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드리화장품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 런칭 전략
나드리화장품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 런칭 전략
  • 허강우 kwhuh@hanmail.net
  • 승인 2000.01.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메슈티칼’ 지향 기능성 제품 25세 이후 피부노화· 욕구 강한 소비자에 초점

시간대별 피부상태 따른 투웨이 이펙트 케어원료·제조기술· 특허출원 중제품력에 자신감



지난해 8월 국회에서 통과된 화장품법은 국내 화장품업계의 기능성 화장품 개발 의욕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동시에 국제 경쟁력을 갖추게 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획기적인 의미를 가지는 ‘역사적’인 일이라고 평가할 만 하다.



나드리화장품(대표이사 이세복)은 이러한 제도적인 뒷받침과 함께 국산 화장품 원료의 개발과 노화방지를 위한 메카니즘에 대한 연구 노력을 토대로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라는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하기에 이른다. 특히 이 브랜드는 항암효과로 널리 알려진 자연산 상황버섯, 그 중에서도 북한산 상황버섯을 원료로 피부 면역기능을 강화시키고 프리라디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노화방지 효과를 발휘하며 우수한 미백효과를 보유한 라인으로 탄생해 향후 화장품 원료의 국산화와 기능성 화장품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품 컨셉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라는 브랜드 네임에서 상황은 ‘자연산 상황버섯`을, 에이지는 ‘나이`, 트리트먼트는 ‘손질하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즉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의 나이를 젊어 보이게 손질해 주는 제품이라는 의미다.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는 점차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틈새시장의 공략을 통해 회사의 마켓쉐어를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개발된 브랜드입니다. 특히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동시에 화장품법의 통과는 화장품회사들의 기능성 화장품 시장에 대한 매력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략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는 한정희 차장의 설명이다. 한 차장은 또 “브랜드의 핵심 원료로 제시되고 있는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은 화장품 원료의 국산화를 외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의 현실에서 이에 적극 부합할 수 있는 일"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손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우선 자외선을 비롯한 여러 가지 환경 스트레스에 의한 피부노화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세포에 손상을 입게 돼 피부질환을 일으키기 쉽고 환경적인 스트레스 또한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원인 중의 하나가 된다.



두 번째로는 프리라디칼에 의한 피부 손상을 들 수 있다. 프리라디칼은 피부에 계속적인 산화적 손상을 입히고 그 결과 피부에 탄력이 저하되거나 피부 수분공급 능력을 떨어뜨려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나이가 듦에 따라 피부 기능이 저하되는 점이다. 피부 기능이 원활할 때는 피부의 유·수분이 밸런스를 유지하거나 피부 속의 탄력 섬유들이 분해되고 다시 생성되는 과정 역시 균형을 이뤄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 유지가 가능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둔화되면 수분 공급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주름지고 푸석푸석한 피부가 되기 쉽다.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는 이러한 피부 문제점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을 함유시킴으로써 피부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기능을 발휘하도록 처방된 것이다.



주요 성분



▲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 이 성분은 프리라디칼 소거와 혈행을 촉진시키며 면역기능을 강화시킨다.

▲ 율무 추출물: 장시간 보습 유지에 효과를 발휘한다.

▲ 아쿠아네트: 피부의 수분 결합력을 강화한다.

▲ 알리스틴: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과 함께 프리라디칼을 소거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작용도 하는 성분이다.

▲ 에스클로사이드: 혈행을 촉진시키는 한편 피부의 칙칙함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 세라마이드 Ⅲ: 보습효과가 우수하고 각질층의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각질층 베리어(Barrier) 기능을 발휘하는 성분이다.

▲ 엑스텐신 Ⅱ: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는 성분이어서 주름 방지에 효과적이다.

▲ 멀페이드(Malfade):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미백 기능을 발휘하는 성분이다.

▲ 바이오펩타이드 CL: 자외선에 의해 손상을 입은 진피층을 재생시킨다.

▲ 우엉 추출물: 혈행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기능을 하는 성분.

▲ 대추 추출물: 피부 진정효과와 함께 항 알러지 작용, 그리고 면역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성분이다.



브랜드 구성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는 스킨 모이스처라이저, 하이드레이터, 엔리치드 크림, 이펙티브 마스크의 베이직 케어와 투웨이 이펙트 케어(다크 써클 크림·링클 크림), 콤플렉스 이퀄라이저의 스페셜 케어로 이원화돼 있다.



특히 스페셜 케어라인의 투웨이 이펙트 케어의 경우에는 아침에 다크 써클 크림으로, 저녁에는 링클 크림으로 구분해 시간대별로 나타나는 피부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또 베이직 케어라인의 이펙티브 마스크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사용함으로써 스페셜 케어 기능까지 보유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핵심 타깃·디자인 컨셉



상황 에이지 트리트먼트는 25세 이후 피부노화와 미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을 핵심 타깃으로 설정해 놓고 있으며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효능과 효과를 직접 확인하려는 욕구가 강한 소비자군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타깃 설정과 영업 방향은 우선 제품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에서 비롯된다. 나드리화장품은 이 제품을 개발하면서 현재 ‘자연산 상황버섯을 이용한 피부 화장료(특허출원번호: 98-0015036)`와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의 추출방법과 그 추출물을 이용한 미백화장품 제조방법(특허 출원번호:98-0059727)`에 대한 특허를 출원해 놓은 상태다.



이 브랜드의 디자인 컨셉은 기능성 고급제품을 선호하고 자기 피부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되면서 품위있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현대적인 감각과 함께 조화시켰다. 특히 과거의 찬란했던 우리 문화와 새로운 미래 과학의 조화를 나타내는 데 가장 역점을 두었다.



전반적인 형태는 조화라는 어우러짐을 우선해 기교를 부리지않는 자유스러움과 절제, 섬세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로 고려청자의 우아한 선을 살렸다. 컬러의 경우 진한 자주색 투명으로 빛과 어우러질 때 맑으면서도 강한 색이 발산되도록 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했고 용기와 캡의 색상을 일치시켜 심플한 멋을 창출했다.



자연성 원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자연과 호흡하는 인간적인 정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표현하고 기능성 제품이라는 이미지도 빠뜨리지 않았다. 캡 상단 부분에 사각형 골드 스템핑으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 제품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