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품목 `고품질·다기능` 업그레이드
인기품목 `고품질·다기능` 업그레이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5.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 아이섀도·리퀴드 파운데이션 등 `전문점 활성화` 겨냥





프로랑스화장품은 최근 창립 3주년을 맞아 색조 라인과 남성 제품을 리뉴얼했다. 투명 메이크업의 유행과 사용이 간편한 다기능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펄 아이섀도, 리퀴드 파운데이션, 립스틱 등 기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또 올해를 `전문점 활성화에 기여하는 해`로 정한 프로랑스화장품은 브랜드 인지도의 열세를 극복하기 위해 고품질 제품개발에 앞장서 미력하나마 전문점이 다시 활성화되고 고객도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편집자 주>



● 리뉴얼 전략



색조 제품 중에서는 지난해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아이섀도를 비롯해 메이크업 파레트, 고광택 립스틱 등을 전면 리뉴얼했다. 특히 펄 아이섀도는 미세한 펄의 효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 메이크업의 기본 컬러인 화이트부터 원 포인트로 메이크업 할 수 있는 파스텔 톤 등 17컬러를 구비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했다.



또 이미 출시된 자외선차단제를 비롯해 자외선 기능을 겸용한 투웨이케이크를 내달에 선보이고 올해 안에 미백 기초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현재 단계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이밖에 올 상반기 중에는 9색 파레트와 펄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하고 남성용 화장품과 헤어제품 개발도 함께 진행한다. 전체적으로 수입 명품화장품에 버금가는 제품력과 디자인 개발에 치중해 20∼30대 여성층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030529-34-2.jpg">

● 제품 특징



·프로랑스 펄 아이섀도

프로랑스 펄 아이섀도는 미세하고도 고급스러운 펄감이 메탈릭한 느낌과 럭셔리한 눈매를 연출해주며 다양한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의 기본 컬러인 화이트에서부터 원 포인트로 메이크업 할 수 있게 파스텔톤으로 17가지 칼라가 구비돼 있으며 보이는 색상과 바르는 색상이 동일한 점이 특징이다.



·프로랑스 아이섀도 4색

프로랑스 아이섀도는 비타민 E 유도체가 함유되어 건조하고 예민한 눈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주어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발수성과 터치감이 부드러운 실리콘 코팅 파우더와 피부 친화성이 우수한 레시틴 처리 파우더의 사용으로 화장의 흐트러짐을 막고 보습효과를 준다.



·프로랑스 메이크업 파레트(12색)

휴대가 쉽고 수정화장에 꼭 필요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된 실용적인 메이크업 파렛트. 슬림하고 세련된 감각적인 용기에 투명창을 통해 내용물 색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 용기에 6색의 섀도, 5색의 립스틱, 1색의 립글로스가 내장돼 있다.



·프로랑스 고광택 립스틱

클린 앤드 클린 공법을 도입해 표현 광택이 매우 우수하며 장시간 경과 후에도 광택이 유지된다. 구상 파우더와 고순도 색소들이 아주 부드럽게 도포되어 깔끔한 색상과 편안함이 장시간 유지된다.



·프로랑스 포맨

각종 피부 스트레스로부터 민감해진 피부에 대응해 피지 조절은 물론 피부 보호기능까지 겸비해 피부를 항상 부드럽게 가꾸어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 영업·마케팅



프로랑스화장품은 제품력과 디자인이 뒷받침된 색조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색조 리뉴얼이 끝나면 6월 초에 9색 파레트와 펄 메이크업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자외선차단 효과를 겸비한 투웨이케이크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명품에 버금가는 제품의 질과 디자인을 최대한 살려 그동안 명품에서 만족을 느끼던 고객을 전문점에 유치할 수 있도록 `전문점 고객 유턴` 캠페인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져 회전도가 높으면 출고가격을 올리는 관행을 지양, 전문점에 수익을 주는 가격 정책을 적극 실시한다. 또 전문점의 구매 회전율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가격 차별화, 너무 많은 색상, 상품의 지나친 세분화를 지양할 방침이다.



● 수출전략



프로랑스화장품은 국내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비록 열세에 있지만 디자인과 제품력 면에서 세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가고 있다. 아직 테스터 판매이기는 하지만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를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수출이 늘어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