다.





<자료제공ㆍ태평양 미용연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