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튀는 `컬러의 즐거움` 제안
톡톡튀는 `컬러의 즐거움` 제안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4.02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 유통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올라
(주)보브(대표 남규우)의 초저가 브랜드 `캔디샵`의 출범과 함께 시판 전문점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의 발길을 전문점으로 돌리자`라는 취지 아래 시판시장 내 이미 탄탄하게 자리잡은 `보브`라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제품력까지 뒷받침 되고 있어 업계는 물론 처음 캔디샵을 접한 소비자들까지 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



여기에 보브는 업계 색조 전문업체 1위를 배경으로 어려워지고 있는 전문점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돌리게 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쇼핑 트렌드와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인 캔디샵을 발매하게 된 것.



캔디샵은 전문점 안의 또 다른 화장품 코너로 자리 잡고, 소비자들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편리함 그리고 저렴한 가격과 품질 만족을 충족시켜 전문점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이에 전문점 유통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로르고 있는 보브의 `캔디샵`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캔디샵 브랜드 개발배경



캔디샵의 개발배경은 △ 국내 화장품 소비의 특성이 고가의 기능성 제품과 중, 초 저가의 색조 제품의 양극화 현상이 극명해진 점 △ 인터넷의 확산으로 소비자들은 예전의 화장품 가격과 제품력은 비례한다는 인식에서 탈피, 저가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형성하게 된 점 △ 인터넷을 통한 정보 교류와 쇼핑몰의 화장품 가격할인 등으로 소비자들의 전문점 판매 가격에 대한 불신이 증대, 개방형 매장 구조가 아닌 카운슬링 매장 구조를 가진 전문점의 구조로 전환, 젊은 소비자층이 쇼핑의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는 점 등 그에 따라 전문점 쇼핑을 기피하게 된 것 등의 시장상황에서 점차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전문점에 또 하나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브랜드다.



● 브랜드 컨셉



캔디샵은 `CANDY =톡톡튀는 칼라 즐거움, 재미`와 `★ SHOP= 가게`라는 뜻으로 `화장품은 어디서나 살수 있다. 그러나 나만의 컬러재미와 즐거움은 오직 캔디샵에서만 살 수 있다`라는 컨셉으로 `나만의 컬러 재미와 즐거움을 파는 숍`라는 뜻.



캔디샵의 주요컨셉은 어린시절 주머니에 간직하고 다니면서 하나씩 꺼내먹으며 느끼던 달콤함과 사랑스러움을 컬러로 승화시켜 나만의 컬러를 마음껏 표현했다.



또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고 항상 발랄하고 즐거움의 대명사로 통하는 만화 주인공 캔디와도 같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다.



특히 캔디샵에 오면 일반 화장품 가게에서는 보지 못했던 톡톡튀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화장품을 통한 즐거움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메이크업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항상 즐겁고 재미있게 지내기를 희망하는 브랜드다.



● 제품구성



캔디샵은 크게 색조제품과 기초 제품군으로 나뉜다. 립글로스·섀도우·파우더·화운데이션 등의 색조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 팩, 바디 제품, 남성 기초 등의 기초 제품으로 구성된다. 가격대는 1천원대에서부터 1만원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타깃이 제품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가격대를 형성한다.



www.www.jangup.com/update/image/m-20040415-1.jpg">

● 제품특징

색조군과 기초군으로 구성되는 제품의 전체 컨셉은 `즐거움`이다. 색조제품의 톡톡튀는 컬러와 제품의 데코레이션 등을 통해 재미를 추구한다. 기초 제품의 경우 웰빙을 기본으로 하지만 천연의 생생함이 느껴지는 제품의 컬러를 통해 컬러테라피의 효과도 볼 수 있다.



