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 자생력 높이기` 항노화 라인`
`세포 자생력 높이기` 항노화 라인`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4.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차별화 성분 함유, Hypo-allergenic제품
AEL인터내셔널(대표 박상혁)이 최근 브랜드 라인업과 함께 시장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스탕달은 1990년대 초반 이화코스메틱을 통해 고급 뷰티살롱과 직거래가 이뤄지면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1996년 말에 엘지 파비안느 직판을 통해 국내에 재발매, 현재 AEL인터내셔널을 통해 전문점에 공급되고 있다.



특히 AEL인터내셔널은 프리미엄급 브랜드 이미지를 고수하면서도 이익을 극대화시켜 줄 수 있는 전문점별 상품구성과 맞춤 영업전략 수립을 통해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 20일에는 그랜드 인터콘티낸탈 호텔 마운틴 스위트 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크 보갸트 그룹의 이베트 모레티 인터내셔널 트레이닝 메이저가 직접 스탕달 브랜드에 대한 역사와 특징을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AEL인터내셔널이 스폐셜 케어를 원하는 여성들을 주요 타깃으로 스타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스탕달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스토리



스탕달은 1946년 프랑스의 저명한 생화학자 로저 티리옹에 의해 과학적 기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과 작가 앙리베일의 예명인 `스탕달`에 나오는 카피인 `아름다움은 행복이다`를 브랜드의 캐치플레이즈를 내걸고 화장품회사인 `스탕달`을 설립, 탄생하게 된다.



스탕달은 과학적 기반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효능을 지닌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점과 가장 프랑스다운 로맨티시즘이 하나의 카테고리를 이뤄 여성적인 우아함과 세련미를 지닌 프랑스 고유의 화장품 브랜드로 탄생된다.



창립자 로저티리옹의 은퇴 후 그가 연구원시절을 보냈던 프랑스의 생화학 연구개발 회사인 `사노피(Sanofi)그룹’에 인수(1976)된 스탕달은 회사 자체가 가지고 있는 과학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초의 앰플형 트리트먼트 개발과 최초의 바디케어, 밍크오일, 인삼추출물 화장품 개발하는 등 R&D부문의 최고의 절정을 이루게 된다.



스탕달은 1990년 이후 무리한 브랜드 확장을 한 결과 쇠퇴기를 맞게 되고, 1994년 자끄 보가르에 인수된다.



자끄보가르는 오랜 역사와 전통에서부터 창출된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실천해 현재의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탕달’ 브랜드의 재탄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세계 유통망 확충을 통해 유럽지역에 2백개 이상, 중동 지역 1백개 이상, 오세아니아 지역 1백10개 이상, 미주지역 1백30개 이상의 높은 수준의 전문점들을 통해 국제적인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립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브랜드 특징



스탕달은 자체 연구소에서 제품의 성분과 가공에 대한 연구를 하며 OEM방식이 아닌 자체 생산 공장을 가진 소수의 프랑스 화장품 회사 중 하나이다. 또한 자체 개발된 특별한 성분과 효능은 검증된 외부기관의 공정한 테스트과정을 거쳐 특허를 받게 된다.



인삼 추출물을 최초로 화장품에 사용했으며, 현제 스탕달 제품 라인 중 하나인 `르세뜨메르베이에스(Recette Merveilleuse)`는 노화방지에 우수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성게의 생식선을 함유한 화장품을 최초로 개발해 발매한 제품이다.



특히 최초의 앰플형화장품(hypo-allergenic)작용의 첫번째 스킨케어 화장품이며 현재 스탕달 민감성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 제품 구성



△ 바이오라인 : 선천적인 민감성 혹은 후천적인 외부 환경의 자극적인 노출로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저 알레르기성 스킨케어 라인. 민감피부가 가진 화끈거림·따가움·건조함·뽀루지 발생 등의 문제를 오리자놀·에스신·효모 다당류 등 식물과 생명공학에 바탕을 둔 유효성분으로 구성해 민감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



바이오라인은 세포 접합 기능을 강화시켜 피부 보습과 메커니즘을 강화시키는 바이오클렌징(250ml)·토너(250ml)·수분활성 바이오소스젤(50ml)·안티레드니스 크림(30ml)·바이오 마스크(100)로 구성돼 있다.



△ 이드라 하모니 라인 : 피부보습과 피부의 독소제거를 동시에 해결해 주는 제품 라인. 총 6가지 피부타입별 수분부족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제품의 보습작용을 위해 아몬드나무 추출물인 `캡타닌 H (Captitne H)`가 사용됐으며, 피부 세포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피부의 모든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가진 `디톡시나아제 플러스(Detoxinase +)`가 이용됐다.



△ 르세트메르베이에즈(R.M) 라인 : 자기 퍼밍 콤플렉스 시스템을 적용해 노화된 피부에 바이오 리듬과 세포자체 조절 기능을 능동적으로 유도해 노화를 방지하고 개선한다. RM은 세포자생력을 강화시키고 호르몬을 조절해 신체의 신진 대사를 활성화시켜 주는 셀프리뉴얼 라인과 노화의 현상을 적극개선 하는 프레브낭스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 화이트 웨어 : 스탕달 화이트 웨어 스킨케어는 뽕나무·호랑가시나무·감초추출물·포도레몬·자종액 등이 함유된 화이트 플러스 복합체가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는 티로시나제를 억제시키고 프리레디컬 인자에 대응함으로써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주는 라인.



또한 자외선 필터와 미네랄 스크린이 함유되어 자외선을 효과작으로 차단 하고 또 다른 활성 성분인 마린 콜라겐이 함유되어 뛰어난 보습 효과를 준다.



△ 퓨어 럭스라인 : 퓨어럭스라인은 고기능성의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을 위한 제품으로 3가지 세계특허 물질이 함유돼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모든 현상들을 효가적으로 케어해 준다.



글로벌 리프트(Global Lift, 스탕달 세계특허 출허)는 듀나리엘라말(Dunaliella alga) 추출물로 항 프리래디컬, 항 스트레스, 항 자외선 작용과 동시에 피부의 번들거림과 붓기를 막아 준다.



●마케팅 전략



AEL인터내셔널은 현재 12개 지사운영을 통해 1백여개 전문점만을 선별해 거래하고 있으며 올해 2백50개의 전문점으로 확대,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본사 직거래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 전문점 요구사항이나 소비자 프로모션, 제품의 실질적인 판매를 돕는 교육과 판매지원을 탄력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업정책의 현장실행력을 강화하고 전문점별 영업전략을 별도로 수립하는 한편 전문점 스스로 제품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급 브랜드이면서도 소비자가 충분히 수긍할 수 있는 합리적인 소비자가격이 책정돼 피부관리 서비스 없이 카운슬링만으로도 판매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