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친화형 스킨케어` 포지셔닝
`환경친화형 스킨케어` 포지셔닝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3.07.03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중심서 내수전환···전국에 `코난숍` 네트워크화
◆ 개발배경

(주)코난 상사의 Cool&Cool은 천연셀룰로오스 등 순수 원료를 바탕으로 `환경친화적인 스킨케어` 제품으로 개발됐다. 과일과 홍삼 등 천연원료의 사용으로 피부친화력을 높여주고 영양과 수분을 적절히 공급해 부드럽고 촉촉한 자연 그대로의 피부를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쉽게 피로와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현대인의 피부건강을 자극이나 부작용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 브랜드 컨셉

Cool&Cool은 시원한 느낌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주요 수출지역이던 중동지역의 더운 날씨를 감안해 중동지역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함께 시원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하는데도 컵셉을 맞췄다. 궁국적으로 시원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지향한다.



◆ 브랜드 특징

코난의 스킨케어 및 클렌징 티슈는 천연 셀룰로오스를 고순도 정제수로 가공한 스판레이스 부직포를 사용한다. 기초화장용 티슈용 및 위생용품으로 가장 적합한 고급소재이다.



드라이 폼 페이셜 클렌징 크로스와 메이크업 리무브 티슈류는 20대~30대의 바쁘고 피곤한 직장여성들을 위해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 폼의 추가적인 사용없이 간단한 1스탭 으로 화장제거· 각질제거· 클렌징· 피부보습의 효과를 한꺼번에 끝낼수 있다.



시판되고 있던 기존 유사제품들이 단순히 클렌징만을 강조하고 있는데 반해 코난제품은 각각의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끔 8가지의 다른 향 및 기능성을 첨가한 신제품을 내놓아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한껏 높이고 있다.



이들 제품들은 각각· 오렌지· 오이· 살구· 홍삼·알로에· 녹차· 은용액· 여드름치료용 추출물을 함유하여 독특한 향과 피부보습효과를 더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타입 클렌징 티슈의 경우 기존의 거친 망사타입의 원단구조를 벗어나 부드러운 터치감과 클렌징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촘촘한 엠보싱타입의 원단을 사용했다.



◆ 브랜드 구성

Cool&Cool 스킨케어는 마스크팩 2종, 아이패드 2종, 패치4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클렌징의 경우 클렌징 크로스 2종과 클렌징 크로스 드라이 타입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 Cool&Cool 스킨케어



△ 홍삼 마스크팩

홍삼 사포닌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피부의 거칠음을 방지하고 피부 부작용을 완화시켜줌과 동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고농축의 마스크 시트.



△ 콜로이드 실버 마스크 팩

세포의 재활성화를 통해 순수 은용액이 포함된 콜로이드 실버 마스크 팩이 상처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려준다.



△ 오이 아이 패드

자연그대로의 오이 추출물이 지속적으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함으로써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시트 타입의 팩.



△ 오렌지 아이 패드

오렌지 추출물이 지속적으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함으로써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시트 타입의 팩.



△ 셀프 히팅 모이스처 마스크

마사지를 하는 동안 저절로 따뜻해지며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어 생동감을 준다. 모공속의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까끔하게 제거하며 오래된 각질을 연화시켜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가꿔준다.



△ 안티 링클 겔 패치

도톰한 하이드로 젤에 함유된 탄력 강화 성분과 영양, 보습성분들이 거칠어지기 쉬운 눈주위 피부에 활력을 주어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 안티 아크네 겔 패치

얼굴에 난 여드름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얼굴의 건조함과 트러블을 방지해 준다.



△ 딥 클렌징 노즈 스트립

모공속의 노폐물과 하얀 각질 등 보이지 않는 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하고 넓어진 모공을 관리하여 매끄럽고 깨그하게 정돈해 준다.



● Cool&Cool 클렌징



△ 클렌징 메이크업 리무버 티슈

고급 클렌징 워터와 고급 섬유소재를 사용해 사용감이 부드럽고 산뜻하다. 포장이 간편하고 편리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물과 비누를 사용하지 않아도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닦아낼 수 있으며 살균력, 탈취력이 뛰어나다.



△ 페이셜 클렌징 마이크로 파이버 타올

마이크로 파이버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흡수력이 뛰어나며 클렌징 크림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화장을 깨끗이 지워낼 수 있다.



△ 코튼 퍼프

부드러운 천연 100% 커튼 재질로 만들어져 피부에 손상없이 메이크업을 지원준다.



△ 페이셜 클렌징 크로스

Hole-Type의 부드러운 부직포상에 고급 세정제 이외에 비타민 E, 알로에, 녹차 추출물과 같은 자연산 식물 성분을 코팅하여 기본적인 세안 기능 외에 피부노폐물과 미에크업 까지 산뜻하게 닦아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 살구 페이셜 클렌징 크로스

살구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해주고 희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 마케팅/홍보전략

그동안 수출에 주력해온 코난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에 뛰어들어 내수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자체 디자인 능력 및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전문점을 타켓으로 코난 화장용 전제품을 디스플레이한 세트를 제작하여 보급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있는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하여 코난의 우수제품을 알리고 "Cool & Cool" 및 "Deepall"의 브랜드를 알리고 있으며 자체 홈쇼핑몰인 코난숍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코난제품을 홍보하기위해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여 가입회원을 늘리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코난숍이라는 대리점을 개설하여 스킨케어 & 클렌징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며 우선 서울지역을 위주로 대리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그 동안 주력해 온 수출에 있어서도 꾸준히 힘을 실어 미국, 중동, 유럽 등에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20030710-44-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