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을 위한 베이스 화장
립스틱을 위한 베이스 화장
  • 장업신문
  • 승인 2000.02.2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계의 립스틱은 입술에 포인트를 주거나 조금은 짙은 입술로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요긴하게 쓰이는 색상이다.레드립에는 여러가지 색을 사용한 진한 눈화장이 어울리지 않는다. 밝은 계열의 색으로 넓게 펴 바르거나 혹은 진한 색이라면 라인의 느낌을 살짝 처리하는 것이 방법이다.그 대신 얼굴의 음영을 살려주기 위해서 펄이 들어간 화이트 섀도로 이미와 콧등의 T존부위에 하일라이트를 주고 얼굴의 외곽부위에는 넓은 브러시로 얼룩지지 않게 쉐이딩을 넣어준다.



레드 립스틱 바르기



일반적으로 레드 립스틱은 립라이너 펜슬없이 선명한 레드색상이 그대로 올라오도록 립브러시로 바르는 것이 올바른 요령이다. 그러나 립스틱 바르기에 서투르다면 립라이너 펜슬 색상이 튀어 보이지 않게 같은 톤의 립라이너 펜슬로 살짝 윤곽만 잡아주어야 한다. 다음 립브러시로 립스틱을 취해 꼼꼼하게 발라서 마무리한다. 립스틱 위에 립글로스를 살짝 발라주면 레드 립스틱의 특징인 섹시함을 맘껏 발휘할 수 있다.



레드립의 마무리를 위한 2가지 질감



레드립을 매트하게 마무리하려면 립스틱 색상보다 한톤 정도 어두운 립라이너 펜슬로 입술라인을 그린 후 브러시로 입술안쪽을 향해 그라데이션하고 립스틱을 브러시에 묻혀 펴 바르는 것이 방법.

촉촉하고 반짝이는 질감으로 마무리할 때는 립글로스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이때는 립라이너 펜슬을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자연스럽다. 피부화장도메이크어벱이스+페이스 파우더로 투명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더 돋보이게 하는 비결이다.



레드 립스틱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레드 립스틱을 바를 때 주의해야 할 점 두가지.

첫째는 입술선을 따라 번지지 않고 오래 유지되도록 밑바탕을 철저히 하는 것과 둘째로 하얀 치아에 빨간 립스틱이 묻어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우선은 밑화장에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충분히 두드려 발라주고 레드 립스틱을 바르는데 한번 바르고 난 후 티슈로 살짝 눌러 주면 여분의 유분기를 제거해 지속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립스틱이 치아에 묻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그리고 다시한번 립스틱을 덧바르고 구각부분은 면봉으로 깨끗하게 정돈해 준다. 이미 입술선을 따라 립스틱이 번졌다면 면봉으로 라인을 깨끗하게 수정한다.



레드 립스틱이 부담스럽다면?



너무 어른스러워 보인다거나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레드 립스틱을 꺼려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색상이 너무 진하게 올라오는 립스틱보다는 립글로스를 바르면 된다. 립글로스는 립브러시로 발라도 되지만 손가락에 적당량을 취해 입술에 발라주면 더 생기있으면서도 귀여운 레드 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레드 립글로스는 특히 요즘 유행하는 투명 메이크업의 완성에도 딱 어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