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화장품 경영혁신 세미나
로제화장품 경영혁신 세미나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0.11.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육성과 화합의 의미 커
로제화장품(주)(대표이사 장호균)이 지난 10월 실시한 관리자급 임직원 세미나에 이어 지난 11월 18일부터 1박2일간 대리급 이하 사원들의 2001년 대비 자기혁신 세미나를 실시했다.



조치원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실시된 이번 세미나는 전반적인 마케팅과 업무기획 교육과 자기혁신 전문과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의 강의와 분임토의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로제화장품은 현재 국내 상황과 로제화장품이 직면하고 있는 내·외적인 문제 등을 토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 상사에게 전하고 싶었던 내용들을 편지형식으로 적어 직접 전달하는 기회를 줘 회사내 CQC(Communication Quality Control)를 한단계 발전시키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자기혁신 세미나는 단순히 마케팅, 업무기획 등 학술적인 강의를 듣는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제 로제화장품이 가지고 있는 전략적 장점과 단점을 심도있게 분석, 발생 가능한 상황에서 참가자들이 해경방안을 모색하는시뮬레이션 교육과 반성의 시간을 갖는 심리학적 설문과 테스트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세미나와 관련 로제화장품은 1박2일간의 합숙훈련으로 부서간, 임직원간 이해를 돕고 협동심과 동료애를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는 자체 평가를 내리고 이번 세미나를 토대로 모든 임직원이 일치단결한 경영마인드를 확립,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앞서가는 경쟁력으로 효율적인 기업경영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www.rosee.co.kr">www.rosee.co.kr



기사입력일:2000-11-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