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킬알콜에 보습효과
세라킬알콜에 보습효과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4.10.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사팍탄트, 수분유지력 확인

일본 사팍탄트社는 세라킬알콜에 높은 보습성이 있음을 발견, 수분유지력이 글리세린 등에 비해 높고 抱水性도 라놀린의 열배 이상인 신제품 개발에 착수한다.
이미 화장품원료 기준외 성분 규격에 올라있는 이 성분은 일본케미칼즈가 판매를 맡아 화장품분야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길을 터놓았다.
일본 사팍탄트社는 최초에 세라킬알콜 글리세린 요소에 20%의 물을함유시켜 熱重量분석을 시도했으며 각각의 시료 약20g을 35C의 미지근한 온도에서 20분간 유지시켰을 때의 중량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이결과를 확인했다.
그 결과 세라킬알콜 속의 물에는 거의중량변화가 나타나지 않아 수분유지력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抱水性에 관해서는 바세린에 임의 비율로 세라킬알콜과 라놀린을 각각 혼합시켰으며 시료5g에 물을 첨가해 같은 방법으로 24시간 방치한후 과도한 물을 제거했을 때 抱水되어 있는 수분량을 측정한 결과 세라킬알콜이 라놀린보다 열배나 되는 수분발생을 갖고 잇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시료를 여과지에 묻혀 염화칼슘을 넣은 透熱캡에 붙이고 30C 습도 95% 조건하에 24시간 방치시킨 두에 중량변화로 수증기투과성을 실험했다.
그 결과 20% 물이 포함된 세라킬알콜의 수증기투과성은 분기쇄 알킬에스테르인 이소옥탄 세틸과 같은 정도였다.
실제로 사람의 피부에서의 수분량의 변화를 측정한 경우에도 밀리스틴산 이소프로필이나 바셀린과는 다른 특이한 보습성이 확인된 바 있다. 이같은 결과로 일본 사팍탄트사는 세라킬알콜이 보습성분에 뚜렷한 효과 있음을 입증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