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대행 서비스업체 탄생
물류대행 서비스업체 탄생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8.1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롬버스,전산화체제 갖춰
불황의 깊은 골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제조업체들의 물류 비용부담을 최고 5%까지 줄일수 있는 물류대행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특히 물류대행서비스를 이용하면 창고대지,창고건물,기계 및 장비등의 하드웨어 비용과 노무관리,전산시스템 지원 및 유지 등의 소프트웨어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돼 중소제조업체들의 경쟁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 회전율을 감안한 적정 물동량산정,안정재고 이상의 물동량 유지,대리점 재고관리 등을 무선단말기를 이용해 전산화처리함으로써 재고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에만 주력할 수 있어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장업계의 물류대행서비스를 실시키 위해 진출한 콜롬버스대료에 따르면 현재 각 제조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는 물류비용은 창고운영비,인건비,배송비 등을 포함,총 매출액의 10% 수준으로 종합적인 물류대행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비용 등을 절감,최고 5%까지 물류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일부 영세중소업체에서는 창고를 임대하고나 택배를 이용한 물류체계를 가지고 있어 재고관리,배송관리 등에 많은 어려움이 겪고 있지만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관리를 할 수 있어 경쟁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