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워드는 ‘스포티+모던’
마케팅 키워드는 ‘스포티+모던’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0.12.1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키워드는 ‘스포티+모던’

고급성 살리면서 남성의 동적 이미지 부각


휠라 워모 (FILA UOMO)



‘워모(uomo)’는 이태리어로 남성을 의미를 지닌다.

휠라코리아가 지난달부터 남성용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롭게 내놓은 ‘휠라 워모` 신브랜드는 휠라의 고유 이미지인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켜 남성 화장품의 전문화와 세분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개발 배경



휠라 클래식, 휠라 레볼루션과 더불어 전문점 내에서의 남성제품의 파워를 더욱 견고하기 위한 휠라의 남성 신브랜드.



휠라의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적극 활용해 점내에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상품으로 개발했다.



휠라코리아는 2종 패키지 상품으로 발매해 적극적 영업을 통한 4/4분기 매출 극대화할 계획이다.





주요 타깃



·피지 분비량이 많고 면도가 잦은 2,30대 남성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지니며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과 모험을 즐기고 싶어하는 남성



·정적인 스타일보다는 동적이며 정장보다는 스포츠 캐쥬얼을 즐기는 남성.



제품 특징

휠라 워모 애프터쉐이브(150ml) 면도 후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상백피추출물, 플로로진 등의 천연보습인자가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산뜻하고 생동감있는 피부로 가꿔 주는 남성용 화장수다.

휠라 워모 모이스춰 포뮬라(150ml) 외부 환경으로 인해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활력을 주며 카모마일, 황금추출물 등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남성용 로션.





남성화장품 시장의 최근경향



이미지 ▷ 근육질의 강한 남성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이지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남성상을 강조



향취 ▷ 남성용 향수시장이 Cool Water의 신선함에 매료되면서부터 기존의 무겁고 남성적인 강한 이미지를 어필하는 향에서 깨끗함과 신선함을 중요시 하는Green Fresh의 Transparent한 Aquatic Note 향이 각광을 받고 있고 앞으로도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효과 ▷ 피지조절(모공축소), 안티 스트레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보호, 아로마테라피 등



용기 ▷ 근육질의 강한 남성미를 느끼게 하던 무겁고 중후하며 각진 형태에서 탈피, 부드러운 곡선을 살린 디자인으로 고급화, 다양화됨.



기타 ▷ 스포츠 개념을 도입한 브랜드 출시 (한불 ID스포츠 엑스프림, 코리아나 아스트라21 등) ·연령별, 품목 세분화 (향수, 에센스 등)





디자인 컨셉

‘FILA’에서 느껴지는 스포티함과 함께 현대 남성의 모던함을 제품의 키워드로 전면에서 바라보는 용기의 모습은 가장 기본적인 직사각형의 형태.

정적이면서도 강인한 남성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는 용기의 모습은 앞뒤로 완만한 곡선의 형태를 부여해 현대 남성의 부드러우면서도 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특이 이미지 칼라로는 내용물 칼라를 그내로 보여주는 무색으로 제품의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여기에 무광의 은캡색이 더해지면서 고급스러움과 함께 이중캡에서 오는 깊이감이 제품 전반에서 느낄 수 있다.



또 그래픽 요소로는 이번 시드니 올림픽에서 시각적 요소로 홍보되어진 FILA의 새로운 마크를 사용함으로써 FILA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의 고급스러움과 소비자의 신뢰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마케팅 전략



전문점 내에서의 4/4분기 매출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1차로 애프터쉐이브, 모이스춰 포뮬라 2종에 남성용 헤어 무스를 내장한 3종 기획세트를 출시해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12월과 연초에 별도의 특별 기획세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 휠라 워모를 휠라의 스포티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핵심브랜드로 육성하고 남성들의 피부를 철저히 연구 니즈에 맞는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라인업 시킴으로써 남성 전문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편 휠라 홈페이지 내에서 런칭 퀴즈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계속적인 설문조사를 통한 이벤트도 실시, 추첨을 통해 휠라 워모 정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