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세대의 `비타민 메이크업`
2325세대의 `비타민 메이크업`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2.25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비타민 6종에 3-옵티컬 시스템 채택…12종 품목 구성
아름다운 개인주의 `칼리`가 2325타깃을 겨냥, `브론즈 핑크`로 옷을 갈아입고 새봄 메이크업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한국화장품㈜(대표이사 김두환)의 시판 주력브랜드 칼리는 2월을 기점으로 색조 라인을 전면 리뉴얼, 12종 22품목을 구성한 `칼리 비타 6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비타 6 메이크업 라인 제품은 모두 피부에 유효한 6가지 비타민을 선택적으로 함유시킴으로 피부에 활력과 유연성을 더해주는 제품력으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에 한국화장품은 칼리 비타 6 메이크업 출시로 칼리의 색조제품 매출 비중을 올해 브랜드 매출의 40%선까지 끌어올린다는 기대다. 칼리 비타 6 메이크업 라인의 출시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개발 배경

시판 저가 색조 시장이 다양한 컬러와 가격을 강점으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칼리 색조는 이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스킨케어 개념의 베이스 메이크업 품목을 강화하고 타깃 감성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새로이 리뉴얼, 브랜드를 일신하고 롱런화를 구축하고자 개발됐다.



◆ 브랜드 컨셉

피부에 유효한 6가지 비타민을 선택적으로 함유시킨 메이크업.

이번에 선보인 칼리 비타 6 메이크업은 6가지 비타민 컴플렉스와 3 옵티컬 시스템에 의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 트리트먼트 기능과 에메랄드 샤이니 파우더의 은은하게 빛나는 후광효과, 시스루 파우더의 맑게 비치는 투명효과, 미러볼 파우더의 화사한 블루밍 효과를 제공한다.



◆ 타깃

핵심 타깃은 23∼25세의 대학 3∼4학년 또는 사회초년생으로 메이크업에 관여도가 높고 순수하고 모던한 성향의 여성들이 주 타깃.



◆ 디자인

코럴 브론즈 빛의 비타민을 연상시키는 `브론즈 핑크`를 사용해 산뜻하고 경쾌한 느낌을 전달하고, 메탈릭한 재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추구했다. 빛나는 입체 컷팅 디자인을 통해 비타 6의 컨셉인 빛의 반사와 산란 효과를 반영.



◆ 제품 특징

△비타민 콤플렉스 (vitamin complex)

수분 밸런스 유지와 활력을 부여한다. 피부에 유효한 기능을 발휘하는 6가지 비타민을 베이스에 따라 선택적으로 함유시켜 피부에 활력과 유연성을 부여해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면 화장이 들뜨지 않고 깨끗하게 밀착돼 투명한 피부를 연출한다. 여기서 6가지 비타민이란 프로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F, 비타민H.



△3-옵티컬 시스템 (3-Optical System)

피부 최저층에서 에메랄드 샤이니 파우더의 후광효과와 중층에서 시스루 파우더의 투명효과, 상층에서 미러볼 파우더의 블루밍 효과에 주목할 만하다. 투과된 빛은 각도에 따라 피부의 최저층, 중층, 상층까지 도달하여 반사는 빛의 성질을 이용하여 피부 최저층에서는 에메랄드 샤이니 파우더가 피부 속에서부터 은은하게 빛나게 하는 후광효과를, 중층에서는 시스루 파우더가 피부를 맑게 비치게 하는 투명효과를, 상층에서는 육각의 거울 같은 미러볼 파우더가 빛을 모든 방향과 각도로 산란, 반사시켜 화사한 블루밍 효과를 주어 전체적으로 에메랄드 빛으로 맑고 투명하게 연출된다.



△메이크업에서의 비타민효과

비타민을 함유한 메이크업제품은 피부가 탄력있고 유연하게 되어 화장이 들뜨지 않고 깨끗하게 연출하는 데 효과가 높다. 특히 칼리 비타 6는 피부보호막 기능으로 수분밸런스를 유지시켜 화장 후 건조함을 방지한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화장이 투명하게 연출한다.



이와함께 향은 야생 장미와 화이트 미모사, 뮤게 꽃들이 주는 순수하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의 플로럴 그린 향 계열을 사용해 젊은층에 어필했다.



◆ 제품 구성

칼리 비타 6 메이크업 라인은 총 12종 22품목으로 구성됐다. 우선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트윈케익과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팩트를 출시했다. 포인트 메이크업으로는 립스틱, 아이섀도, 마스카라, 아이라이너를 선보였으며, 이달에는 루스파우더와 컬러볼, 립글로스, 그리고 트윈케익 리필 제품을 추가로 발매한다.



◆ 마케팅전략

한국화장품은 칼리의 주 타깃을 겨냥, 온라인과 인쇄매체 광고와 런칭 기념 소비자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 Pull 전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3∼25세를 코어 타깃으로 하는 칼리의 메이크업 리뉴얼을 고지하기 위해 소비자 이벤트와 병행하는 것은 물론 최근 인기가 급상승중인 모델 김태희씨를 적극 활용한다. 포털 사이트와 여성 전용 사이트 등에 배너 광고 등의 인터넷 광고를 실시하고, 잡지와 대학신문 등 인쇄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이벤트 고지와 신제품 광고를 실시한다.



소비자 이벤트의 경우 `비타민을 함유한 유쾌한 메이크업`을 주제로, 핸드폰 번호 속 ‘6’ 숫자 찾기와 플래시 퀴즈 이벤트 등을 칼리 홈페이지내에서 진행해 관련 신제품의 USP가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전문점 유통 취급율 확대를 꾀하되 제품 공급의 안정화를 이룬다는 전략이다. 칼리 비타 6 메이크업에 대한 안내와 패키지 제작 고지를 목적으로 판매 제안서를 제작해 전국 전문점 대상으로 신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전문점과의 유대관계를 지속시키고 신제품 취급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적극적인 샘플링을 실시해 리딩 품목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는 계획.



올봄 대학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에 맞춰 새내기를 대상으로 대학 신문사와 함께 칼리 비타 6 라인 소개와 함께 메이크업베이스 샘플링이 대대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추후 다양한 칼리 타깃에 집중적으로 샘플링을 실시하는 것도 브랜드 리뉴얼에 따른 초기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룰 것이란 기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