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장 디자인 발전 견인역할
국내 포장 디자인 발전 견인역할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1.0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일반인에 정보관람기회 제공도







(주)현우, (주)한국폴라는 「제7회 JPC한국전」을 구랍 5일부터 9일까지 산업디자인 포장개발원에서 개최했다.



JPC한국전은 일본 최대의 상품포장대회에서 입상한 작품들을 살펴봄으로써 다양해져가는 포장산업의 현주소 및 향후 발전방향을 살펴보고 한일간의 문화교류에도 기여하기 위해 90년부터(주)현우, (주)한국폴라가 주관해오고 있는 행사다.



일본 우수포장디자인의 입상작품 61개 품목과 한국폴라의 우수 포장디자인 제품이 함께 전시된 이번 JPC한국전은 국내 기업의 실무디자이너 및 개발 연구원과 관련 학생들을 비롯, 디자인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 좋은 정보와 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중소기업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각종 전시회와 행사를 후원, 협찬하고 디자인 발전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주)현우 (주)한국폴라는 산업디자인 포장개발원과 함께 APD(Asia Package Design)의 회원으로 93년에는 「APD전」을 한국에 유치시킨 바 있으며 94년에는 상해에서 열린 「94 APD전」를 협찬하였다.



또한 95년에는 중국 국제 미용·두발·화장품 전람회와 북경국제복식전람회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사회문화행사를 펼치고있다.



JPC는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머셜 패키지의 우수성을 겨루는 일본 최대의 상품포장대회로서 올해로 35회를 맞이하였다.



JPC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일본 전국을 순회하며 디자이너를 비롯한 일반인들에게 전시되고 후에 한국에 반입되어 한국의 패키지 디자인 상품들과 비교 전시되는 행사다.



APD는 매년 4개 지역을 순회하면서 전통적인 포장디자인의 흐름과 현대 포장디자인의 우수상품을 비교 전시하고 세미나를 실사하여 각 지역의 포장디자인의 활성화와 교류 중진을 도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