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토털 미백케어 프로그램
프리미엄 토털 미백케어 프로그램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3.03.05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리화잉·트리트먼트·프로텍션 3단계로 체계화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회장 유상옥)이 범용 브랜드 엔시아에 미백라인을 개발, 지난 4일부터 3단계 피부 미백 프로그램 `엔시아 화이트` 기초 5품목을 발매했다.



엔시아 화이트는 자외선과 도시의 오염된 공기,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쉽게 탁해지고 칙칙하게 얼룩지는 현대 여성의 피부고민에 대응한 퓨리화잉, 트리트먼트, 프로텍션 3단계로 체계화된 토탈 미백 케어 프로그램.



코리아나 연국소가 개발한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를 핵심성분으로 알부틴, 비타민 C와 글루코스를 결합한 AA-2G 성분을 함유, 색소침착에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개선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미백화장품의 성수기인 봄철을 맞아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현장 영업 지원을 계획하고 있는 엔시아 화이트 라인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개발배경



미백 화장품 시장은 2000년 기능성 화장품시장이 형성된 이래, 매년 10%대의 성장을 지속하며, 지난해에는 생산실적 규모만도 6백억원을 넘어섰다.



식약청의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제품들의 시장 활동을 감안하면 화이트닝 시장은 대략 2천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는 게 코리아나측의 설명이다.



미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반영하면서 미백 기능성 기초 라인이 고급 프리미엄 시장에 포진되어있다는 분석 아래 품질은 프리미엄급이면서 가격은 중저가로 책정, 엔시아 브랜드 수요층을 확대코자 했다. 또한 엔시아의 브랜드 파워 완성 측면에서 미백 라인의 보강이 이뤄졌다는 지적이다.



무엇보다 `엔시아 화이트` 라인 출시의 가장 큰 의미는 코리아나 시판의 대표 브랜드인 엔시아가 범용라인, 모공라인, 청정라인, 인텐시브 라인, 메이크업 라인을 모두 갖춘 20대 여성을 위한 피부 고민별 맞춤 브랜드로 로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는 점이다.



● 3단계 화이트 프로그램



맑고 투명한 피부를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변치않는 바램이다. 하지만 연령의 증가, 점점 강렬해지는 자외선, 도시의 오염된 공기, 스트레스 등 현대여성을 둘러싼 주변 환경들은 점점 더 피부를 그늘지고 얼룩지게 만드는 요인.



이에 `엔시아 화이트` 라인은 좀더 차별화된 퓨리화잉 단계, 트리트먼트 단계, 프로텍션 단계로 체계적이고 단계화된 화이트 케어로 설계됐다. 바로 이 `3단계 화이트 프로그램`이 투명함과 생기를 잃어버린 여성에게 피부 본연의 맑고 투명한 빛을 되찾아 주는 것.



특히 코리아나화장품 연구소의 기술력이 집약됐다는 점은 첨가 성분에서도 눈길을 끈다.



먼저 코리아나화장품 연구소가 개발한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는 백합과 에델바이스 2가지 흰꽃 추출물의 복합체로서, 엔시아 화이트 5개 품목 모두에 공통으로 함유되어 미백 성분의 작용을 극대화 시키는 촉매 작용을 한다. 미백 효능을 위해서 기미와 잡티 등의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방어해주는 기능성 인증 미백원료인 ▲알부틴을 함유했다. 또다른 미백 원료인 비타민 C에 글루코스를 결합해 안정화시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의 칙칙함을 해결하고 생기를 부여해 주는 ▲AA-2G 성분이 제품 특성에 맞게 함유됐다.



이들 3가지 성분이 3단계 화이트 프로그램과 만나 엔시아 화이트 라인의 효과를 배가한다.



● 제품 특징 및 구성



엔시아 화이트는 엘리먼트 토너(180ml),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에센스(40ml),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스팟 트리트먼트(25ml),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크림(50ml),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에멀션(130ml) 등 5품목으로 구성됐다.



전품목 기능성화장품을 구성한다는 목표아래 현재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토너(미백)와 엘리먼트 크림(미백), 엘리먼트 에멀션(자외선)이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통과했다.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스팟 트리트먼트는 현재 미백과 자외선 차단의 이중 기능성화장품으로 심사중이며, 엔시아 화이트 엘리먼트 에센스도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곧 심사를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적한 3단계 프로그램에서 퓨리화잉 1단계에는 토너가 작용하며, 트리트먼트 2단계에서는 에센스와 스팟 트리트먼트가 프로텍션 3단계에서는 에멀션과 크림이 각각의 역할을 담당한다.



● 마케팅전략



코리아나는 최근 시판 영업전략에 혁신을 기하는 가운데 시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엔시아 화이트 라인의 초기 시장 진입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는 상황. `정도 경영`의 기치를 들고 시판 시장내 브랜드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한편, 적극적인 대외 프로모션 활용과 발매시기에 맞춘 TV-광고를 통해 `엔시아 화이트` 라인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20대 핵심 타깃을 대상으로 한 샘플링과 각종 이벤트 등 현장 영업을 지원하는 판촉 계획을 통해 엔시아 화이트 라인의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20대 주 타깃층을 위한 범용 스킨케어, 스페셜 스킨케어, 스페셜 케어, 청정케어, 메이크업 케어에 이어 새봄 엔시아 화이트로 간판 브랜드 엔시아가 피부 본질을 지켜줄 수 있는 전 라인을 갖춤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는 점도 큰 힘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시장이 어려운 지금이 오히려 브랜드 정비를 통한 도약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출 경쟁을 지양하고 브랜드 롱런화를 꾀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을 위해 `엔시 화이트 라인`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 3단계 화이트 프로그램 (3 Step White Program)

구 분 1 단계 - 퓨리화잉
(1 step - Purifying )
2 단계 -트리트먼트
(2 Step -Treatment)
3단계 -프로텍션
(3Step - Protection )


특 징
각질관리및
피부 속 노폐물 제거
집중적인
화이트 트리트먼트
자외선 차단 및
피부 보호기능 강화


단계별
핵심성분
알부틴
베타인
에리스리톨
AA-2G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상지추출물
월귤나무추출물
베타글루칸
자외선 차단성분
공통성분 화이트 플라워 컴플렉스(White Flower Complex)
품 목 에센스
스팟 트리트먼트
에멀션
크림




[Brand Summary]



·브랜드 컨셉 : 3단계 피부 미백 시스템

·주요 타깃 : 밝고 하얀 피부를 바라는 20대 여성

·주요 성분 : 화이트 플라워 콤플렉스(백합&에델바이스), 알부틴, AA-2G

·제품 구성 : 토너, 에센스, 스팟 트리트먼트, 크림, 에멀션 등 5품목.

·마케팅전략 :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를 지향하는 엔시아 브랜드 파워 제고를 위한 현장 영업 지원과 TV-광고 지원.



[사진설명]



▲ 지난 4일 본격 출시된 엔시아 화이트 라인은 엔시아 브랜드 파워 제고는 물론 코리아나화장품의 시판 영업력 제고를 위한 전략적 포석이다.



▲ 새봄 엔시아 화이트를 기점으로 광고전략에도 생기를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