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헤어이노베이션` 성황
`2002 헤어이노베이션` 성황
  • 장업신문
  • 승인 2002.03.14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 정정원 헤어룩팀...수익금 전액 백혈병 재단에 기탁
주최·한국얼터너티브헤어클럽

후원·웰라코리아



미용예술의 창의성과 작품성의 발로이자 자선기금 마련의 장인 얼터너티브헤어쇼를 위한 `2002 헤어이노베이션 코리아`가 지난달 24일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 얼터너티브헤어클럽이 주최하고 웰라코리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유료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1천여명이 넘는 미용인이 행사장을 가득 메워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전 심사를 통해 13개 팀을 엄선, 본선 심사 역시 1차 블라인드(blind) 심사와 2차 공개 심사 형태로 차별화하는 등 대회 형식의 차별화를 통해 공정성을 더한다는 데 의미를 뒀다.



이를 통해 선발된 6개팀은 오는 11월 3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얼터너티브헤어쇼 무대에 서게 된다. 1위를 차지한 정정원헤어룩(원장 정매자) 팀은 꽃의 향기를 주제로 컨슈머 스타일을 여성스럽게 표현, 전체적인 이미지를 꽃으로 일관시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모델과 의상 등 토털 평가에서 유리한 평가를 받아 총점 6백85점을 받았으며 오는 2003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얼터너티브헤어쇼 참가자격이 주어졌다.



박수영헤어솔루션(원장 박수영) 팀은 O₂를 컨셉으로 바디페인팅과 색다른 율동으로 2위를 수상했고 이경은토탈연출(원장 이복자) 팀은 한국색과 지방색이 짙은 무대 연출로 3위를 차지했으며 박준미장(원장 박준) 팀은 ‘지상여인`이라는 색다른 연출로 공동 3위에 올랐다. 그리고 토픽헤어가 4위를, 준오헤어가 심사위원단이 뽑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편 얼터너티브헤어쇼는 지난 1982년 설립된 자선단체 AHC가 매년 세계의 유명 미용인과 함께 하는 행사로 웰라의 후원으로 행사의 전 수익금이 백혈병 재단에 기금으로 기부되는 연례행사다. 매년 영국에서 10월 경 개최되며 현재까지 미국이 5회, 이탈리아가 5회, 일본이 1회 주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