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 같은 피부` 꿈음 지킨다
`백합 같은 피부` 꿈음 지킨다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4.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 관리시스템 도입…`종합 메이커` 향해 도약다짐

조이코스화장품은 피부에 더 친화적이고 안정적인 성분 (효모를 이용한 미생물 발효법에 의한 식물 추출물)을 통한 피부 타입별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함으로써 기존의 색조 회사 이미지에서 종합 화장품 브랜드로 한 걸음 나아가게 됐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고가 제품 수요층이 한계에 다다랐으며 경기의 둔화로 중저가의 제품 소비가 증가되는 추세이다. 따라서 조이코스는 적정한 가격대의 제품을 구성, 소비자의 부담감을 줄였으며 피부타입별 단계적인 제품구성으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스킨케어를 제시한다. <편집자 주>



● 개발 배경

현대 생활에서 지쳐있는 피부는 각종 환경 변화와 스트레스로부터 많은 변화를 경험한다. 그로 인해 우리의 피부는 수분을 잃어 건조해지고 영양공급이 부족해지며 피부 보호막이 자연스럽게 손실되어 노화가 진행됨을 느끼게 된다. 리스앙쥬 에스테틱 스킨케어 라인의 단계별 시스템은 바로 이러한 피부 불균형을 느끼고 있는 모든 여성들을 위한 피부 노화 대응 프로그램으로 여러 피부 타입과 피부의 건강 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였으며 노블레스(NOBLESS), 단계별 시스템, 에스테틱 케어를 지향하는 피부 관리 전용 라인이다.



● 브랜드 컨셉

LIS ( 백합 ) + ANGE (천사) 라는 뜻의 불어 조합어로 `고귀함과 권위`를 상징하는 백합과 `지켜주다`라는 의미의 수호천사를 표현하며 여성 본연의 아름다움과 품격을 가꾸어 준다는 리스앙쥬의 소망을 담았다.



리스앙쥬는 일반용 리스앙쥬 에스테틱 스킨케어 라인과 리스앙쥬 AC 스킨케어 라인으로 양분화 시켰으며 AC 라인은 대학 병원 피부과 테스트를 거쳤으며 피부 트러블에 확실히 대처하고 작용하는 특허 성분인 상지 추출물을 사용,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웰스킨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서울의대 삼성 암병동 )과 원료·기술 제휴를 맺은 리스앙쥬 라인은 일반적인 초기노화가 시작되는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며 그 외에 피부 관리실에서 단계적인 관리를 원하는 여성들이 좀더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전개할 방침이다.



● 주요성분

·리스앙쥬 에스테틱 스킨케어 라인 프랑스에서 공급받은 오드라라인이라는 성분을 사용해 피부 속 수분을 최대한 보유, 다른 여러 가지 미용성분들과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그리고 나노 사이즈의 미용성분들이 피부 속으로 안정하게 전달되며 피부 친화성이 높은 인지질을 이용해 미용성분들을 리포좀화시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또 피부 장벽 보호과 피부 속의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세라마이드와 피토 스핑고신, 그리고 세포 지질막을 구성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리피듀어 등의 성분이 피부가 필요로 하는 수분 보유력을 극대화시켜 준다.



·리스앙쥬 AC 스킨케어 라인 상지 추출물을 기본으로 하여 티엔차, 윌로우박, 황금추출물, 감초 엑스, 알로에 추출물, 티트리 오일, 등의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와 함께 피부의 트러블을 예방하고 식균 작용에 의한 2차 감염을 방지하며 오드라라인 성분이 영양을 공급하여 트러블이 있는 피부를 산뜻하고 깨끗하게 가꾸어 준다.



● 제품 구성과 특징



·리스앙쥬 에스테틱 스킨 케어 라인 수렴·청정 효과, 각질 관리 효과, 피부 정돈 효과, 영양 공급·세포 활성화, 피부 보호 효과, 피부 관리 전용 집중 관리 시스템의 6가지 단계별 20가지 품목으로 구성했다.



·리스앙쥬 AC 스킨케어 라인 피부 불순물 제거, 클렌징 효과, 피부결 정돈, 메티파잉 효과, 피지·유수분 조절, 피부 트러블 조절, 항염 진정 효과, 피부 관리 전용 집중관리 시스템의 5단계별 6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스페셜 케어 라인에는 피부 보습과 탄력을 보강시키는 고무팩과 피부타입에 맞는 앰플을 내장했으며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비타민C 3% 캡슐과 허벌 아이 세럼 캡슐을 내장해 고품격의 백화점 브랜드와 동등한 서비스 그리고 품질을 느낄 수 있게 했다.



● 마케팅 전략



조이코스화장품은 리스앙쥬 에스테틱 스킨케어 라인과 AC 스킨케어 라인을 종합 브랜드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첫 번째 교두보로 삼을 예정이다. 기초 제품의 성공을 발판으로 조이코스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며 제품라인도 보다 확대시킬 계획이다.



전국 대리점과 전문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제품교육을 실시하고 1 : 1 고객 관리와 고객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에 한층 더 다가가고 고품격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 할 계획이다. 또 적극적인 소비자 참여 이벤트로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전개할 방침이다.



[브랜드 Summary]



·개발배경 : 노블레스(NOBLESS), 단계별 시스템, 에스테틱 케어를 지향하는 피부 관리 전용 라인.

·브랜드컨셉 : `고귀함과 권위`를 상징하는 백합과 `지켜주다`라는 의미의 수호천사를 표현. 여성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함.

·제품특징 : 단계별로 20가지 품목과 6가지 제품으로 구분, 집중 피부관리 가능.

·마케팅 전략 : 일 대 일 고객 관리와 고객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 부응. 피부 마사지실 겨냥 고품격 프로모션 실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