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가격으로 수준높은 메이크업”
“낮은 가격으로 수준높은 메이크업”
  • 김민경 mkkim@jangup.com
  • 승인 2001.02.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폭넓은 타깃 설정 … 330종 컬러 라인업



온-오프라인 결합, 토털 마케팅 효과적 전개

제품·가격·서비스·매장 인테리어 차별화도

칼라월드, ‘칼라월드’ 마
칼라월드(대표 정제용)는 보다 나은 품질의 색조 브랜드 ‘칼라월드’ 를 중저가의 가격대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소비자가 부담없이 구입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칼라월드의 가격대는 저렴하면서도 전문가 수준의 메이크업을 완성하는데는 손색이 없어 여성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칼라월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



개발배경

칼라월드는 소비자가 부담없이 만날 수 있는 색조화장품 공급을 목적으로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추어 메이크업 초보자부터 전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탄생됐다. 여성 소비자들이 메이크업을 하는데 있어서의 최대의 만족감을 주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소비자가 스스로 찾는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브랜드 컨셉

품질과 가격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중저가의 제품으로 제품 품목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폭넓은 선택의 가격대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제품 특징

연령이나 계층별, 그리고 시즌과 유형별 최적의 상품을 갖춘다는 경영방침하에 다양한 구색으로 런칭된 칼라월드는 현대 여성을 위한 색조 전문 브랜드라 할 수 있다. 피부색 보정부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피부 자극을 줄이고 소프트한 사용감으로 기분좋고 편안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하며 칼라월드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독창적인 메이크업 컬러로 심리적 만족감과 최적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 피부색상, 피부상태에 따라 제품선택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기본적인 메이크업의 수준을 넘어 피부를 보호한다는 목적으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만을 취급해 얼굴과 색조화장품과의 최고의 조화를 꾀하고 있다.

칼라월드는 총 18개 품목 33종에 3백30컬러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주력제품

·스포츠 화운데이션 : 발수성이 뛰어난 4계절용 파운데이션으로 땀이나 피지에 얼룩이 지지 않아 본래의 투명도를 잃지 않으며 피지 흡수력이 뛰어나 화장을 흐트러지지 않게 한다. 또 잡티커버 효과가 뛰어나 깨끗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며 커버력이 뛰어나면서도 피부에는 얇게 발라져 화장이 가볍고 산뜻한 느낌이다.

·립파렛트 :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라지며 세미 글로시 타입으로 윤기가 있으면서도 번짐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 24가지의 다양하고 세련된 색상으로 본인이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발색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

·립글로스 : 각종 식물 추출물과 천연 보습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끈적임없는 소프트한 사용감과 우수한 보습력으로 건조하고 거친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주어 건강한 입술로 가꿔준다.

·아이섀도 : 66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색상표현이 용이하며 초미립자 파우더 타입으로 밀착력, 롱라스팅 효과가 뛰어나고 그라데이션이 용이해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또 땀이나 수분에 얼룩이 지지 않아 하루종일 선명한 색상을 유지할 수 있다.

·스피드 아이라이너 : 섬세한 브러시가 아이라인을 깔끔하고 선명하게 그려주며 눈에 자극없이 오래가는 아이라이너로 건조가 빨라 땀이나 눈물에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또 보습성분 첨가로 라인의 건조를 방지해 눈주위 민감한 피부를 보호해준다.

·메이크업 베이스 : 피지자동조절기능과 영양크림이 첨가가 돼 있어 건성피부는 촉촉하게, 지성피부는 매트하게 표현해주며 모공 깊숙히 산소를 공급해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영업 정책

유통질서의 확립을 위해 시판, 방판은 철저히 배제하고 신뢰성 있는 마트,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한 영업을 구사하고 있다. 백화점, 마트 유통을 고수하고 있는 것은 가격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칼라월드만의 의지다.

지난해 7월에는 전자상거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홈페이지(www.colorw-orld21.com)를 오픈하며 쇼핑몰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토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마케팅 전략

칼라월드는 현재 26개 마트, 백화점에 매장을 입점시켰으며 서울과 경기 지역은 직영으로, 지방은 대리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올 한해 동안 10개정도의 매장을 오픈시켜 브랜드 인지도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데 역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칼라월드는 제품, 가격, 서비스, 매장, 인테리어 등 5가지의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재구매를 유도하고 보다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서비스를 차별화하기 위해 주단위로 노마진 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월 1회 메이크업쇼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실용적인 사은품을 일정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고 있다. 또 메이크업 서비스 공간을 마련하여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하는한편 매장에 테스트 제품을 비치해 소비자들이 사용해 본 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다양한 컬러의 디스플레이와 인테리어로 변화를 줘 고객의 이목에 변화를 느끼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소비자와 보다 다양한 방식의 대화를 통해 고객의 메이크업 테크닉을 향상시키며 전문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