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 코러레이션 임용성사장
도도 코러레이션 임용성사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1.1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땅브랜드 출시, 종합메이커로







해외 OEM.... 전문제품 생산, 컬러 다양화





도도메이크업(대표 임용성)이 도도 코퍼레이션으로 회사명을 변경해 기존의 메이크업제품 수입판매에서 탈피해 로컬브랜드「보땅(BEAN-TEMPS)」을 이달말 출시, 종합화장품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인것으로 알려졌다. 또 오는 3월에는 새로운 CI(Coporation Identity)를 제작, 발표할 예정이다.



도도의 임용성대표는 「국내에는 약 2년전부터 색조시장이 가열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서 핀매되고 있는 색조제품은 컬러의 다양성이 미흡해 선택의 폭이 좁아 프로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외국제품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 도도는 사업 시작부터 컬러의 다양화를 사업전략으로 내세웠기 때문에 전문인과 일반인 모두가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보땅브랜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출시배경을 밝혔다.



현재 도도는 보땅브랜드 중 기초브랜드를 일본의 다마끼 연구소에 제품개발을 의뢰해 8개윌의 연구기간을 거쳐 10종으로 생산하고 있고 파운데이션 10호, 파우더 8호, 립스틱 30호등을 유럽등지에서 생산중이다. 또 향수도 주문자방식으로 유럽에서 생산할 방칙이다.



한편 도도는 화장품외에도 메이크업에 소요되는 일체의 도구들을 자체생산하고 있는데 20만원대의 메이크업 가방과 브러셔, 스폰지등을 생산해 종합화장품회사로 도약함과 동시에 지난해 15억의 매출보다 87% 신장한 28억원을 목표액으로 설정,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임용성사장은 『도도는 보땅브랜드를 내수시장외에도 일본에서 생산함과 동시에 한국을 거치지 않고 바로 수출할 계획이다. 도도의 뿌리가 프로들을 상대로 했기 때문에 전체매출의 20%를 프로시장으로 집중시키고 세계화를 위해 오는 7월 1일 한국, 일본, 싱가폴,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등 7개국 장업인들이 모여 단일 브랜드를 출시해 세계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라고 올해 사업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