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남성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3.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대 실속파 남성 녀냥 `로얄퀄리티`로 승부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의 베스트 셀링 제품인 `레볼루션`이 새로워졌다.



기존 레볼루션의 내용물과 디자인을 업스레이드 해 소비자들의 기호에 좀더 접근, 남성화장품시장에서의 장악력을 높이고 있는 것.



새롭게 리뉴얼된 레볼루션은 휠라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시원한 네이비(navy)컬러의 내용물과 깔끔한 실버 용기 캡에 들어간 블루, 그리고 식물성 추출물에 의해 젊음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까지 어우러져 역동적이고 세련된 휠라 스타일의 휠라 맨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휠라코리아의 새로운 전략브랜드 레볼루션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최근 경기악화의 따라 구매패턴이 실용적으로 변화, 가격부담이 적은 중저가의 실용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는 점을 감안, 이에 적합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기존 레볼루션을 재구성했다.



피부노화를 고민하기 시작하는 20∼30대 남성 가운데 면도 후 상쾌한 감촉보다 피부 영양감을 먼저 생각하는 남성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휠라코리아는 가격에 비해 실용적인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가며 구매의사를 밝히는 합리적인 남성에게 선호될 제품으로 `레볼루션`을 재포지셔닝 시키려는 것.



또 성공보다 가족과의 주말여행을 즐기고 안정된 생활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가정적인 남성을 주요타깃으로 선정했다.



● 제품 구성 &특징



레볼루션은 포도추출물과 감잎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자유래디칼의 활동을 억제하고 피부탄력을 유지한다.



또 항산화효과·수렴효과·미백효과·항염효과 등을 지닌 성분으로 피부수렴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피지 밸런스를 조절하고 모공을 축소하며 혈액순환과 혈관수축에 효과적이다.



레볼루션은 휠라 레볼루션 애프터쉐이브와 모이스춰포뮬라, 내추럴 에러 스타일링 젤 등으로 구성돼 있다.



▲ 휠라 레볼루션 애프터쉐이브(130ml)은 잦은 면도와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포도 추출물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감잎 추출물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피부 번들거림을 최소화시켜 깔끔한 피부상태로 유지하는 남성용 스킨.



▲ 휠라 레볼루션 모이스춰포뮬라(130ml)은 포도추출물과 셀 플러스(Cell Plus0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며, 감잎 추출물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피부 번들거림을 최소화시켜 깔끔한 피부상태로 정돈해주는 남성용 로션.



▲ 휠라 내츄럴 헤어 스타일링 젤(50ml)은 허니 유도체와 프로비타민 성분이 공해물질과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면서 자연스런 헤어스타일로 연출하는 헤어 젤.



BOX - 주요 셀링 포인트

△ 안티 스트레스케어(Anti-Stress Care): 음주·흡연 등 내·외적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포도 추출물을 비롯한 식물 추출물들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유해요인을 제거해 피부 향상성을 유지한다.

△ 포어 컨트롤 케어(Pore Control Care) :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을 위해 감잎 추출물· 베타글루칸과 같은 식물성 성분들이 피지밸런스를 관리해 주고 모공의 확장을 막아준다.

△ 스킨 컨디셔닝(Skin Conditioning) : 천연 보습인자에 의한 이중 보습작용으로 충분한 수분공급은 물론 최적의 피부상태를 유지한다.





● 주요 향조



레볼루션의 주요 향조는 `프레쉬 그린 아로마틱 머스크`.



휠라코리아는 남성제품의 선택시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인 향부분에서도 휠라 레볼루션은 가장 대중적이고 편안한 향으로 남성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고 있다.



베르가못·라임 등 상쾌한 향이 톱노트로 시작해 라벤더·자스민의 편안한 아로마틱 허브향이 미들노트로 이어져 시원한 머스크 향이 깔끔하게 마무리해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남성의 자신감을 향으로 자아내고 있다.



● 용기디자인



휠라 레볼루션 리뉴얼 제품의 디자인은 가족의 화목한 분위기를 연상해 제품을 표현하고자 남성의 강인한 직선과 사각의 표현, 아버지의 부드러움을 곡선으로 절제감있게 표현했다.



색상은 라이트 블루(Light blue)와 실버(Silver)의 증착 유광을 이용, 휠라 고유색상과 현대적인 남성 이미지를 담아냈다.



● 마케팅·영업 전략



휠라코리아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매 이벤트를 마련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제품 홍보 와 체험할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각종 뷰티사이트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를 강화한다는 방침.



특히 레볼루션이 실버 프라이스(Silver Price)와 로열 퀄리티(Royal Quality) 제품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다양한 판촉지원과 지속적인 중점적인 판매유도로 남성시장의 포지셔닝을 확대하고 대리점 매출 증진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



또 무분별한 덤정첵을 지양하고 가격 안정화를 추구해 유통질서 확립으로 전문점 수익제고와 대리점 매출증진에 기여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