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새이도 - 보습크림류 전면개량
시새이도 - 보습크림류 전면개량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4.11.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세이도화장품(質生堂)은 화장품사업의 핵심 브랜드인 「에릭실」 보습크림을 전면 개량, 지난1O윌 21일 첫 발매를 시도했다.



보습효과가 높은 새로운 성분을 추가 배합해 종전 제품보다도기능성을 살린반면 가격은 오히려 천엔 낮추었다. 시세이도는첫해에 25억엔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으며 대형제품으로 키워나갈방침이다.



「클리어 E지는 종전의 「크림액티具」 개량판으로 얼굴의 그을음과 당김을 막아주며 보습효과가 높은 새성분 「액티브 NM-F(유산나트륩 혼합물)」와 항산화효과가 있는 「액티브CE」를 응용해서 만든것이다. 액티브NMF는 수분을 흡착시키는 활동이 강해 얼굴 각질세포의 주성분인 「케라틴 섬유」를 부드럽게 함으로써 그을림을 해소하고 당기 는 느낌 을 주지 않는 특장점을지니고 있다.



클리어Ex는 25g들이로 회망소매가격은 5천엔. 시세이도는약 100만개의 시공품을 제조, 본격적 시장확보에 들어갔다.



에릭실은 25세이상의 여성을대상으로 한 브랜드로 40대와50대여성의 구매비율이 전체의60% ㅇl상≒을차지한다. 가발업체 아트네이쳐가 가발용 인공모를 오는 11월부터 항균상품으로 혁신해 발매한다.



청결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워판매할 예정인 이 상품은 항균이라는 새로운 부가가치로 구매력을 높혀 나갈것으로 예상된다.



항균력을가진은과동의 이온을 사용, 항균제를 폴리에스텔제인공모에 투여한 이 상품은 박테리아외 번식을 막아 냄새를 예방하게된다.



이미모니터를 이용해 일부 고객에게 항균상품을 판매해온 아토네이쳐는 오는 11윌부터는 「아트론乙라는 상품명으로 발매, 기존고객에 대하여 항균상품을 고체사용토록할 계획이다. 일본 카오(花王)가 눈주위 전용 미용액 「花王 소피너·아이케어잴」을지난달25일 발매. 이 제품은 피부세포간지질과 비슷한새로운 성분 「SP세라미트」를 개량한것.



花王측은 관련특허 27건을 신청, 화장품사업의 주력상품으로키워나갈 방침이다.



SP세라미드는 얼굴의 각질층에있는세포간지질과비슷한성 분으로 높은 죽뷴유지력을 지닌다. 花王측은 이 사품이 눈주위



의 수분증발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얼굴의 건조를 막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이케어젤은 15g들이로 희망소매가격은 5천엔. 일본 폴라화장품은 東京치과대학과외 공동연구로 얼굴의 각질층 기능을 강회시키는 새로운보습성분 「폴리 MPC」룰 개발했다. 이 제품은 얼굴의 수분유지력을 높이고 세포간지질의 활동을향상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피부의 노회대책과 건조한 피부에 응용될 이제품은 96년중 기초화장품으로 상품화된다.



얼굴표면의 각질층은 수분유지와수분중발방지작응외에 세포들을 밀착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데 피부가 건조하거나 노화되면 각질층의 기능이 상실된다.



폴리MPC는 인지질 유사화합물의 복합체로 저온에서도 수분유지력이 높은것이 특징이다. 한겨울에 보습제로 널리 사용되고있는 히알론산보다도 높은 효과를 발휘하며 각질층의 세포를 정상으로 안정화시켜 세포간지질의기능을 높혀주는 작용을 한다는것이 폴리축의 설명이다.



폴리MPC를 사용한 시험용 크림을 건성피부질환 환자에 도포시킨 결과, 사용자의 80% ㅇl상이 개선 효과를 본것으로 확인됐다. 다시마 가공제품 제조회사인일본의 주식회사 양수(陽樹)가 다시마와 얼룩조릿대로 목욕제를 발매, 화제가되고 있다. 이 목욕제는 다른 향료를 전혀 사용하지않은 것이 특징이다.



상품명은 「해변의 속삭임 다시마 목튀. 종이팩에 7畑 정도의다시마와 얼룩조릿대 몇매가 들어있고 무게는 10끼다. 목욕전10∼20분 정도 욕탕물에 담궈놓으면 해변의 향과 해초의 특유한향이 우러난다.



원료인 다시마는 미네랄이 많아 최 근 의 약품과 화장품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소매가격은 10g 3팩들이가 3백엔이다. 당분간은토산품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나앞으로 약국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