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피부 대응 `홈케어라인`
트러블 피부 대응 `홈케어라인`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3.06.24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모공관리 5단계 구성…`논 코메오제닉` 지향
색조 라인 중심의 제품 운용으로 전문점 시장에 포지셔닝해 온 조이코스화장품이 최근 종합 브랜드를 지향한 `리스앙쥬`를 발매하면서 여기에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AC라인을 개발, 추가시키면서 제2의 도약을 선언하고 나섰다. 특히 최근 들어 여드름과 모공 확장 등의 피부 고민을 호소하고 있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느 라인의 구축을 하게 된 것. 조이코스화장품 측은 리스앙쥬르 토털 브랜드화하는데 궁극적인 지향점을 두고 AC 라인을 선두에 내세워 조기에 안정적인 진입을 완성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리스앙쥬 AC 라인의 개발 과정과 마케팅 전략을 점검한다.<편집자 주>



◆ 개발 배경

여드름 등 가가종 피부트러블은 사춘기뿐만 아니라 내외적 환경 변화와 호르몬의 불균형, 스트레스 등을 인해 생서되기 쉽다. 특히 요즘은 여드름과 모공 확장 등이 가장 큰 피부의 고민으로 인식되면서 트러블 피부를 위한 소비자의 니즈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여드름은 주로 피지선이 몰려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생기며 털을 만든느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의 이상에 의해 생기는 염증성 질환이다. 사춘기 때에는 안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의 자극에 의해 피지선이 성숙되면서 여드름이 생성되지만 성인은 환경·스트레스 등의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발생한다.



리스앙쥬 AC라인은 이런 단계별 피지 분비의 불균형과 수분 부족의 트러블 피부를 건강하고 산뜻하게 가꾸어주는 트러블 대응라인으로 개발 됐다. 다년간의 연구와 2년간의 임상시험을 거친 제품으로 대학병원 피부과의 임상테스트를 거쳤으며 현재 피부과 제품으로도 판매중이고 피부과 연고와도 병행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홈 케어 라인으로 피부 트러블에 확실히 대처하고 부드럽게 작용하는 특허성분인 상지 추출물(특허출원번호 2001-0070463)을 사용하여 기존의 여드름 제품과는 차별화 시켜 개발됐다.



하나의 여드름이 생성되기까지 90일의 시간이 걸리므로 지속적인 사용을 권하며 여드름관리에 필수적인 필링제품을 병행토록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 브랜드 컨셉

조이코스화장품의 `리스앙쥬 AC라인`은 여드름 등의 트러블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여성 본연의 아름다움과 품격을 가꾸어 준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피부의 부족한 수분은 충분히 공급하면서 피지 분비를 완화시켜 여드름 피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건강하고 산뜻한 피부관리를 단계적으로 할 수 있는 non comeogenic 제품이다.



◆ 브랜드특징

리스앙쥬 AC라인은 간편한 단계별 제품 구성으로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상지 추출물 함유로 불규칙한 피부결을 정돈하며 불규칙한 유분과 수분을 조절하여 피부 트러블의 소지가 되는 원인을 관리해 준다.



티엔차와 황금 추출물, 감초엑기스, 녹차 추출물 등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산화를 방지해주며 불규칙해지는 유수분을 조절해주며 피부의 저항성을 증가시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리스앙쥬만의 독점 원료인 오드랄린 성분이 영양을 공급해주며 피부속의 유연성에도 관여해 각 기관마다 에너지를 부여하는데 도움을 주며 티트리 오일이 전염성이 강한 조직에 대응하여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 브랜드 구성

리스앙쥬 AC라인은 REMOVING 단계인 AC 퓨리파잉 폼 클렌저, EXFOLIATING 단계인 AC 엑스폴리에이팅 매트 토너, REGULATING 단계인 AC 소프트닝 매트 에멀젼, ANTI-FERFECTION 단계인 AC 매트 콘트롤 크림, SPECIAL 단계인 앰플 AC파워 솔루션인 5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맛사지 관리를 받을 경우 모델링 팩을 시술 받을 수 있다.



▲ REMOVING : AC 퓨리파잉 폼 클렌저 (160ml)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단계로 과다한 유분과 피지를 조절해 여드름 활동을 억제시키며 효과적으로 메이크업을 제거해주는 신뜻하고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폼 클렌징이다.



▲ EXFOLIATING : AC 엑스폴리에이팅 매트 토너 (130ml)

불규칙해진 피부결을 정돈해 주고 묵은 각질을 적절히 제거해 주는 단계로 피부의 부족해진 수분을 공급하며 유수분을 조절하여 고른 피부결을 가꿀 수있도록 메티파이 작용을 하는 토너다.



▲ REGULATING : AC 소프트닝 매트 에멀젼 (130ml)

지속적인 수분을 유지해주며 피지를 조절해주는 단계로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결을 유지시켜주는 에멀젼이다.



▲ ANTI-FERFECTION : AC 매트 콘트롤 크림 (40ml)

여드름이 집중적으로 생서된 곳의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면서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단계로 여드름의 피지와 유분을억제시키고 모공을 관리하여 피부의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특수 크림이다.



▲ SPECIAL : 앰플 AC파워 솔루션 (3ml*8EA)

과다한 유분을 조절해주며 성난 피부의 진정효과를 주는 단계로 트러블이 심한 피부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트러블 전용 앰플이다.



* 모델링 팩 (파우더 25g*젤 90g)

피부 노폐물을 정리하여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떼어내는 타입의 고무팩이다.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에영야을 공급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노폐물을 적절하게 관리해 준다.



◆ 마케팅 및 영업 전략

리스앙쥬 브랜드는 조이코스의 제2의 도약을 위한 피부 관리 전문제품으로 도입 초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철저한 차별화 즉 고객에게 제공할 이익을 구체화 할 방침이다



첫째, 제품에 있어서는 대학 병원의 2여년간의 연구를 통한 처방으로 임상테스트를 완료하여 대 소비자를 테스트를 거친 검증된 제품군임을 집중 홍보하고 둘째,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비용으로 타사 경쟁력을 강화하며 셋째, 최상의 피부 관리 요원을 충원하여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해당제품의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다.



유통에서 요구하는 적정한 가격과 최고의 서비스 질로 대 고객 만족을 추구할 계획이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실시해 조이코스가 추구하는 종합 브랜드로서의 정착과 브랜드 파워를 강화 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적극적인 소비자 참여 이벤트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전개할 방침이다.



제품군은 일반 라인외에 ac 라인인 트러블 피부를 위한 5단계 제품구성으로 모공과 여드름 관리를 간편하게 홈케어 할 수 있도록 구성해 타사 경쟁력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최상의 피부관리 요원을 충원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리스앙쥬 피부관리 요원은 본사 소속으로 피부 카운셀링과 마사지 경력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 서비스와 실력을 우선으로 한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실시 할 계획이다.

1회 무료 마사지 등을 통한 체험 마케팅 전략과 함께 스킨로션2종과 캡슐 3종 세트를 샘플링하여 제품홍보 강화도 꾀한다.



차별화된 고객관리로 고객 카드를 작성, 전문점과 본사에서 직접 관리한다. 클레임이나 문제점은 일일 업무일지를 작성하고 즉시 본사와 연개하여 개선하고 발빠른 고객관리를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