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속 깊이 스며드는 처방 `소프트 멜팅`의 미백효과
피부속 깊이 스며드는 처방 `소프트 멜팅`의 미백효과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4.12 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네보가 자랑하는 화이트닝 라인…천연성분만 사용

금비화장품(대표 이상희)이 화이트닝 시장에서의 집중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기 위한 전략브랜드로 페어크레아를 새롭게 리뉴얼, 고품질 화이트닝 시장 개척에 나섰다.



지난 96년 시판시장에 출시된 후 지속적인 라인업을 시도해 온 페어크레아는 가네보의 대표적인 화이트닝 라인으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일본 가네보사의 약 50년간의 연구에 걸친 화이트닝 기술을 그대로 재현한 화이트닝 라인.



보습과 화이트닝 등 두 가지 제품라인을 통해 시즌별 집중도를 달리하고 있는 금비화장품이 이달부터 화이트닝 시즌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제품으로 화이트닝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것.



페어크레아는 미백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각질층까지 침투해 피부 안에서부터 투명하고 맑게 가꾸어 주는 새로운 감각의 화이트닝 제품으로 가네보의 비약적 발전인 미네랄 효모 성분인 멜라닌 효소가 다량으로 배합돼 기미 저항력을 형성시켜 기미가 잘 생기지 않는 미백 체질로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화이트닝 제품에 함유돼 현재 미백 화장품 업계에서 문제가 되고있는 코직산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복숭아씨 추출물·감초 추출물·천연 미네랄 효모 등의 천연 성분을 사용한 무향료·무착색 제품으로 피부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화장품이라는 것이 금화장품측의 설명이다.



올해 화이트닝 시장에서 선전할 것이란 기대와 함께 새롭게 리뉴얼된 페어크레아 화이트닝 라인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개발배경



페어크레아 화이트닝 라인의 브랜드 컨셉은 ‘피부 속에서 시작되는 화이트닝 케어’.



가네보의 연구진들은 과일 성분의 `후라보노이드`처럼 동·식물은 자외선을 스스로 보호하는 물질을 체내에 지니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 후라보노이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메타로치오네인`을 발견, 이를 통해 개발해 낸 것이 바로 페어크레아.



따라서 효과적인 화이트닝 손질을 위해 메타로치오네인을 증가시키는 것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중요한 기본단계의 하나이다.



모든 페어크레아 제품에는 가네보의 비약적 발전인 미네랄 효모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메타로치오네인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미네랄이 풍부한 성분이 피부속 깊숙히 침투하여 내부로부터의 피부를 밝게 해주고 잠재된 기미·주근깨의 형성을 막아준다.



이렇듯 피부가 스스로 자외선으로부터의 손상을 치료할 수 있게 하자는 발상의 전환이 뉴 페어크레아 브랜드 개발의 시발점이자 컨셉이 됐다.



● 브랜드 구성·특징



고객의 피부 타입에 맞춰 세분화된 6개의 베이식 케어 라인과 미백과 더불어 각질 제거작용,진정 작용,보습 작용을 겸하는 8개의 옵션 케어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가네보는 페어크레아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지난해 5개 품목을 리뉴얼 한데 이어 이달에는 페어크레아 크림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페어크레아 크림을 새로운 소프트 멜팅처방으로 미백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녹아들 듯 스며들어 환한 피부 톤으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 마케팅전략



금비화장품은 지난해 매출 상승세를 보인 페어크레아 라인의 붐업을 위해 탄력적인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KTF 명동 드라마 하우스와의 공동 프로모션은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를 얻고 있어 향후에도 이와 같은 능동적이고 활동적인 마케팅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꾸준한 시장조사를 통해 화이트닝 제품이 이제 더 이상 여름 시즌에 국한된 아이템이 아닌 계절에 개의치 않는 아이템으로 인식되어 지고 있는 것을 파악해 지속적인 샘플링과 POP물 지원활동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 선별유통을 통해 구축한 안정된 유통 질서를 기반으로 중점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화이트닝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져 페어크레아의 브랜드 파워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테스터 관련 POP물과 테스터의 적극적 지원으로 매장내 카운슬링 활성화를 이뤄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고 페어크레아 매체광고의 지속적인 진행을 통해 소비자 인지 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 Brand Summary ]



▲ 브랜드 컨셉 : 이너 화이트닝 시스템

▲ 주요 타깃: 티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톤을 원하는 20대에서 40대에 걸친 모든 여성

▲ 주요 성분: 미네랄 효모,감초 추출 복합 엑기스,복숭아 씨 추출물(토우닌)수퍼 APA,수용성 비타민 C

▲ 제품구성 : 워터 미스트, 파워오브클리어 퍼팩트,화이트닝 파우더를 비롯한 14개 제품 16품목

▲ 제품특징: 미백 유효 성분을 피부속까지 침투시키는 ‘침투 미백’작용으로 기미 저항력을 키워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