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최고의 가치지향`
여성을 위한 `최고의 가치지향`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6.1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기술 적용, 셀루라+아로마+터치 테라피 도입



리버스코스메틱(대표 김대희)이 `선택과 집중`이라는 마케팅 전략을 실현하기 시판 주력브랜드로 페미에르를 선정, 프리미엄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그간 리버스코스메틱에서 함께 시판 브랜드로 판매해 오던 쎄쎄디유와 마르다르 보아 등을 현대 홈쇼핑 전용라인으로 선회하면서 시판 전문점 유통을 공략하기 위한 브랜드인 페미에르에 기능성 라인을 추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본격적인 시판공략에 돌입한 것.



페미에르는 가치중심의 하이 프레스티지 브랜드라는 타이틀 아래 가치지향적인 소비성향과 합리적이며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소비자들의 향상된 니즈와 프리미엄급 화장품 시장의 성장에 맞춘 맞춤 력셔리 브랜드다.



지난해 9월에 출시되면서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입으로 이달 기능성 라인을 추가 발매했으며 고기능의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서 소비자의 신뢰도를 제고할 뿐 아니라 프리미엄급 화장품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리버스코스메틱의 시판시장 공략을 위한 메인 브랜드 페미에르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개발배경



페미에르는 고기능의 고품질로 실구매자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이번 기능성 라인이 추가 발매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한층 높이고자 한 것이다.



특히 다양한 제품 라인을 통해 롱런 브랜드로 육성하는 한편 신생기업인 리버스의 간판 여성기초브랜드로 확립시키고자 한 것.



또한 브랜드 파워를 높임으로써 리버스의 이미지와 위상을 동시에 강화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 브랜드 컨셉



`페미에르(Femier)`는 `Female+Premier`의 합성조어로 감성적이고 우아한 여성이면서 최고의 가치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여기에 현명한 소비가 가능하며 이를 즐기는 계층을 위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25세에서 35세의 여성으로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한다.



특히 나노기술을 도입하고 셀룰러테라피, 아로마테라피, 터치 테라피 등 고기능의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기법들을 활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 브랜드 구성·특징



`페미에르`는 스위스 미벨레 에이지 연구소와 공동연구한 나노 셀 매트릭스를 주효한 성분으로 해 피부과학정신과 가치만족을 지향하는 럭셔리 맞춤 화장품.



특히 나노 캡슐화된 성분들이 피부 깊숙이 작용해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에 관여해 표피와 진피의 두께와 밀도를 높여 피부표면의 상태를 정돈하고 세포결합력을 높여 수분보유력을 강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나이관리 전문 제품으로 각 피부 고민에 대응하는 효과는 물론 시각·후각·촉각의 품격 높은 독특한 차별성을 통해 심리적 만족감을 주는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나노기술과 셀룰러테라피·아로마테라피·터치테라피 등 신기법을 적용시킴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브랜드 구성은 클렌징 라인과 베이직 라인, 스폐셜 라인 그리고 이번에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청에서 심사를 통과한 기능성라인, 투웨이케이크 등 추가 발매예정인 색조라인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주요 라인별 제품 특징



△ 클레징 라인 : 엔자임 성분이 죽은 단백질 제거로 인한 피부 투명감을 실현해 준다. 엔자임 클렌저(260ml)는 딥 클렌징 작용과 보습 유지층의 형성을 통해서 수분 밸런스를 강화시켜 주고 엔자임 필링 워시(180ml)는 에센스 타입의 고보습 영양 유연수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베이직 라인 : 셀룰라 하이드로 스킨 소프너(120ml)는 고보습 영양 에멀젼으로 피부에 탄력성과 영양감을 부여해 주고 셀룰라 리파이닝 토닉(120ml)은 피부 생리 불균형인 피지분비와 모공확장을 정돈해 준다. 또 셀룰라 프로텍션 플루이드(120ml)는 피부 불균형 조절과 피부 보호막 기능이 추가됐으며 인텐시브 셀리치 크림(50g)은 피부 친화력과 보급력을 향상시켜 매끄러운 피부를 실현해 준다.



△ 스폐셜라인 : 나노 셀 매트릭스 엑스퍼트 (35ml)는 나노 셀 매트릭스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를 치유하는 세포치유 에센스.



