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화장품 메이커 향해 뛴다
종합화장품 메이커 향해 뛴다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5.2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럭셔리라인 베이스·포인트 각 2품목 배치
잎스코스메틱이 색조시장에 강력한 도전장을 내놓았다.



이달 마스카라와 아이라인너를 출시와 함께 색조라인을 구축, 스킨케어 전문업체가 아닌 종합 화장품 회사로의 이미지 구축에 나선 것.



잎스코스메틱은 기초중심으로 운영돼 왔기 때문에 여름시즌의 전략제품이 미흡했다는 점을 감안, 이번에 출시된 엔클라인 엑셀랑스 색조라인을 통해 다가올 여름시즌 전략제품으로 보다 활발한 마케팅·영업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엔클라인 엑셀랑스 색조라인은 단순한 메이크업만의 기능이 아닌 피부고민에 대응해 이상적인 효과를 실현시켜 주는 신개념의 메이크업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잎스코스메틱이 색조시장 공략을 위해 야심차게 출시한 엔클라인 엑셀랑스 색조라인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편집자 주>



● 개발배경·제품컨셉



최근 현대 여성들은 학력과 경제적 수준이 높아지면서 메이크업 또한 단순기능이 아닌 고기능의 가치지향적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여성들의 욕구와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 바로 엔클라인 엑셀랑스 메이크업 라인.



엔클라인 엑셀랑스 메이크업 라인은 기존 메이크업 라인의 강화와 보강으로 단순한 메이크업기능이 아닌 피부고민에 대응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실현시켜주는 신개념의 메이크업 제품이다.



각 피부타입별·연령대별 소비자 품평단을 이용,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개발하기 위해 잎스코스메틱의 독특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탄생시켰다.



또한 소비자의 특별한 소장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제품력 뿐 아니라 우아하고 럭셔리한 용기디자인으로 소비자 만족과 가치를 한층 더 높여주는 고 품격 메이크업 제품이다.



● 제품 구성·특징



엔클라인 엑셀랑스 색조라인은 엔클라인 엑셀랑스 케이크와 엑셀랑스 뿌드르(훼이스파우더), 엑셀랑스 마스카라, 엑셀랑스 아이라이너 등 4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 엔클라인 엑셀랑스 케이크(투웨이케익) : 섬세한 고밀착 탄성파우더가 피부에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돼 빈틈없이 균일한 피부톤을 표현해 줘 얼굴이 주름살이나 잡티와 같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레시친 코팅 파우더가 외부의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는 보호해 주고 수분의 증발을 지연시켜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고 미세하고 통기성 좋은 에어 필 파우더(Air Feel Powder) 함유로 화장의 들뜸을 방지해 어둡게 변하거나 번들거림을 없이 보송보송하고 깔끔한 메이크업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해준다. 제품구성은 13호·21호·23호·33호.



△ 엔클라인 엑셀랑스 뿌드르(훼이스파우더): 초경량의 얇고 투명한 클리어 피트 파우더(clear fit powder)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색상이 맑고 투명하며 피부 컨디션을 최대한으로 유지시켜 피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다공질 파우더가 하루종일 매트하고 상쾌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피부친화성이 우수한 레시친 코팅 파우더(Lecithin Coated Powder)함유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화장을 연출하며, 진주 추출물이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 주어 하루종일 화사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제품구성은 01호·02호.



△ 엔클라인 엑셀랑스 마스카라(볼륨 & 롱래쉬 마스카라 01호) : 숱이 적고 처진 속눈썹을 풍성하고 길게 표현해주는 볼륨& 롱래쉬 기능의 마스카라로 스트레칭 효과가 좋은 왁스성분을 이용, 속눈썹의 끝부분에서 왁스성분이 늘어나 속눈썹을 붙인 것 같은 긴 속눈썹을 연출해 주고 필름타입의 코팅성분이 함유되어 오후가 되도 눈 밑에 전혀 묻어나지 않는다. 또한 `스트레이트 슬림브러쉬`가 속눈썹 한올한올에 2배의 롱래쉬 효과를 부여해 준다.



볼륨 업과 파워컬링이 강점인 엔클라인 엑셀랑스 볼륨&컬링(2호)마스카라는 왁스성분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파우더의 함유로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고르게 발라져 인형 같은 볼륨감 있는 속눈썹을 표현해 준다.



밀착력이 좋은 컬업 폴리머가 아침에 올려준 세팅효과를 오후까지 지속되게 해 줘 시간이 지나도 눈썹이 다시 쳐지거나 마스카라가 떨어져 나가지 않고 `커버드 글래머 브러쉬`를 사용해 쳐진 속눈썹을 좀더 효과적으로 세팅해주며 속눈썹을 깔끔하게 마무리 해준다.



△ 엔클라인 엑셀랑스 아이라이너

엔클라인 엑셀랑스 아이라이너는 광택이 없이 선명하게 표현돼 눈매가 깊어 보이면서도 인위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 색소파우더를 다량 배합으로 색이 선명하여 눈매가 뚜렷이 표현될 뿐만 아니라 건조속도가 빨라 바른 후 번짐이 없다. 워터 플루프 타입으로 눈물이나 땀에도 번지지 않아 오전의 메이크업이 하루종일 유지되며 색소 파우더들이 그물식의 망상 구조를 이루어 시간이 지나도 덜어지거나 갈라지지 않는다.



또한 엔클라인 엑셀랑스 아이라이너는 일본산 수입모를 사용해 붓이 탄력 있고 오래 사용해도 그 탄력이 유지될 뿐만 아니라 수입모를 후입모 방식으로 설계해 붓 갈라짐 현상이 없어 내용물이 붓에 뭉치지 않아 여러 번 사용해도 아이라인을 깔끔하고 선명하게 표현해 준다.



● 마케팅 전략



△ 프로모션 전략 : 잎스코스메틱은 엔클라인을 주력브랜드로 기존 엔클라인 색조 라인 보강을 통해 프리미엄급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굳힐 방침이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실질적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으로 가치지향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하도록 출시 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에 이벤트를 개최하고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포스터와 다양한 POP물을 제작해 전문점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꾸준한 ‘문화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업급 브랜드 벨류를 확고히 인식시켜 고객확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 유통·마케팅 전략 : 전문점 유대강화와 신뢰고 확보를 위해 `7-up운동`의 일환인 현장방문을 강화해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며 철저한 교육을 통한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전사적자원 관리 ERP시스템의 도입으로 유통질서 확립과 시가 안정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고품격 판촉과 패키지로 마켓쉐어를 확보할 예정이다.



● Brand Summary

▲ 제품컨셉 : 메이크업의 신개념으로 단순한 메이크업이 아닌 고기능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피부는 보호하고 아름다움을 최대한 연출할 수 있음.



▲ 주요타깃 : 20대 중 후반이상의 럭셔리한 화장을 연출하고픈 모든 여성.



▲ 제품구성 : 엔클라인 엑셀랑스 케이크(투웨이케익)·엔클라인 엑셀랑스 뿌드르(훼이스파우더)·엔클라인 엑셀랑스 마스카라(볼륨&롱래쉬, 볼륨&컬링)·엔클라인 엑셀랑스 아이라이너



▲ 주요성분 :

- 엔클라인 엑셀랑스 케이크(투웨이케익)·엔클라인 엑셀랑스 뿌드르(훼이스파우더) →탄성파우더, 진주추출물, 레시친코팅파우더



- 엔클라인 엑셀랑스 마스카라 (볼륨&롱래쉬, 볼륨&컬링) →코팅파우더, 컬-up폴리머



▲ 출시일 : 2003년 5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