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 바센트윈케익 `팩트`에 Q마크
한불 바센트윈케익 `팩트`에 Q마크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2.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용품연구원 디앤써, 바센 기초라인 등 11품목도








한불화장품(대표이사 임병철)의「바센」 기초라인과 「디앤써」3품목「바센 트윈케익 팩트」등 총 11품목이 한국생활용품 시험연구원(KOMTRI)에서 수여하는 Q마크인증을 획득했다.



Q마크는 한국생활용품 시험연구원에서 1965년부터 시행한 제도로 품질의 공정심사와 해당 사업장의 출장지도에 의한 품질검사와 유통상황, 제품가격등을 중점적으로 다룬 시장조사, 품질검토등 세밀한 검사를 거친후 지정받게 되는 품질보장 마크로 생산공장에는 「품질보중지정업체」라는 명패가 부착되며 제품에는 Q마크가 찍히게 된다. 특히 트윈케익 부문에서는 국내 화장품 업체에 처음으로 주어지는 만큼 그 의미가 새롭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해당품목 모두 지난해부터 한불화장품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었던가격 바로잡기 운동의 일환인 정가제품 품목으로 과다할인에 의한 국산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의 벽을 허무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Q마크 획득을 계기로 올해 창립 8주년을 맞이하는 한불화장품의 제품력 및 기술력은 대외적으로 공인을 받게 됐고 무엇보다도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하나의 무형자산이 된 것임에 틀림없다.



한편 한불화장품은 이를 계기로 향후 ISO(국제 표준화기구) 인증획득을 위한 보다 우수한 품질관리, 제품개발,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Q마크 인증 수여는 지난 14일 한불화장품 음성공장에서 실시됐다.





Q마크란





공산품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한국생활용품시험연구원(KOMTR)에서 품질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엄격한 시험검사에 합격한 제품에만 표시하는 마크.





Q마크를 지정하게 되면





우수상품으로 공인돼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높여 우수상품으로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정 부 및 공공기관에 납품시 유리한 조건부여와 법으로 규제하는 각종 검사를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함께 소비자에게 우수상품으로 인식돼 연구원이 발행하는「생활용품 Q마크 업체총람」에도 게재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홍보실시로 품질향상과 판매가 신장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