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디자인상에 [칼리]
한국산업디자인상에 [칼리]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9.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D, 중앙일보 주최 - 사이버시대 기능성, 조형미 평가





한국화장품(대표 김두환)이 지난 4월 출시한 식물기원3시스템을 도입한 칼리 색조제품이 중앙일보와 한국산업디자인협회(KAID)가 공동 주최한 「97 상반기 한국산업디자인상에 선정됐다. 한국산업디자인상은 탁월한 국내의 산업디자인 신제품을 선정하여 국내외에 홍보함으로써 우리나라 산업디자인의 바람직한 미래방향과 국제경쟁력을 유도하여 산업 디자인을 통한 국가산업의 발전도모와 풍요로운 생활환경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인협회와 중앙일보사가 공동 주최해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시상제도이다.



이번 상반기에 선정된 칼리 색조제품은 종래 장식성 위주의 디자인개념에서 탈피해 사용지의 기능성과 사이버시대에 맞는 단순 조형미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용기 각 부분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는 단순한 형태와 함께 자연스런 개폐 동작으로 사용성을 강화시켰으며 반무광(半無光)코팅 도장으로 광택을 줄이고 표면재질의 입자화로 미끄러짐을 방지했다. 전체적으로 조형은 직선과 곡선을 조화시켜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럽고·생명력있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고 형태의 단순성으로 생산성 증대와 작업 안정성을 향상시킨 제품으로 리필하여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한도룡 심사위원장은 『정보화와 인간존중의 시대에 맞는 혁신적이고 인간중심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들을 최종 선정했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인 협회는 국가산업과 인류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산업체, 디자인 전문회사, 교육계의 대표적인 산업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되어 우리나라의 산업디자인 태동기 이후 25년간 디자인공모전과 회원작품전개최, 정기 디자인 연구지의 발간과 전문 연구활동, 산업디자이너 윤리강령의 제정과 국제디자인회의 유치 등 각종활동을 통하여 국가의 산업디자인과산업발전에 공헌해 온 단체로 세계산업디자인단체 협의회(ICSID)에 가입된 국내 유일의 산업디자인 전문단체이다. 한편 [97 한국산업디자인상]은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씩 작품을 선정하고 12월 대상작품 심사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