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컨셉 `3D 화이트닝`효과 제안
뉴컨셉 `3D 화이트닝`효과 제안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6.02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억제·차단` 3중 미백작용…4종 라인업
쿠지인터내셔널(대표 정운호)이 쿠지 딥 씨에 이어 쿠지 화이트라인으로 `쿠지 멜라노 밸런스`를 출시, 미백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



쿠지 멜라노 밸런스는 지난 3월 쿠지의 뉴 버전으로 `쿠지 딥 씨` 발매 이후 유통별 제품개발 계획에 의거해 선보인 미백라인으로 오는 9월까지 쿠지인터내셔널의 매출을 견인할 전략적 제품라인.



특히 일본 ITC사와의 기술력 지원과 지난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브랜드로 피부 트러블과 건조증으로 시달리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3D 화이트닝 이펙트와 보습력을 한층 보강한 차별화된 컨셉을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



정운호 사장은 "현재 위축된 시판영업 활성화에 사력을 다할 것이며 특히 쿠지 딥 씨에 이은 또 하나의 쿠지의 히트상품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며 매출확대보다는 기존 거래점을 철처히 관리하는 거점영업에 전력투구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쿠지인터내셔널의 새로운 화이트닝 라인 `쿠지 멜라노 밸런스`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 개발배경

최근 몇 년간 투명화장과 깨끗한 피부에 대한소비자들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동양권의 경우 미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는 타 지역애 비해 높게 나타나는 것이 사실이다.



이와 함께 미백화장품이 기능성화장품의 영역으로 규정됨으로써 메이커와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쿠지인터내셔널은 이같은 미백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일시적인 미백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3차원적인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쿠지 멜라노밸런스`를 개발하게 됐다. 쿠지 멜라노밸런스의 3D 화이트닝 효과는 `예방(PREVENTION)·억제(CONTROL)·차단(BLOCK) `등의 3중 미백작용을 의미한다.



● 제품컨셉

지금까지 미백의 주요 메커니즘으로 자리잡아 온 멜라닌 생성 산화효소의 활성억제에서 진일보해 쿠지 멜라노밸런스는 멜라닌 생성 산화 효소의 억제는 물론 멜라닌 색소 밸런스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3D 화이트닝 효과`를 통해 순백의 희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 제품특징

먼저 1단계 미백은 멜라닌 생성 최초 단계에 생성되는 엔도세린을 억제하는 목단피추출물을 공급, 색소침착을 예방한다.



2단계 미백에서는 알부틴·감초글라브린 등의 효소 활성 억제성분을 공급 멜라닌 생성을 억제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이미 생성된 멜라노좀의 표피 이동경로를 차단시켜 멜라닌 확산을 차단해 준다.



특히 피부 내의 수분증발 과 손실억제, 수분과 유지 등으로 이뤄진 쿠지 멜라노 밸런스의 이중보습시스템으로 피부 수분 손실로 인한 피부의 거칠어짐과 노화를 방지해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 목단피추출물·난수·윌로우박추출물 등의 천연 식물추출수에 의한 수렴, 진정효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며 외부 자극 인자로 부터 방어능력이 우수하며 퓨코겔1000의 함유로 피부트러블이 없는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 제품구성

△ 쿠지 멜라노 밸런스 화이트 토너(140ml) : 예방·억제·차단 등의 3중 미백 효과로 희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며 에센스 타입의 미백 기능성 화장수로서 식물추출수를 사용해 피부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시켜 준다. 주요 미용성분은 목단추추물, 난수, 윌로우박추출물, 퓨코겔1000, 갈근추출물.



△ 쿠지 멜라노 밸런스 화이트 플루이드(140ml) : 이상적인 유수분의 밸런스 조절로 피부 트러블 없이 맑고 투명함을 유지해 주는 미백 기능성 농축 에멀젼. 주요 미용성분은 목단추추물, 비타민 PP, 비타민E아세테이트, 갈근추출물, 베타글루칸 등으로 화이트 토너 사용 후 앵두알 정도의 내용물을 덜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후 가볍게 얼굴을 감싸듯이 두드려주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 감촉을 느낄 수 있다.



△ 쿠지 멜라노 밸런스 화이트 벨벳세럼(40ml) : 벨벳같은 매끄러운 사용감이 탄력감을 향상시켜 주며 예방, 억제, 차단의 3중 미백 효과로 희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미백 기능성 미용 농축액. 주요 미용성분은 히아루론산·세라마이드·목단추추물·비타민 PP·비타민E아세테이트 등으로 화이트 플루이드 사용 후 펌프 2-3회 누른 양으로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후 가볍게 두드려준다.



△ 쿠지 멜라노 밸런스 화이트 크림(50ml) : 2중 보습과 보호 효과로 피부의 보습감은 높여주며 동시에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줌과 동시에 예방, 억제, 차단의 3중 미백 효과로 희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기능성 영양 크림. 주요 미용성분은 히아루론산, 세라마이드, 목단추추물, 비타민 PP, 비타민E아세테이트 등으로 화이트 벨벳 세럼 사용 후 마지막 단계에서 진주알 정도 크기로 내용물을 덜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 후 얼굴을 감싸듯이 두드려주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 용기디자인

쿠지 멜라노 밸런스의 제품디자인은 화이트 펄을 이용한 심플한 원형의 일자형 용기는 심플하고 도시적이면서도 블랙의 간결한 로고가 럭셔리한 가치를 담아냈다.



● 마케팅 전략

쿠지인터내셔널은 쿠지 브랜드를 꾸준히 성장시켜 온 대리점과 전문점과 동반자적인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상호발전할 수 있는 굳건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기초 미백 기능성 화장품 멜라노 밸런스 4종 출시를 기점으로 대리점과 전문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다양한 마케팅 지원책 마련으로 판매활성화를 꾀해 카운슬링 기반을 높여 나간다는 역점을 둔다는 계획.



또 지금까지 고수해 온 철저한 정도영업과 거점영업으로 대리점, 전문점의 수익률도 보장해 나가는 한편 전문지, 잡지, 홈페이지, 샘플링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쿠지는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쿠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홍보전담부서 신설과 함께 인기 연예인들에게 제품을 지원해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하고 다양한 매체 홍보와 차별화된 광고 비쥬얼로 고품질의 명품이미지를 전문점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영업을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www.coogi.co.kr" target="_blank">www.coog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