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로 실현한 `웰빙 클렌징`
녹차로 실현한 `웰빙 클렌징`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4.03.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친화적 뉴트렌드 창출…보성 유기농 녹차사용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를 지향하는 애경산업(대표 안용찬)의 포인트가 올해 브랜드 출시 11주년을 맞아 또다른 클렌징 전문 제품 `포인트 녹차 진(眞)`을 출시했다.



클렌징 전문 넘버 원 브랜드로서 그동안 추구해 온 맑고 깨끗한 이미지와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이 브랜드 파워에 힘을 더해 이번 녹차 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한 신뢰를 심어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녹차 진의 경우는 차로 유명한 보성에서 재배된 유기농 녹차를 주 원료로 최근 회자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집중적인 관심을 얻게 될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인트 녹차 진에 대해 포인트의 위상에 따른 발매배경과 제품구성·가격전략·프로모션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본다.



◆ 발매배경

지난 1993년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클렌징의 중요성을 크게 부각시키며 떠오른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가 웰빙 트렌드와 연계해 보다 자연친화적인 클렌징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난 11년간의 개발 노하우와 `클렌징 전문`이라는 타이틀에서 나오는 자신감, 소비자 신뢰 등을 등에 업고 출시한 이번 브랜드는 `녹차 진`. 최대의 녹차 생산지인 전라남도 보성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로 만들어 완벽한 클렌징과 피부보호 기능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95년 첫 출시된 `녹차` 클레닝 라인의 오리지널리티를 드러내면서도 국내산 보성 유기농 녹차를 사용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 네임도 포인트 `녹차 진`으로 네이밍했다.



◆ 제품구성

제품은 크게 녹차 진 클렌징 크림과 훼이셜 폼, 클렌징 로션, 립&아이 리무버 등으로 구성됐다.



녹차 진 클렌징 크림(340ml)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녹여내 말끔하게 지워내는 기능의 제품으로 녹차잎 파우더와 녹차성분, 클렌징 캡슐 등이 각질과 모공속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녹차 추출물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오염된 피부를 깨끗하게 해 준다.



녹차 진 훼이셜 폼(175ml)은 부드럽고 크리미한 거품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녹차성분이 세안 후 당김을 없애주며 녹차 클렌징 로션(300ml)은 티슈오프 후 피부를 산뜻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녹차잎 파우더와 녹차 성분이 모공속까지 딥클렌징해 준다.



그리고 녹차 진 립&아이 리무버(105ml)는 유성과 수성의 2층 타입으로 입술과 눈의 진한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정제된 녹차수가 함유돼 민감한 눈과 입술에 자극없는 클렌징을 가능하게 한다.



◆ 가격전략

애경산업은 이번 포인트 녹차 진을 출시하면서 판매가격 안정화를 통한 대리점과 전문점의 수익구조 개선을 가장 큰 이슈로 제안하고 나섰다.



소비자 판매가 안정을 통해 대리점과 전문점을 수익을 극대화시키겠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중저가 시장인 1만원대 이하의 시장에서 마켓쉐어를 증대하는 것은 물론 확고한 포지셔닝을 하겠다는 것 또한 이번 브랜드를 통해 노리는 대목이다.



이로써 포인트 브랜드의 `화이트 라이스`와 가격 이원화를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프로모션

이번 녹차 진 출시를 기념해 애경산업은 전문점 경품행사로 오는 31일까지 `더블더블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녹차 진 클렌징 패키지를 구입할 경우 홈텍 슬로우쿠커와 행남자기 다기세트, 보성 세작 녹차 등을 전문점에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응모권을 통해 보성 녹차밭 여행상품권과 무선주전자, 보성 녹차 티백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함께 신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녹차 진 훼이셜 폼(175ml)에 녹차 진클렌징 크림(50ml)을 내장한 기획세트와 녹차 진 립&아이(105ml)를 구입할 경우 하나더 증정하는 기획세트를 각각 마련한 하나더 행사 등도 준비돼 있다.



소비자들에게 이같은 제품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전문지를 통한 광고 고지는 물론 전문점 샘플링도 강화, 녹차 진 클렌징 크림(4ml)과 훼이셜 폼(3ml) 각 50만개를 첨부된 `포스트 잇`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애경산업은 이번 브랜드와 관련해 오는 6월까지 패션지와 주부지, 전문지 등을 통해 녹차 진 브랜드 홍보를 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배너광고와 온라인 경품행사, 녹차밭 소비자 여행행사 등 소비자 PR행사 등을 마련,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동시에 진행하는 대 소비자 전국 샘플링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주요도시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며 운영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이번 포인트 녹차 진에 대해 올 연말까지 1백억원의 매출목표를 잡아두고 넘버 원 브랜드로서의 자리굳히기에 들어갈 방침이다.



www.akpoint.co.kr





[Tip 녹차의 미용효과]



녹차에 함유된 비타민 A와 B, C, 그리고 토코페롤 등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부를 투명하고 윤기있게 해 준다. 특히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피부 수렴과 진정에도 효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