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생명에너지`를 바른다
자연의 `생명에너지`를 바른다
  • 김선영 sykim@jangup.com
  • 승인 2003.03.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프스 3대식물 에델바이스·알펜로제·젠티안서 추출
(주)크리스챤쇼보(대표 박상근)가 기초브랜드 네오크리스챤쇼보와 색조 브랜드 크리스챤쇼보를 주력브랜드로 시판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크리스챤쇼보는 프랑스의 전문메이크업 스쿨인 크리스챤쇼보메이크업스쿨과 전속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브랜드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연구를 거쳐 개발된 메이크업 브랜드다.



크리스챤쇼보는 스킨케어와 색조 제품을 중심으로 브러쉬와 메이크업 가방 등에 이르기까지 메이크업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로 구성, 종합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크리스챤쇼보가 시판시장을 공략,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메김하기 위해 선보이는 발매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편집자 주>



네오크리스챤쇼보



● 브랜드 컨셉



`스위스 대자연의 신비로부터 얻어낸 소중한 보물`

자연과 과학을 효과적으로 결합시켜 피부를 위한 최고의 화장품을 지향하는 네오 크리스챤쇼보는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위한 스위스 스킨케어 제품. 자연과의 교류의 기회를 잃어버린 현대인에게 부족한 자연의 생명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생명력 넘치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새로운 미학의 고품격 스킨케어 브랜드다.



● 개발배경



20세 이후 여성들은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의 턴 오버 리듬이 흐트러지고, 각질층이 두터워지면서 수분부족현상이 일어난다. 네오크리스챤쇼보는 알프스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3대 꽃인 에델바이스·알펜로제·젠티안 등 식물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스위스 화장품 기술과 결합, 피부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주고 심신의 안정까지 되찾아 주는 피부보습 스킨 케어 라인이다.



● 제품컨셉·특징



피부 세포의 활성화·노화방지·주름방지·산소 공급

알프스의 3대 식물(에델바이스·알펜로제·젠티안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며 노화방지·피부면역기능 강화·과산화지질 억제·피부보습유지를 위한 피토 컴플렉스성분이 자연의 에너지를 느끼게 해준다.



글리코-스피어 전달 시스템이 인지질 2중막으로 둘러싼 미세입자로 핵 부분에 포집된 피토 콤플렉스(Phyto-Complex)를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피부 진피층까지 그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자체 개발한 식물성 천연유화제를 사용한 유화시스템 리퀴드 크리스탈 공법을 이용해 피부보습력을 향상시키고 화학적 유화제의 사용을 배제해 제품의 피부자극을 감소시켜준다.



● 제품 구성·특징



△ 에몰리언트 토닉(40㎖) 피부보습력이 우수한 알프스 3대 꽃 추출물과 히아루론산·싸카라이트·이소머레이트 등의 성분이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 유효성분의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유연화장수. 환경오염등에 의한 스트레스로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준다.



△ 하이드레이팅 플루이드(40㎖)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주는 로션으로 건조와 자극에 약한 피부에 우수한 보습효과를 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있게 조절해 외부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탄력있고 생기있게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 준다.



△ 퓨리파잉 에센셜 아스트린젠트(40㎖) 젠티안·녹차·위치하젤 추출물 등 식물성 수렴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피부진정·항염효과가 우수해 늘어지기 쉬운 피부와 넓어진 모공에 상쾌한 사용감으로 긴장감을 부여하는 수렴화장수다.



△ 인텐시브 이펙트 세럼(30㎖) 탄력을 읽고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고농축 에센스.



△ 리질리언스 뉴트리티브 크림(30g) 바이오 플레르 컴플렉스와 천연 미네랄이 함유된 만년설수등 천연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생기를 공급해 주는 영양크림으로 피부보습력이 우수한 레시틴, 비타민E 등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



크리스챤 쇼보



● 브랜드 컨셉



`명가(名家)의 부활을 꿈꾸는 크리스챤 쇼보`

크리스챤 쇼보는 세계적인 메이크업 전문학교로 크리스챤 쇼보에 의해 파리에 최초로 설립된 메이크업 스쿨이다.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전문적인 스타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종합 전문코스메틱 브랜드. 크리스챤 쇼보의 주요 고객층은 20∼30대로 명품을 쓰기에는 다소 부담을 느낄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높이고 중간 가격대로 맞췄다.



