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화장품 우수디자인 공모전
97 화장품 우수디자인 공모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4.0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드리, "X세대를 위한 화장품"주제로 7월중 예선






나드리화장품(대표이사 김덕록)과 중앙일보(대표이사 홍석현) SBS서울방송(대표이사 윤혁기)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산업디자인의 발전을 위해 97 대한민국화장품 우수 디자인 공모전을 주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X세대를 위한 화장품」 「내가 갖고 싶은 화장품」이란 2가지 주제로 실시되며 출품된 작품은 예선(7월 예정)과 본선심사(10월 예정)을거쳐 10월 23일부터 5일간 한국산업 디자인 진흥원 전시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화장품 우수 디자인 공모전은 지난95년부터 화장품업계 최초로 실시되어 온 공모전으로써 그동안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도와 인지도를 쌓아왔다.



총 시상금 3천5백50만원인 이번 공모전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응모제한이 없고 제품디자인(화장품 용기)·포장디자인(화장품 패키지)·광고디자인(포스타)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인의 엄격한 채점을 통해 심사가 이뤄진다. 디자인은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에 있어서 용기 및 포장디자인은 내용물의 수용과 보존이라는 일차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에 대한신뢰성을 높이는감성적 역할을 담당하는 매개체로써의 역할을 지니고있다.



나드리화장품은 우리나라 화장품이 외국화장품과 견주어 품질력에 대해 다소 떨어지는 디자인 부분의 발전을 꾀하고자 95년부터 매년공모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