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희망과 즐거움의 완성’
‘21C 희망과 즐거움의 완성’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0.11.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커플향수 … 외유내강ㆍ미래지향적 남성 지향

빠팡 에스쁘아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스킨케어 발매전략



독특한 이벤트ㆍ차별화 광고전략 통해 위상정립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도 참가, 세계시장 겨냥





지난해 9월 향수 전문 마케팅 회사로 출범해 그 동안 감각적인 광고전략과 차별화된 프로모션 등을 통해 국내 향수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빠팡 에스쁘아(대표 전용호)가 여성 향수 에스쁘아 오데토일렛의 히트에 이어 이 제품과 커플을 이루는 남성용 향수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과 향수 감각의 남성 스킨케어 ‘에스쁘아 뿌르 옴므 퍼퓸드 후레쉬 스킨케어(스킨·에멀젼)’를 발매했다. ‘21세기의 희망과 즐거움을 완성하는 향수&스킨케어`를 지향하는 이들 제품의 특징과 향기, 디자인의 세계에 들어가보자.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



에스쁘아는 ‘희망’을 뜻하는 프랑스어다. 이 제품은 지난해 빠팡 에스쁘아가 출범하면서 내놓아 1년만에 20만개의 판매를 기록한 에스쁘아 오데토일렛의 커플향수. 시원하고 상쾌함을 간직해 늘 활기찬 생활을 추구하는 남성들을 핵심 타깃으로 설정해 공략한다.



▲ 제품특징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은 여성용 에스쁘아 오데토일렛과 커플향수로 핵심 향취는 공유하고 있으면서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만의 신선하고 상쾌한 후레쉬 어코드의 탑 노트와 트랜스 페어런트 후제아, 민트, 모씨 등의 독특한 남성적 향취를 보유하고 있다.



▲ 향기의 세계 후레쉬 어코드의 신선한 탑 노트와 백합, 쟈스민 등의 풍부한 꽃 향기가 어우러져 헬리오투르프의 향기 파장이 부드럽고 편한 남성 이미지를 나타낸다. 백단향, 통카빈, 앰브리트 종자와 현대적 감각의 사향 등이 베이스 노트를 이루고 있으며 삼목(세더 우드), 베티버의 나무 향은 타는 듯한 정열을 가진 에스쁘아 남성의 성격을 잘 나타내주는 최고의 클라이맥스로 다가선다.



▲ 디자인의 세계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의 디자인은 얼음 조각처럼 투명한 트랜스 페어런트의 솔직하고 모던한 ‘Joy&Hope 남성상’을 표현하고 있다. 에스쁘아의 심벌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해 커플 향수로서의 이미지를 공유하는 동시에 외유내강과 미래지향적인 남성 이미지를 첨단빌딩의 건축학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활기차고 다이내믹한 메탈 그레이 블루와 오렌지 컬러 띠의 강렬한 대비로 남성의 활기와 액션을 강조하고 있다.





에스쁘아 뿌르 옴므 퍼퓸드 후레쉬 스킨케어



항상 깔끔하고 깨끗하며 밝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후레쉬 피부 프로그램을 적용시킨 남성용 스킨케어다. 아주대학교 부속병원 피부과의 임상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피부 안전성이 확보됐다.



▲ 에스쁘아 뿌르 옴므 퍼퓸드 후레쉬 스킨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의 상쾌하고 부드러운 향취를 그대로 적용시킨 향수 감각의 스킨. 클로브, 아이비 등 식물성 피지 컨트롤 성분의 함유로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키고 살리실릭애씨드가 여성에 비해 두꺼운 피부 각질층이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산뜻하고 청량감있는 사용감이 자랑이다.



▲ 에스쁘아 뿌르 옴므 퍼퓸드 후레쉬 에멀젼 초미립 다공성 실리카 파우더와 각종 식물성 피지 컨트롤 성분의 함유로 깔끔한 피부상태의 유지가 가능하며 피부 번들거림을 방지한다. 항염효과와 함께 우수한 보습효과, 끈적임없는 매트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초미립 다공성 실리카 파우더는 표면에 미세한 구멍으로 과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의 매트함과 보송보송함을 유지하는데 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이다.





마케팅 전략



빠팡 에스쁘아는 출범과 동시에 독특한 프로모션과 차별화된 광고전략을 구사해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아왔다. 이번 남성 향수와 스킨케어 발매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이벤트를 비롯해 젊은 소비자들이 집중되는 거리에서 이벤트를 펼침으로써 새로운 화제를 선사하고 있다.



에스쁘아 뿌르 옴므 탄생 이벤트로 이미 지난 15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전개했고 에스쁘아 듀오 향수 세트 혹은 에스쁘아 뿌르 옴므 퍼퓸드 후레쉬 스킨케어 세트를 구입할 경우 미니어처 향수(남·여) 2개를 제공함으로써 실속 구입의 기회를 주고 있다.



빠팡 에스쁘아는 한편으로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12월과 연초 특수기간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세트를 개발, 시장공략에 나선다.

‘사랑의 향기를 나눠 갖는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화이트 윈터 위드 에스쁘아`를 발매했다. 여성을 위해서는 에스쁘아 오데토일렛에 남성용 미니어처를 내장했고 남성을 위해서는 에스쁘아 뿌르 옴므 오데토일렛에 여성용 미니어처를 내장해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과 더불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00’에도 참가, 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함으로써 세계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www.espoi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