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사이트 통해 `도발적 판촉`
인터넷사이트 통해 `도발적 판촉`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4.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대·감각파 남성 겨냥, 토너·로션 2종세트 구성



부드러움을 지녔으며 진정한 `나만의 가치`를 인정받고 싶어하는 20대∼30대의 직장 남성들은 자신의 외모나 피부에 대해서도 여성들 못지 않은 깊은 관심과 정성을 아끼지 않는다. 인클라코리아가 최근 발매한 야후 옴므 스킨케어는 남성의 피부를 한층 부드럽게 가꿔주며 남성도 여성처럼 세심한 피부관리를 해야한다고 강조하는 제품이다.<편집자 주>



제품컨셉과 디자인



사각형과 원기둥의 조화를 유도했으며 YAHOO라는 이미지에서 느낄 수 있는 기존 관념에서 탈피하기 위해 용기와 캡이라는 구분 자체를 부정하는 스타일을 추구했다. 패키지 역시 기존 틀을 벗어난 과감한 변화를 추구하되 너무 많은 변화로서 생기는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화장품이라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인지도를 높이는 패키지 전개와 함께 화려함이 아닌 심플함으로써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디자인적 요소를 모토로 삼았다.



온라인상 장점을 느낄 수 있는 소구 대상층은 역시 신세대이며 감각적인 소비성향을 지닌 젊은 남성을 타깃층으로 정했다. 디자인 타깃 포지션 역시 20∼30대 후반까지의 연령층을 대상으로 활동적인 남성들을 소구 대상층으로 설정했다. 또 남성제품은 대부분 여성이 구매한다는 점을 감안해 부드러운 이미지와 마일드한 향으로 컨셉을 잡았다.



제품특징



·YAHOO 옴므 이펙티브 콘트롤 토너

세안이나 면도 후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항염과 피부진정 효과가 우수한 알로에·카모마일 등의 천연 식물 추출물이 피부 자극을 완화시켜 주는 동시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게 가꾸어준다. 항염·항자극 효과가 우수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서의 염증 유발인자의 합성을 억제하고 자극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마일드한 남성용 화장수이다.



또 피부 진정과 수렴 효과가 우수한 위치하젤 성분이 피부에 적당한 긴장감을 부여해 주고 유니트리에놀 성분이 피부의 과잉 피지를 조절해 준다. 글리신을 비롯한 각종 보습성분들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 투명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용량은 130ml.



·YAHOO 옴므 이펙티브 콘트롤 로션

실리콘 에멀전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천연 보습제 성분인 글리신과 히아루론산 등이 건조해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 유지시켜준다. 실리콘 젤이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호흡은 방해하지 않고 피부의 수분손실을 차단,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 세포 활성 작용이 뛰어난 인삼·은행잎 추출물 성분들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준다. 피지 조절작용이 우수한 유니트리에놀 성분을 함유하여 남성들의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한 피부의 번들거림과 염증을 억제해준다. 용량은 130ml.



·YAHOO 옴므 이펙티브 커버 로션

피부색을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남성용 컬러로션으로 트러블·잡티 등의 감추고 싶은 부위를 커버해주어 부드러운 인상으로 피부를 표현해 준다. 촉촉함을 간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히아루론산나트륨과 유니트리에놀 성분의 배합으로 수분 보유 능력을 높여주고 끈적임 없이 뽀송뽀송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또 부진정 효과와 수렴 효과가 우수한 알로에 베라젤과 위치하젤 성분이 투명하고 트러블 없는 피부로 관리해 준다. 세트내장품 용량은 40ml.



향조 특징

베이스 노트는 해양의 시원함을, 미들노트는 플로럴 계열의 신선함을 담고 탑노트에서는 시트러스 계열의 상쾌함을 담아 젊고 신선함을 주요 테마로 하는 현대 젊은 남성들에게 적합한 향으로 만들어졌다.



마케팅 전략

(주)인클라코리아는 프리미엄급 남성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안정적 시장진입과 조기정착을 위해 야후를 비롯한 라이코스·네이버·네띠앙·아이러브스쿨 등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대대적인 광고를 계획중이다. 야후 옴므 화장품이 20∼30대 젊은 남성을 타깃으로 한만큼 광고 또한 이들 연령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접근해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야후 옴므 화장품은 남성용 2종 세트에 남성용 컬러로션을 내장품으로 담고 있으며 조만간 중저가용 남성화장품을 출시해 프리미엄급 시장은 물론 중저가 시장까지 공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야후코리아의 메인페이지 배너광고를 통해 남성용 화장품의 출시기념 이벤트를 겸한 소비자광고를 실시한다. 인터넷으로 남성용 세트를 구매할 경우 선크림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오디오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브랜드 Summary]

△ 제품컨셉 : 피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성들을 위해 세심한 피부관리에 중점.

△ 디자인 컨셉 : 사각형과 원기둥의 조화로 용기와 캠의 구분 자체를 탈피.

△ 주 타깃층 : 감각적인 소비성향을 보이는 20~30대 후반 연령층.

△ 마케팅 :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 접근,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 강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