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 바다의 생명력과 땅의 자연주의가 만나다
심해 바다의 생명력과 땅의 자연주의가 만나다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4.03.22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판채널 중저가대 카운슬링 브랜드로 포지셔닝
바름화장품(대표 이정환)이 이달 스위스 해영성분 화장품 `바이오마린`을 출시, 활발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돌입했다.



지난해 8월 신사옥 이전과 함께 메이크업 브랜드 `소이브`를 출시한 후 올들어 첫 수입브랜드를 선보인 것으로 브랜드 확장과 함께 시판사업부, 방판사업부, 수출부문 등 3개 사업부문을 강화한다는 방침.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바이오 마린은 그간 시판사업부에서 피부관리 시스템을 통해 판매되던 타 브랜드와는 달리 카운슬링만으로도 판매가 가능하며 가격대도 중저가로 책정돼 또 하나의 주력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것. 바름화장품의 새로운 전략브랜드 `바이오 마린`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발매배경

지구상의 모든 공간이 각종 오염물질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즈음 천연 바다의 심층수는 태양광 조차 닿을 수 없는 오염되지 않은 풍부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아미노산, 엽록소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거대한 영양 저장고.



여기에 순수 자연의 오가닉(유기농)성분을 더해 화학적 화장품의 독성을 정화시키고 피부 내부의 힘을 복원시켜 이제까지 느낄 수 없었던 풍부함과 촉촉함을 선사하는 초 자연주의 해양성화장품으로 개발된 브랜드 바로 바이오 마린이다.



● 브랜드 컨셉

바리오마린(BIO + MARINE)은 생명, 살아있다는 뜻의 `BIO`와 바다, 해양을 뜻하는 `MARINE`의 조합어로 푸른 파도와 같이 생동감과 활력이 넘치는 바다의 생명력을 의미한다.



바이오 마린은 `오션 테라피 시스템(Ocean Therapy system)`을 적용한 해양성화장품.



육지, 대기로 부터 오염이 전무한 천연 미네랄 저장소 심층수의 근원, 그린란드와 대서양 북쪽 노르웨이의 해수는 빙하를 만나는 순간 급격히 차가워 지고 이때 해수가 얼면서 빠져나오는 염분과 섞이면서 차갑고 무거워진 해수는 더 깊은 심해로 가라 앉게 된다.



바로 이러한 무거운 물줄기는 수심 200m에서 최고 4,000m까지 깊은 바다 속으로 내려가 두꺼운 띠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심층수. 이러한 심층수는 사람의 체액을 구성하는 10대 원소를 비교해 보면 공통 원소들이 거의 동일하다.



따라서 바이오 바린은 질적으로 혈액과 같으며 해조류, 미량의 원소들, 진흙 등 생명의 필수적인 원소들과 마린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는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과 유사한 해수 성분을 함유, 피부에 편안하게 작용하여 피부의 고유기능을 회복시켜 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씨를 뿌리는 순간부터 화학적 비료를 완전 배제한 순수 유기농의 자연 성분인 올리브, 호호바 열매, 망고 추출물, 알몬드, 오일을 함유해 하여 화학적 화장품의 독소를 배출시켜 투명한 피부로 정화시켜 준다.



● 브랜드 구성 & 특징

△ 무스 하이드로 마린(200m): 무스타입의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으로 잔여분의 메이크업과 노페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클렌징 폼 세안 후 피부의 당김 현상이 없어 촉촉하고, 피부 안색을 맑게 해준다. 바다의 정화필터인 해조류를 듬뿍 함유하고 있어 노폐물과 독소배출 기능이 우수하며 오이스테 쉘 추출물은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여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 토니크 하이드로 마린(200ml) : 신선한 그린의 향의 무알콜 스킨 토너 표피의 영양분 파괴를 억제하고 림프의 순환을 원활히 하여 칙칙한 피부톤을 맑게 해주며 오이스테 쉘 추출물이 표피에 수분을 오래 머물게 하고 저장해 모이스춰 밸런스를 제공해 준다.



△ 젠틀 필링(50ml) : 순한 각질 제거용 스크럽. 미세한 호호바 알갱이의 3중 효과(각질탈락, 보습, 영양공급)로 각질과 노폐물로 인해 칙칙해지고 일정하지 않은 피부톤 문제를 해결해 준다. 특별한 천연 마찰제 호호바 알갱이를 올리브 성분으로 둘러싸아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시켜 실핏선이 보이는 모세혈관 확장 피부도 사용 가능.



△ 플로이드 하이드로 코렉티브 (50ml) : `고보습 에센스 + 라이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지.복합성 피부용)` 수분함량이 풍부한 쉐아 버터와 올리브 잎 추출물이 피부가 필요로 하는 모든영양소를 공급하고 차가운 성질이 있는 망고버터가 모공 케어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 천연 UV ( SPF8 ) 필터 작용을 하며 다량의 해양물질 요소 함유로 피부에 수분공급과 낮동안의 유해 환경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 크림 하이드로 코렉티브(50ml) : 매티파잉 나이트 크림 (지.복합성 피부용). 수분함량이 풍부한 쉐아 버터와 올리브 잎 추출물이 피부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공급하고 차가운 성질이 있는 망고버터가 모공 케어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균형을 잃은 피부를 빠른 시간에 천연 피부의 상태로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 플로이드 울트라 마리스(50ml) : `고영양 에센스 + 울트라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중. 건성 피부용)` 오이스테 쉘과 라미나리아가 지속적으로 피부에 하루종일 영양 공급을 해주며 알몬드 오일과 올리브 잎추출물이 피부산화, 노화, 탈수현상으로 부터 보호해 준다.

특히 피부에 긴축성과 영양수분 부족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는 자연성분이 자장가 처럼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 크림 울트라 마리스(50ml) : 건성 피부의 수분부족과 영양 부족 피부에 적합한 나이트 크림. 천연 해양성 추출물과 올리브 나무 및 쉐아 버터 추출물이 세포조직의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익스트레이트 바이오 마린 (30ml) : 인텐시브 관리 고농축 앰플 에센스. 다량의 하이드로 콤플렉스와 오스스테 쉘, 씨시드, 콘드로이친, 클로렐라의 에션셜 요소 함유. 세포가 살아 숨쉬게 함으로써 피부조직의 최하위층까지 깊숙히 침투해 건강한 피부로 만들수 있도록 영양요소를 공급해 준다.

● 마케팅 전략

바름화장품이 스위스 직수입품으로 도입한 `바이오 마린`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인간의 체액과 가장 유사한 4천년 이상 숙성된 해양 심층수가 피부에 부족한 각종의 미네랄 성분을 보충해 줄 뿐 아니라 순 식물성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져 산성화된 피부상태를 알칼리성으로 되돌려 준다는 제품의 특성을 고객에게 정확하게 카운슬링해 제품의 차별화된 품질력을 부각킨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발매이후 지속적으로 전문점주와 대리점장을 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



또한 대 소비자 직접 홍보를 위해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각종 테스터와 견본을 집중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바름화장품의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하여 소비자 직접 체험단을 모집해 품평회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 가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6개월 이상 시장조사를 실시하여 최적점에서 소비자 가격을 정하였으며, 회사의 매출확대보다는 대리점과 화장품 전문점의 이익창출을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최선의 유통정책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일차로 전국에 3백개 전문 거래점을 개척하고 향후 직거래처 등을 선별해 적극적으로 시판 시장를 공략할 예정이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발매 초기에 잡지 광고와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며, 특히 인터넷 소비자 행사를 적극후원하여 향후 강화될 네티즌 소비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