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남성브랜드 `무슈 끌로델`
신 남성브랜드 `무슈 끌로델`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9.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나, "강하면서 부드럽다" 맹렬한 판촉전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유상옥)은 지난 1일 남성용 화장품 [무슈 끌로델]를 발매하고 시장 규모가 날로 커져가고 있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강력한 도전장을 내밀었다. 남성 화장품시장은 94년 1천2백억원,95년 1천5백억원, 지난해 1천9백억원, 올해엔 2천5백억원 규모의 형성이 예상되며 특히 올해에는 안재욱의 이지업 포맨(LG생활건강), 장동건의 보스렌자(쥬리아), 브래드피트의 오버클래스 ID(한불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각축을 벌이면서 치열한 경쟁양상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남성화장품시장의 큰 특징은 브랜드 스위치가 쉬운 소비자 구매패턴으로 업계도 제품 본연의 기능보다는 빅모델을 통해 이미지 선점에 주력해 왔었다. 그러나 제품의 재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보다도 향이다. 무슈 끌로델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특히 향이 좋은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제일기획의 블라인드 데스트 결과 경쟁사의 브랜드보다 최고20% 이상의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순하면서도 시원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나타났다. 다소 어렵게 들리는 「무슈 끌로델」이란 제품명은 이전 브랜드인「로댕」과의 연결선상에서 붙여졌다.



용기디자인은 남성의 어깨에서 가슴선을 이미지화한 투명 용기가 깔끔하면서도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주된 향취인 프레시아로마틱 푸제아향은 창조성과 열정뒤의 부드러움을 상징하는 상쾌한 향이다. 스킨 후레쉬너(120ml)는 우수한 피지조절기능과 해조추출물의 유해산소 제거기능이 청결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에센셜에멀젼(105ml)은 투인원 감각의 제품으로 각질층의 자연보습성을 증대 시킨다. 유해 산소제거, 피부트러블 개선효과가 우수한 님 시드오일(Neem Seed Oil)이 함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