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있는 여자의 `뉴 컬러감각`
센스있는 여자의 `뉴 컬러감각`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5.22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톡톡 튀는 아이템·럭셔리한 이미지로 승부



(주)코스라인 (대표이사 김성준)은 지난 2000년 11월 회사를 설립하고 지난해 7월 색조 시장에 새로운 획을 그을 과감한 아이템과 전문적인 메이크업 제품을 바탕으로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국내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널리 알릴 수 있는 색조 화장품으로 도약하고 있고 특히 고객만족, 건전한 유통문화 정착, 회사 이익의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메이크업 전문 화장품 회사로써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코스라인 화장품의 대표 브랜드인 인터센스 제품은 지난해 7월 새롭게 출시됐다.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이젠 단순한 화장에서 벗어나 남보다 더욱 새로운 감성과 유행 패턴을 추구하고 있다. 또 색조 시장의 빠른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고 새로움에 도전하는 과감한 아이템과 전문적인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 아래 인터센스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 브랜드 컨셉

인터센스는 센스 있는 여자의 감각을 나타내는 의미로 개성 있는 여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자신 있는 여자의 브랜드이다. 색조 전문 브랜드로써 과감한 아이템과 전문적인 메이크업 브랜드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화장품 유통의 국내 시장 뿐만이 아닌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도약하고 있다. 인터센스 제품은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치크 메이크업 등으로 구성돼 있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중반의 여성을 주 타깃으로 단순한 화장에서 벗어나 좀더 세련되면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여성을 위해 브랜드 방향을 잡았으며 색조 제품으로 단순하게 색만 표현하는 것이 아닌 피부까지 고려했다. 일반적인 색조화장품은 펄이 많이 함유된 제품 사용시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인터센스는 피부에 보습 성분 (비타민E, 레시친 파우더, 키토산, 호호바오일)을 함유시켜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당김이나 잔주름 현상을 없앴다는 것이 특징이다.



● 디자인 컨셉

센스 있는 여성의 심플함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려주는 럭셔리 골드와 모던한 실버 컬러를 사용해 감각 있는 조화로 한층 돋보이게 표현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오토 다이얼 제품으로 구성, 소비자의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데 주력했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030605-27-2.jpg">



● 제품구성과 특징

·인터센스 오토 글로스 루즈 스위트 펄 립글로스의 장점과 립스틱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려 입술에 투명한 반짝임과 촉촉함을 지속시켜주며 컬러의 밀착감과 지속력이 매우 우수한 신개념의 고발색 액상 타입 오토 글로스 루즈.



·인터센스 립라이너 펜슬 비타민E 성분의 함유로 민감한 입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입술의 윤곽을 살려준다. 부드럽게 그려져 뛰어난 착색력의 효과가 있으며 또 립스틱의 번짐을 방지해준다. 14색상.



·인터센스 샤인 스틱 아이섀도우 9가지 다양하고 세련된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실버화이트, 골드, 브라운, 핑크, 레드 등 이러한 다양한 색상이 있으며 콩에서 추출한 천연유화성분 레시친을 파우더 처리, 함유시킨 레시친 파우더가 피부 표면에 침적시킨 원료의 사용으로 피부에 대한 친화력이 높다.



·인터센스 샤인 스틱 아이섀도우 스틱 형식으로 되어 있어 눈에 직접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샤이니한 펄 감, 눈매에 섹시한 색상표현으로 실키하고 화사한 마무리의 스틱 아이섀도다.



·인터센스 오토 아이브로우 펜슬 염색·탈색을 통해 헤어 컬러를 자주 바꾸는 현대인의 기호에 맞게 5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있어 눈썹의 라인을 원하는 대로 자연스럽게 그려줄 수 있다. 이외에도 인터센스 트윈 터치 아이라이너, 파우더 치크, 멀티 메이크업 파레트가 있다.



● 영업·마케팅전략

색상, 재형, 소재 등 빠르게 변화하는 색조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 유통시장에 색조 브랜드의 리더로 발돋움하고자 적극적인 대응 방침으로 각 지역별 모니터 요원의 활동을 통해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장성에 발맞춰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뉴 논스톱Ⅲ에 캐스팅 되어 새롭게 연기자로 변신한 신세대 스타 전혜빈을 모델로 전격 기용해 제품홍보와 인쇄매체광고 등을 전개하고 있다.



(주)코스라인의 핵심 인력은 현재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 5천여 전문점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영업과 원할한 유통, 가격질서 확립에 총력을 기울여 매출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대리점, 전문점 등에 다양한 판촉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전문점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상반기 중 주력 브랜드인 인터센스의 제품들을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품질의 제품으로 개발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