△ 기능성 라인 : 이번에 새롭게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를 통과한 제품은 총 5품목. 아하 셀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와 안티 링클 프로젝트, 더 화이스트 엡솔롯 이엑스 세럼, 더 화이스트 엡솔롯 이엑스 크림, 크리스탈 에끌라 케익 등.



- 아하 셀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 주름과 탄력 개선을 위해 피부의 기초 메커니즘부터 트리트 먼트된 체계적인 주름개선 프로그램인 다기능 고농축 앰플제품. 3단계로 이뤄진 페미에르 안티 링클 리페어 프로젝트는 각 단계에 효능효과 뿐 만 아니라 시너지 효과를 발생해 주름개선과 탄력개선 효과를 부여한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스스로의 기능을 강화시켜 미세한 주름을 감소시키고 새로운 주름의 형성을 완화하며 피부결을 곱고 균일하게 도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주름이 있는 곳에 집중적으로 사용해도 되고 얼굴전면에 주름이 있는 경우 눈주변을 제외하고 사용하면 좋다. 특히 입주변의 8자주름에 대한 관심이 높아 귀족수술도 하는데 이런 주름에 효과적인 귀족적같은 피부를 만들어 준다.



- 안티 링클 리페어 프로젝트(8주 프로그램) : 3단계로 구성된 체계적인 주름관리 프로그램으로 피부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탄력저하와 주름이 발생된 피부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안티 링클 솔루션. 주름과 탄력 개선을 위해 피부의 기초 메커니즘부터 트리트 먼트된 체계적인 주름개선 프로그램으로 3단계로 이뤄져 각 단계별 효능·효과 뿐만 아니라 시너지 효과를 줌으로써 주름개선과 탄력개선 효과를 부여한다.



특히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스스로의 기능을 강화시켜 미세한 주름을 감소시키고 새로운 주름의 형성을 완화하며 피부결을 곱고 균일하게 해준다. 또 각질관리와 수분공급 단계인 1단계에는 알콜 프리 밸런스가 깨끗한 피부상태를 유지해 준다.



- 화이트닝 라인(더 화이스트 엡솔롯 이엑스 세럼·크림) : 기미나 주근깨 등 잡티있는 피부를 개선시키는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부틴과 스킨 메타볼라이징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3의 시너지 효과가 피부의 근본적인 미백 메커니즘에 작용해 깨끗한 피부상태로 변화시키는 미백 기능성 세럼.



거칠고 탁한 피부를 본래의 맑고 깨끗한 피부로 관리하기 위한 집중적인 미백세럼으로 알부틴과 상백피 추출성분,녹차성분으로 이뤄진 `화이트닝 보타니크`가 피부착색을 감소시키고 피부흡수력과 지속력을 발휘해 효과를 느낄수 있도록 했으며 안티 트러블을 방지해 피부자극과 트러블을 완화하여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 크리스탈 에끌라 케잌 : 순금과 미백기능의 진주파우더 성분에 의해 의 빛나는 매력을 피부에 그대로 실현시키는 럭셔리한 쥬얼리케잌 제품. 빛의 다각도 산란 반사작용이 화사한 피부색 실현피부의 잔주름과 얼룩등을 최소화 시켜주고 크리스탈 에끌라 케잌은 순수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보석 성분을 함유하여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피부를 표현해 주며 실리카 처방에 따른 부드러운 파우더 입자는 균일하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며 피팅되는 밀착성으로 사용시엔 화사하게 마무리는 곱고 깨끗하게 표현해 준다.



● 마케팅 전략



리버스코스메틱은 전문점 시장에 전문적인 기능성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시판시장의 활성화와 전문점의 수익에 기여하기 위해 최대 노력 중에 있다.



리버스코스메틱은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기 위한 샘플링을 실시해 경쟁력과 품질에서 높은 소비자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이에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품질, 고기능 브랜드라는 인식을 확실히 정립시키는 것을 목표로 라인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15여개의 대리점과 약 5백여개 전문점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국 대리점, 전문점에 순회교육 실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 영업 전략



리버스코스메틱은 전문점·대리점간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시판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은 물론 페미에르의 브랜드 파워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가격질서 확립을 통해 확고한 유통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전문점, 대리점의 이익률을 보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장 마케팅을 중시함으로써 전문점, 대리점의 의견을 수시로 영업전략과 마케팅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