● 개발 배경



현재 소비자 구매 패턴이 점차 명품브랜드 추세로 나아가고 있다. 이에따라 크리스챤 쇼보는 스킨케어·색조 제품·브러쉬·메이크업 가방에 이르기까지 메이크업에 필요한 모든 제품들로 구성한 종합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인 크리스챤 쇼보를 개발, 우수한 연구진과 수준 높은 기술력으로 현재 활동중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의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제작했다.



● 제품 컨셉



제품 하나하나에 멋과 기능, 가치를 담아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과 함께 실용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선호하고 있는 색상을 중심으로 다양한 컬러를 구비하고 있으며, 같은 색이라 하여도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에 따라 각각 다른 독특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용기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활동적인 여성의 이미지로 심플하게 표현했다.



● 마케팅 전략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와 안목을 만족시킬 만한 제품력과 디자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는 계획. 종합 전문 코스메틱의 브랜드 이미지 확산을 위한 홍보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TV·영화·광고 등을 통한 PPL광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재 활동중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제품 협찬·현장 활동 참여로 TV나 영화 등 다양한문화마케팅을 펼쳐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며, 스타 활용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아갈 계획이다.





Brand Summary

·브랜드네임: 네오 크리스챤 쇼보·크리스챤 쇼보

·가격대: 네오 크리스챤쇼보: 기초라인 4만 5천원-6만원

크리스챤 쇼보: 기초 1만6천원-2만원·색조 1만 4천원- 3만원

·핵심타깃: 높은 질의 제품을 선호하지만 가격은 적당한 제품을 선호하는 합리적인 20-30대 여성 고객

·주요성분: 알프스의 3대 식물(에델바이스·알펜로제·젠티안 추출물)

·마케팅전략: 종합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이미지 확산을 위한 홍보 강화에 중점을 두고 대중매체를 통한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

·디자인: 모던하고 심플한 라인에 펄 그레이 컬러로 쉬크한 느낌을 주는 용기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활동적인 전문적인 여성의 이미지로 표현됐다.



◇ 크리스챤쇼보 제품 구성



구 분

제 품 명

홋 수

베이스 메이크업

샤이닝 펄 틴트 <Shining Pearl Tint>

1

컬렉티브 메이크업 베이스 <Corrective Make-up Base>

2

커버 픽스 컨실러 <Cover Fix Concealer>

3

실키 터치 파운데이션 <Silky Touch Foundaiton>

3

블래미쉬 매직 파운데이션 <Blemish Magic Foundaiton>

3

트렌스루센트 페이스 파우더
<Translucent Face Powder>

4

클리어 피니쉬 컴팩트 <Clear Finsh Compact>

3

아이 메이크업

아이섀도우 베리에이션 파렛트
<Eye Shadow Variation Palette>

40

클리어 컬렉트 아이라이너 <Clear Correct Eye Liner>

5

화이버 롱 래쉬 마스카라 <Fiber Long Lash Mascara>

5

섀틴 샤이닝 펄 <Satin Shining Pearl>

10

시퀸 글리터 <Sequin Glitter>

9

립&아이 메이크업

듀오 멀티 펜슬 <Duo Multi Pencil>

10

립 메이크업

립 베리에이션 파렛트 <Lip Variation Palette>

30

쉬머 립 글로스 <Shimmer Lip Gloss>

8

클렌징/마사지

리파이닝 클렌징 크림 <Refining Cleansing Cream>

1

젠틀 립&아이 리무버 <Gentle Lip&Eye Remover>

1

너리싱 리얼 마사지 크림
<Nourishing Real Massage Cream>

1

기 타

Brush, Make-up Kit Box, Nail Kit Box, Puff,

Sponge 등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