△ 캔디샵 칼라 화운데이션 : 롱라스팅 (Long lasting) 기능의 휘발성 실리콘과 필름 형성젤의 안정화에 의한 피부 밀착감이 뛰어나 깨끗한 화장을 오래 지속시켜 주어 메이크업 후에도 쉽게 묻어나지 않는다.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아미노산 코팅 파우더를 함유하고 있어 유해한 외부 환경적 충격으로부터 건조화를 방지하고,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 준다. 특히 미세 파우더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피부 결점을 차분하게 커버해 주며 땀과 피지를 조절하여 피부색을 오랫동안 맑고 화사하게 유지시켜 준다.



△ 캔디샵 아이컬러 4색 : 캔디샵 아이칼라 4색만이 가지는 생생한 컬러에 제품위의 귀여운 프린트를 통해 제품의 깜찍함과 재미를 더한다. 식물성 내추럴오일과 라미네이트 분체가 민감한 눈주위에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밀착시켜 컬러를 선명하게 표현시켜주 며 입자가 곱고 부드럽다. 다공성 파우더에 보습성분을 캡슐레이션하여 피부건조를 막아주고 발림성이 우수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아름다운 펄의 연출과 함께 피부와의 친화성이 우수해 색감이 자연스럽고 색의 지속력이 우수해 한 번 바른 눈화장으로 오랜시간 칼라를 지속시킬 수 있다. 또한 최신 유행 칼라로 구성되어 개인 취향에 따라 하모니를 이루며 고순도 정재로 처리한 펄을 사용해 컬러의 발색효과가 우수하고 아름다운 펄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 캔디샵 립글로스 : 자그만한 튜브형 립글로스로 휴대가 간편하며 먹고 싶을만큼 맛있는 컬러로 구성된 제품. 크리미한 글로스가 입술에 부드럽게 퍼지며 촉촉한 보습감이 오래 지속되는 고광택 립글로스 각종 천연보습인자, 비타민, 호호바오일 함유로 입술에 영양을 공급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준다. 부착력이 우수한 초미립자 실리콘 파우더의 함유로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광택이 오래 지속되는 립글로스. 선명한 칼라 표현력과 지속성을 갖춘 립메이크업 필수 아이템.



△ 캔디샵 메니큐어: 화사하고 선명한 네일 에나멜 컬러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우수한 아세테이트 성분이 건조 속도를 높여 시간에 쫓기는 현대 여성들이 빠른 시간 내에 아름다운 손톱을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탄력있고 부드러운 고급 솔이 손톱 위에서 부드럽게 펴 발라져 메니큐어를 붓자국이 나지 않게 발라 줘 매끄럽고 균일한 손톱으로 표현해 준다. 큐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이 선명한 에나멜 컬러를 한층 살려준다.



△ 페이스 팩: 워터 워시 타입의 사용이 편리한 타입으로 외부 환경오염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간편하게 진정시키며 관리할 수 있다. 페이스 팩은 천연식물을 컨셉으로 제품이 구성되며 각 제품마다 천연성분이 피부에 주는 효과를 최대한 볼수 있는 팩.



www.www.jangup.com/update/image/m-20040415-2.jpg">

● 마케팅 전략

△ 타깃 집중 온라인 마케팅 : 캔디샵의 타깃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소비자들로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은 인터넷 사용이 50%를 차지할 정도로 인터넷 문화에 익숙하며 또한 신뢰를 형성하고 있는 세대들.



그렇기 때문에 캔디샵은 강력한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자체 홈페이지를 통한 메이크업 관련 정보는 공유는 기본이며, 캔디샵 마니아들간의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그들만의 고민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식의 홈페이지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타깃 또래집단이 즐겨 찾는 포털 사이트나 동호회 등과 연계한 이벤트 등도 활발히 진행할 것이다.



△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프로모션 : 캔디샵은 컬러의 재미와 즐거움을 준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품으로 인한 즐거움 뿐 아니라 실시간 진행되는 톡톡 튀는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준다는 것이 기본 마케팅 전략이다.



△ 일관된 SI(store identity)통한 브랜드 강화 : 캔디샵을 파워 브랜드로 성장시킬 또 다른 마케팅으로는 일관되고 개성강한 SI(store identity)를 통해 고객들에게 캔디샵을 강력히 인지 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www.myvov.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