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컨셉 `토털케어` 라인
자연주의 컨셉 `토털케어` 라인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3.24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부터 향수까지 12개 제품 구성

인스코리아(대표 인선익)가 지난 2001년 4월 첫 선을 보인 프랑스 고품격 브랜드 ‘프레데릭M’이 최근 제품 라인업과 함께 시장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95년 10월 향수사업을 시작, 99년 하반기부터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인스코코리아는 프랑스에 프레데릭 엠 社와의 총판계약을 맺고 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



프레데릭 엠은 천연 식물성 성분과 해조추출물을 주성분으로 개발된 순수 자연 화장품.



인스코리아는 이달 `프레데릭 엠 퀸트에센스` 제품 출시와 함께 바이오 에센셜 뷰티 라인을 보강하는 한편 리프팅 시스템 라인을 패키지화 함으로써 좀더 공격적인 시장공략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인 확장과 함께 시장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인스코리아의 프레데릭 엠 발매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 브랜드 역사 컨셉



프레데릭 엠은 1983년 설립이래 가장 순수하고 내추럴한 성분의 화장품 개발에 힘써 온 프랑스 화장품의 순수 자연주의 컨셉의 전문브랜드.



프레데릭 엠 자체 농장에서 재배한 식물성 추출물로 탄생, 세계 각 국에 수출되고 있는 프레데릭 M은 천연식물 해초로부터 추출된 원료를 사용하고 프랑스에 있는 최첨단 생산시설에서 바이오 제조기법을 통해 제품을 만듬으로써 트러블 없이 피부에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준다.



● 브랜드 구성·특징



프레데릭 엠 브랜드의 제품 구성은 먼저 △ 바이오 에센셜 뷰티라인 6품목 △ 리프팅 시스템 케어라인 4품목 △ 주름방지 라인 2품목 △ 클렌징 케어 라인 10품목 △ 스페셜 케어 4품목 △ 훼이스 케어라인 3품목 △ 24시간 케어 2품목 △ 바디케어 11품목 △ 색조라인 5품목 △ 향수라인 5품목 △ 슬리밍케어 1품목 △ 액세사리 1품목 등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 바이오 에센셜 뷰티라인 : 에센셜 오일과 식물 추출물 등 자연성분이 함유된 바이오 에센셜 뷰티 라인은 직영농장에서 재배한 100%천연 식물성 추출물로 만들어져 피부 트러블없이 각 성분들이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해 피부를 밝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



바이오 에센셜 뷰티라인은 데마뀌앙 에센셜·곰므 에센셜·크렘 에너지 에센셜·무쓰 에센셜·토니피앙 에센셜 등 기존 제품과 이달 새롭게 출시된 프레데릭 엠 퀸트 에센스 등 6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신선한 자극과 상쾌한 기분으로 릴랙싱 시켜주는 아로마 테라피 효과와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부를 촉촉학 탄려깄게 만들어 주는 수렴효과 등이 우수하다. 또 오렌지·레몬향·녹차잎 의 톡쏘는 듯한 특성으로 스파클링 토닝효과도 우수하다.



▲ 리프팅 시스템 : 리포좀 성분과 고농축 피부 활성화 성분을 이용, 피부 깊숙이 빠르게 침투해 피부를 탄력있고 유연하게 해주는 페이스 케어 라인.



제품구성은 세럼 꽁투어 데 지우 오 리포좀(아이세럼)·세럼 비자주 오 리포좀(훼이셜 세럼)·이드라땅 비자주 오 리포좀(모이스처라이징 크림)·수엥 르빠라뙤르 드뉘 오버나이트 크림(나이트 크림) 등 4품목 구성돼 있다.



▲ 주름방지 라인 : 글리세린·해바라기씨·맥아유 등을 주성분하는 눈 전용 제품. 액션-앙티리드는 글리세린과 포도씨유, 미네랄 오일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처짐을 막아주며 피부조직의 파손을 회복시키고 탄려을 되찾게 해준다. 액션-앙티리드 꽁투어 데 지우는 눈가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활성화로 피부처짐과 주름방지에 도움을 준다.



● 마케팅 전략



인스코리아는 서울지역은 현재 1백여개 전문점만을 선별, 직거래 형식의 제품공급을 통해 유통질서 확립은 물론 브랜드이미지 관리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전국 유통망 개척을 위해 이달 경남지사를 오픈하고 전문점 관리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스코리아는 철저한 유통질서 확립과 전문점 활성화 전략을 실현시킴으로써 프레데릭 엠의 시장진입은 물론이고 점차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한 전문점 명품 브랜드로 키워나간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전문점과의 윈윈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감으로써 본사와 전문점이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