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의 HP성분 화장품 응용
폴라의 HP성분 화장품 응용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7.2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라화장품이 피부의 촉촉함과 색을 지키기 위해 약효성분「무코다당다유산화물」 (HP) 를 업계최초로 기초화장품에 응용,올 가을중 부외품으로 발매한다.



폴라화장품은 창업이래로「美」의 본질에 관한 포괄적인 탐구를 펴오고 있는데 이번 HP화장품 응용은 어떻게 하면 피부가 아름답고 젊게 보일 수 있는가 하는 오랜 연구테마중의 하나다.



폴라연구진은 그동안 수백명 사람들 대상으로 피부 조사를 실시한 결과 「피부의 걸이 나쁘고 마치 풍선의 바람빠진 듯한 느낌의 피부는 나이들어 보인다」는 결론을 내렸다. 연구의 핵심은 ▲ 피부가 부드럽고 윤기와 탄력이 있는가 ▲ 피부가 혈색이 좋아 건강해 보이는 붉은기를 보이는가 하는 것이다.전자는 피부 표면형태요소, 후자는 피부색요소로 요약되는데 이 두가지가 아름답게 보이는가의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지적됐다. 이 두 요소를 만족시키는 성분이 바로 HP인 것이다.



HP는 원래 동상 및 겔로이드외 치료와 예방, 혈전성정맥염과 근육통 등에 대한 의료용의약품을 중심으로 배합돼 왔다. 약효는 ▲ 혈액응고억제, 혈류량 증가(혈류를 좋게 함) ▲보온(히알론산과 같이 온도에 의한 영향이 적어 저온에서도 보온기능이 높음) ▲ 섬유아세포 이상증식억제(피부조직이이상적으로 굳어지는 것을 방지)등이다.



핵심은 주로 혈관기능의 개선과 보온효과이다. 또한 경피흡수성이 매우 높은 것도 HP의 특징이다. 이 점이 화장품에 대한 응용에 매우 매력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편 HP는 소의 기관연골을 함유한 폐로부터 추출한 무코다당의 다유산화물로 기본구조는 D-글루코론산과 N-아세틸-D-갈락토사민으로 이루어진 2당을 반복단위로 한다. 수용성으로 PH는 5.3∼7.6정도이고 평균분자량17,000이다.



이상과 같은 특성으로 HP는 화장품으로 응용했을 경우 지난40년간의 약효와 근거를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됐다. 폴라측은 "HP는 그 효과와 안전성면에서 기능성화장품으로 최적의 성분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다음은 실험결과 입증된 효능이다.「HP배합크림을 1개월간 사용한 실험에서 주름은 크게 개선되었으며 주름비율(wrinkle rate)도 대폭 감소했다. 이러한 효과는 혈행을 촉진시켜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함으로서 얻어진 것이다. 또한 보온성이 높고 물에 쉽게 용해되어 여러가지 제형으로의 응용이 가능하고 PH도 약산성으로 이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화장품의 유효성분으로서 안전성과 함께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경피흡수가 뛰어나다는 점을 포함해 기존 성분의 작용을 뛰어넘는 기능이 있어 미용에의 응용이 크게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